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일단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여 DDU라는 프로그램으로 기존 그래픽 드라이버를 완전 삭제하고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ttps://gbworld.tistory.com/651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서비스센터의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2018.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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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니터 및 노트북 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리페어센터 만능맨 이경택 입니다.
위와 같이 모니터의 색상이 이상한 경우 모호한 부분이 있습니다만
특정색상으로 규칙적으로 깨지는 불량의 경우
먼저 그래픽카드의 문제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보실 수 있는 것은
모니터에 있는 메뉴버튼을 이용하여
[초기화] 또는 [Reset] 또는 [Recall]이 있는 모든 메뉴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래도 같은 증상이라면
같은 케이블로 다른 출력장치인 TV나 모니터로 연결해 보시고
같은 증상으로 색상이 이상하다면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문제를 의심할 있는데
만약 그래픽드를 장착해서 사용하고, 메인보드에 내장형 그래픽포트가 있다면
그래픽카드를 제거하고 내장형 그래픽포트를 이용하여
모니터를 연결하고 테스트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장형 그래픽포트를 이용하여 화면이 정상이라면
당연히 그래픽카드의 불량을 확신하셔도 됩니다.
그래픽카드의 문제를 확신하게 되면
컴퓨터수리점의 도움을 받아 수리 또는 구입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모니터의 문제로 확신이 드신다면
컴퓨터수리점에서 모니터수리를 겸하는 곳보다는
모니터를 전문으로 수리하는 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재불량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2018.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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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연테크입니다
아래 내용 체크해 보세요.
1. 본체 전원 끄고 모니터 케이블 재연결 및 케이블 교체 후 연결 확인.
2. 외장 그래픽 카드 사용중일 경우 그래픽 카드 탈착 후 재연결
동일증상일시 내장연결 후 확인.
3. 기존 그래픽 드라이버 제거 후 최신 드라이버 설치 후 확인.
4. 모니터 공장 초기화 이후 확인.(공장초기화 방법 모르실 경우 모니터 제조사로 문의)
내용으로 봐서는 그래픽 카드, 모니터 및 케이블 문제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18.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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