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네이버 카페 독취사와 같은 취업관련 커뮤니티에서 전기기사 자격증에 대한 취업 준비생들의 질문이 연이어 올라오고 있다. 3월 3일(일)에 실시되는 전기기사 자격증 시험을 앞두고 해당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 이처럼 전기기사 자격증이 취업준비생 사이에서 인기 있는 이유는 공기업, 공무원 취업시에 적용되는 가산점 때문이다.

전기기사 자격증은 한국전력기술,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전력공사 등 공기업 지원 시 최대 10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또 6급 이하 및 기술직 공무원, 9급 전기직 공무원 채용시험에서 5% 가산점이 부여되며, 경찰공무원 채용 시험에서 4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해커스공기업이 전기기사 필기 및 실기 시험에 합격만 해도 제세공과금, 교재비를 제외한 수강료를 100% 전액 환급해주는 ‘전기기사 수강료 0원 합격패스’를 오픈해 화제가 되고 있다. 만약 전기기사 시험에 불합격하더라도 수강 기간을 최대 2개월 연장할 수 있어 수강생은 다음 전기기사 시험일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전기기사 수강료 0원 합격패스’는 실제 시험에 출제되는 기출 유형 문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2005년부터 대양전기직업전문학교, 한국전기학원에서 강의를 진행해 14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기강의 전문가 문영철 강사와 NCS 전기설비운영부문 개발위원으로 활동한 이력이 있는 오우진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여 수강생의 전기기사 합격을 지원한다.

실제 해커스공기업에서 전기기사 인강을 수강한 한 수강생은 “선생님들이 친절하고 쉽게 잘 가르쳐주신다. 필요한 지식들만 콕콕 찝어주셔서 시간관리도 효율적이다”고 전했으며, 다른 한 수강생은 “외우기 힘들었던 공식, 어려운 문제 모두 잘 알려주셨고, 마지막에는 복습까지 해주셔서 정말 좋았다”고 후기를 남겼다.

해커스공기업은 해당 상품을 신청한 수강생 전원에게 ▲전기기사 필수암기공식 자료집+초보수험가이드(PDF)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강 ▲스펙을 뒤집는 자소서 인강을 무료로 제공하여, 수강생의 전기기사 자격증 합격과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한편, 해커스공기업에서는 수강신청 전, 전기기사 인강을 미리 들어볼 수 있는 ‘전기기사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참여만 해도 3일 간 전기기사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 후기만 작성해도 4일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해커스공기업은 전기기사 난이도가 어려워지는 만큼 전기기사 필기시험 완벽 대비를 위한 ‘전기기사 최신 2개년 기출문제풀이 강의’도 오픈했다. 자세한 내용은 해커스공기업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