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자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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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니터 및 노트북 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리페어센터 만능맨 이경택 입니다.
3달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
모니터에 문제가 발생하는 직접적인 원인이 되지는 않았을 것이지만
발생했을지 모를 문제가 빨리 발생했을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질문자님께서 올려주신 이미지와 같이 모니터의 색상이 이상한 경우
그래픽카드 불량에 의한 증상이 아니며 모니터의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픽카드에 의한 색상깨짐문제는 블럭단위 (거의 네모모양)로 깨지는 것이 일반적으로 대부분이며
위와 같이 특정 색상이, 또는 특정 색상으로 불특정한 부위지만 특정색에서 깨지는 것은
모니터의 액정패널 문제일 수도 있고,
모니터의 메인보드 문제일 수도 있고,
메인보드와 액정패널간의 인터페이스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두 가지 이상의 문제를 포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먼저 질문자님께서 해 보실 수 있는 것은
모니터에 있는 메뉴버튼을 이용하여
[초기화] 또는 [Reset] 또는 [Recall]이 있는 모든 메뉴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래도 같은 증상이라면
모니터와 컴퓨터간 연결케이블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같은 케이블로 다른 모니터를 연결해서 테스트하거나 TV와 연결해서 테스트를 해봤을때
똑같이 색상이 이상하다면 케이블의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케이블을 먼저 교체해보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같은 케이블로 다른 출력장치로 연결했을때도 색상이 이상하다면
안타깝지만 질문자님께서 조치하여 해결할 수 있는 내용이 없을 것으로 판단되며
이는 모니터의 메인보드와 액정패널을 같이 점검하여 수리를 받아야 하기때문인데요
이 때 가급적 모니터전문점에서 수리를 받으시는 것이 액정불량이 아닌 경우와
액정불량이 포함된 증상인 경우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수리 또는 조치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컴퓨터수리점에서 모니터수리를 겸하는 곳보다는
모니터를 전문으로 수리하는 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재불량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2018.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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