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라섹 후 눈화장
비공개 조회수 6,692 작성일2019.02.07
1월 28일에 라섹을 하고 2월 4일에 보호렌즈를 제거했습니다. 2월 8일에 중요한 일이 있어 아이라인,마스카라를 제외한 가벼운 눈화장을 하고 싶은데 해도 될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김병진
전문의
삼성안과의원(잠실)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김병진 입니다.


라섹후 눈화장의 경우 되도록 2주 후부터 해 주시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화장품에 들어있는 화학성분이 눈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으로 기초화장은 1주 후 부터 해주시면 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수술 후 2주 경과하는 상태로 가벼운 눈화장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라섹수술 후 회복기간은 개개인의 눈상태에 따라 또 후 관리를 어떻게 해주었느냐 등에 따라 각각 다릅니다.

수술 후 약 7~10일 이후에는 시력이 0.7~0.8 정도로 회복됩니다.


라섹후에는 눈에 충분한 휴식을 주어서 각막상피세포가 잘 자랄 수 있도록 한달이상 관리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6개월간 자외선 차단안경을 사용하시는 것은 권해지는 주의사항 중 하나입니다.

라섹수술 후 시력이 잘 회복되기 위해서는 가까운것을 집중해서 보는 것보다는 먼곳을 봐주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라섹수술후 주의사항에 대해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술당일

· 귀가 후 눈을 감고 있는 것이 좋으며 충분히 휴식을 취하세요.

시력회복

· 각막상피의 부종으로 수술 후 3~4일간 흐리게 보입니다.
· 수술 후 약 7~10일 이후에는 시력이 0.7~0.8 정도로 회복됩니다.
통증· 수술 후 2~3일 동안은 눈 뜨기가 힘들고 눈이 시리며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진통안약을 점안하시거나 진통제를 드셔도 됩니다.
플라스틱 안대· 취침 시에만 착용하며, 수술 후 2주 동안 착용합니다.
보호용 렌즈· 수술 6~7일 동안 착용하시게 되며, 각막 상피에 따라 1~2일 더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호 안경· 수술 후 3~6개월 정도는 눈부심을 줄이고 자외선차단을 위해 외출 시에는 보호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하시도록 권해드립니다.
세안· 비누 세안은 보호용 렌즈 제거 후부터, 머리 감기, 간단한 샤워는 수술 5일 후부터 가능합니다.
· 세안 시에도 비눗물이나 샴푸가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 주십시오.
· 찜질방이나 사우나는 1달 후 부터 가능합니다.
화장· 기초화장은 1주 후부터, 눈 화장은 2주 후부터 가능합니다.
파마 · 염색· 파마나 염색은 한 달 후 부터 가능합니다.
운동· 헬스, 조깅 등과 같은 가벼운 운동은 1주 후부터 가능하며, 수영 (수경착용)과 스키(고글착용)와 같은 격한 운동은 1~2개월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여행· 눈을 부딪치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3~4일 후부터 가능합니다.
운전· 수술 후 수일간은 조심히 운전을 하셔야 하며, 야간 운전은 회복 정도에 따라 1주 후 부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 4주 동안은 금주하시고, 2개월 동안은 과음을 피해 주세요.
일상생활· 2~3주 정도 하루 1000mg씩 비타민 C를 복용하시면 혼탁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수술 후 첫 1주일 동안은 눈을 문지르거나 눈을 세게 감지 마십시오.
· 수술 후 수일간은 과도한 독서나 TV 시청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식, 라섹수술을 결정할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내 눈상태가 현재 어떤지를 면밀하게 검사를 해보고

안구건조의 유무, 각막이상증(유전성질환)의 인자를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 등 대학병원급 장비를 구비하고 각막 두께 등을 고려해 내 눈에 어떤 수술이 가장 안전하고 적합한지를 정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라식라섹 수술 경험이 있는 안과전문의가 있는 안과에서 검진받으시고 수술을 결정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2019.02.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