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요즘애들은 왜 이렇게 이기적인거죠?...
비공개 조회수 1,647 작성일2018.10.03
요즘애들은 왜 이렇게 이기적인거죠? 다들 자기생각만하고 가식적이에요 남 상처주는 말도 아무렇지 않게하고 질투 시기는 물론이고 자기이익을 위해서라면 물불 안가리고 무슨짓이든 해요 전 멘탈도 약하고 소심해요 저도 잘 알아요 그래도 친구들하고 늘 잘지냈고 활발하게 놀았어요 그런데 내 주변에는 다 이상한애들밖에 없는거같고 다 날 싫어하는것같은거에요 다들 가장친한친구 데리고다닐친구 한명쯤은 있는거같고 전 딱떠오르는 사람이없어요 고등학교 올라오면서 친구들이 인성에 놀라고 덕분에 남이 하는말 다 가식같고 진짜 친구라는생각이 들지않아요 이리 휘둘리고 저리 휘둘리는 성격이었는데 덕분에 자동철벽치게되고 웃어도 속으로 욕하고 예민해지고.. 제가 생각이 짧은건가요? 다들 이런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주서닝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질문에 있어 도움이 될까하여 답변남겨드립니다.

친구관계에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것 같네요. 요즘애들이 이기적인 것이 아니라 사람은 죄성이 있기때문에 누구나 다 이기적이랍니다. 다른친구들이 남 상처주는 말도 아무렇지 않게한다는 말을 보니 반대로 질문자님은 다른사람들의 말에 의해서 상처를 잘 받는타입이신가봐요. 또 본인은 본인이 말에 의해 상처를 잘 받기때문에 다른사람에게 싫은소리는 잘 못하시는 성격인 것 같네요. 다른 친구들은 가장친한진짜친구가 있는 것 같은데 나는 없는 것 같고 사람들이 가식적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사람들에게 대할 때 겉으론 웃으면서 대하기는 하지만 속으로는 아니고..고민이 많으신 것같은데 질문자님 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하는 고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진짜친구라는 것은 서로가 하기 나름인 것 같아요. 사람들이 각자 자라온 환경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인간관계에 있어서 나와 딱 맞는 사람을 찾는 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 한것같아요.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는
나와 딱 맞는 사람을 찾는 것이 아니라 친구관계에 있어서 서로 얼마나 상대방에 대해 배려하고 이 관계에 대해 노력하는지가 진짜친구관계로 오래가던지 아니면 그냥 가볍게사귀다가 끝나던지 하는 것 같네요.
그리고 질문자님이 친구관계에 있어서 본인의 감정을 좀 더 표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너의 이러한 행동으로 인해 내 감정이 이러한 상태"라는 것을 솔직하게 표현했을 때 
상대방이 나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한다거나 화를내거나 아니면 미안해하거나 친구자신이 스스로를 돌아볼것같아요.
만약 질문자님과 친구관계를 더 지속하고 싶지 않아한다면 무례하게 나올 수도 있고 화를내고 친구관계를 끝낼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한다면 그 친구과의 관계는 거기까지인것인 것 같네요.
또 거기까지만 하는게 서로에게도 좋은 것 같구요.

반면에 질문자님이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했을 때 친구스스로가 자신을 돌아보거나
질문자님께 미안해한다거나 사과를 한다면 그 친구는 질문자님과의 관계에 있어서 서로 노력할 수 있는
진짜친구가 될 수 있지않을까싶네요.

앞서말했듯이 사람들은 각자 자라온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생각하는 것도 표현하는 것도 다 다르답니다.
그래서 서로 말하지 않으면 상대방에 대해 오해도 많이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또한 솔직하게 표현했을 때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질문자님이 좀 더 자유로워 질 수 있을 것 같네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실길 바라며 화이팅 하세요:)


2018.10.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