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드라마잡담

왜그래 풍상씨 몇부작, 문영남 작가, 인물관계도, 유준상 이풍상, 오지호 이진상, 전혜빈 이정상, 이시영 이화상, 이창엽 이외상

Allharu 2019. 1. 2. 05:00

왜냐하면 문영남 작가의 컴백 작품이기도 하다. 


2017년 종영한 우리 갑순이 이후 오랫만의 컴백이므로 얼마나 재미를 예고할지 기대가 된다. 


1. 문영남 

1992년 MBC 드라마 '분노의 왕국' 


소문난 칠공주, 수상한 삼형제, 왕가네 식구들 등 히트를 시켰는데 우리 갑순이때는 약간 저조했지만 왕가네 식구들은 그야말로 논란과 재미를 둘다 보여주면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문영남 작가의 미니시리즈가 궁금해진다.



2. 왜그래 풍상씨

KBS2 

2019.01.09. ~ 

(수, 목) 오후 10:00 


3. 제작사 

초록뱀미디어 



출처 - KBS2 왜그래 풍상씨


4. 연출 

진형욱 


진형욱 피디는 당신 뿐이야, 왕가네 식구들, 내 남자의 비밀 등 연출 했는데 2014년 2월 종영한 왕가네 식구들 이후 오랫만의 문영남 작가와 콤비를 보여 준다. 


5. 극본 

문영남  


5. 줄거리  

동생 바보로 살아온 중년 남자 풍상 씨와 등골 브레이커 동생들의 아드레날린 솟구치는 일상과 사건 사고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생각해 볼 드라마 


6. 몇부작 

32부작  



7. 등장인물 

유준상 - 이풍상 

오지호 - 이진상 

전혜빈 - 이정상 

이시영 - 이화상 

이창엽 - 이외상 



출처 - KBS2 왜그래 풍상씨


유준상은 한 번도 자신을 위해 살아본 적 없고 내가 무너지면 내 동생들 다 죽는다 생각하고 일단 앞만 보고 이풍상을 맡는다. 


오지호는 말 그대로 진상 짓만 골라하는 이진상을 맡는다. 


전혜빈은 온 집안 식구들에게 정신 차려를 외쳐대는 팩트 폭격기이자 이란성 쌍둥이 언니 이정상을 맡는다. 


이시영은 쌍둥이 여동생이자 노는 거 좋아하고 돈은 막 쓰는 거라며 버는 족족 써버리고 사치하는 이시영을 맡는다. 


이창엽은 낮에는 카센터에서 차 수리 기술을 익히고 밤에는 대리운전 뛰는 이외상을 맡는다.


등장인물과 간단한 소개만 봐도 이해가 가는데 유준상은 너무 답답할정도로 짠할거 같고 오지호는 속터지고 전혜빈이 그나마 사이다를 주지만 이시영이 또 속터지게 하고 그 중 막내 이창엽만 보면 짠하고 그럴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