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푸른 하늘 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대상 '푸른 하늘과 나'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17년 12월 31일 19:58분1,045 읽음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김동구)은 '2017년 푸른 하늘 웹툰 공모전' 결과, 대상에 '푸른 하늘과 나(김은주 작)' 등 수상작 48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10월 1일부터 2개월 간 온라인으로 총 95편이 접수됐다. 만화애니메이션 교수, 웹툰작가 등 4명의 심사위원이 참여하여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등 총 48편을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푸른 하늘과 나'는 대기보전을 위해 정부·기업·개인이 해야 할 일을 가족 간의 대화 형식을 빌려 쉽고 재미있게 표현했으며, 그림체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아빠가 수상해(김유라, 김강섭 작)'는 아버지의 행동을 수상히 여긴 딸의 궁금증으로 이야기를 시작하여 몰입도가 높다는 평을 받았다.

또 다른 최우수상인 '우리가 지켜요, 푸른 하늘!(김사랑 작)'은 대기환경오염으로 급성 호흡기 질환에 걸린 아들을 지키기 위한 아빠의 달라진 일상 생활을 표현한 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www.me.go.kr/mamo)과 블로그(푸르미의 씽씽 바람개비, //mamoblue.kr)에서 볼 수 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