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한자선택 부탁드려요
love**** 조회수 53 작성일2018.02.14
1981.3.3일 (양력)오후3~5시 태어났구요.
성은 금 김씨 이구요
유 라 라는 이름 좋은 한자좀 선택해주세요..
사주와 현재 이름이 맞지않아 김유라 라는이름으로 개명하려해요.인생이 너무 힘듭니다..도와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우주신

인생이 힘드는 것과 이름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개명하고 더 힘든다는 사람들도 많고 재개명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자는 추천해 드릴 수 있지요


유; 벼리 유 維


라; 그물 라 羅


이름에 쓸 수 있는 좋은 한자입니다

2018.02.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81년 김유라라는 이름은 좋은 이름이 아닙니다. 본명은.모르니 감명해 드릴 수 없으나 김유라 라는 이름은 재물, 남편, 자식 덕이 모두 안좋은 이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8.02.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현운역리원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1위, 관상, 손금 10위, 사주, 궁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아래의 글은 2008년부터 지식인상의 질문과 답변을 지켜본 제가 쓴 글의 일부분들로 저의 양심과 이름으로 올바른 성명학의 정립을 위해 풀어 논보따리이고대자보이며 제가 드릴 수 있는 지식입니다.

  

또 저의 글이 어설프게 설쳐대며 작명이나 유도하려는 엉터리답변자들로 부터 질문자님을 보호해 드리는 방패의 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성명학의 특성상 복사와 붙여넣기를 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답변 자체를 할 수 없습니다.

저 또한 반드시 전해드려야 할 내용을 한분 한분 모두 별도로 작성할 수 없어 풀이부분을 제외하고 복사를 해드리게 되오니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느 분한테는 짜증나는 일일 수도 있고, 이름 하나 때문에 상심하여 밤잠을 설치는 어떤 분한테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글일 수도 있으니 제발 몇 줄 읽어보지도 않고 여기저기 복사나 했다고 무시하지 마시고 초로의 어설픈 넋두리에 쓸데없이 말만 많은 복사글이라 생각되시면 아래 점선안의 답변만 확인하시고 그냥 욕 대신잘봤습니다해주세요.

 

  

인터넷상에서는 작명자체를 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 되는 이유가 아래와 같습니다.

이를 잘 참고하셔야 차후에 잘못된 이름으로 인해 큰 낭패를 보지 않습니다.

 

아무리 성명학이 개판이라지만

자신들이 한 답변은 공자님 말씀이고 남이 한 답변은 엉터리 궤변이고, 한글이 맞으면 한자가 틀리고, 한자가 맞으면 한글이름이 빵점이고, 심지어 가장 중요하고 기본이라는 한글의 오행조차도의 주장이 서로 제각각으로 전혀 맞지 않으며, 심지어 강아지이름도 몇날 며칠을 고민하여 지어 주는 마당에 어찌 사람의 이름을 자신들이 스스로 만들어 논 지식인 순위를 자랑하며 무료라는 구실로 몇 분 만에 즉석자판기로 뽑아 적선하듯 던져줄 수 있으며 그나마 즉석에서 얻은 한글소리 전체가 상극인 이름이 좋은 이름이라면 그런 이름으로도 다 잘살아 간다면 작명을 잘 한 것이 아니라 작명가나 좋은 이름은 애초부터 없다는 것이고 이런 상황에서 성명학 자체를 아예 모르거나, 모르면서 아는 척, 알면서 모르는 척 컴퓨터 프로그램 하나 딸랑 올려놓고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 질문하나만 올라오면 들개처럼 달려들며 작명전문가를 사칭하는 엉터리 사기꾼들의 모습을 상상해 보십시오.

이와 같이 지식인상에서는 성명학의 논리와 주장이 서로 다른 엉뚱한 답변들로 인해 답변자체가 엉망진창이라 개명을 하든, 애기이름을 짓든 소중한 자신의 이름이나 신생아의 원하는 이름을 즉석에서 사주와 맞게 얻으실 수는 없습니다.

강아지이름도 몇 날 며칠을 고민하는데 사람이름을 어찌 몇 분 만에 컴퓨터로 뽑아 던져주고 이를 주워 사용해도 될 것 같으면 누가 고민하고 걱정하겠습니까?

     

물론 소가 뒷걸음질 치다 쥐 잡는 경우도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설령 어찌어찌하여 이름 하나를 얻었다고 합시다.

오행하나도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는 잡사들이 무료라는 구실로 자신의 광고를 위해 프로그램으로 몇 분 만에 뽑아 던져주는 미끼용 이름을 어찌 믿을 것이며 또 여기저기 물어보러 다녀야 엉뚱한 소리만 듣게 되니 신중에 또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즉 저들의 주장을 다 고려한다면 죽었다 깨나도 절대 좋은 이름은 조합할 수 없으며 작명자체를 할 수 없습니다.

그나마 얻으신 정보는 잘 참고만 하셔야 합니다.

 

삶은 인연이고 지식인도 인연입니다.

이름, 작명코너의 지식인은 순위(랭킹)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을 나누는 것입니다.

지식인상의 이름, 작명코너는 한사람의 운명과 삶이 결정될 수도 있는 특수성으로 인해 다른 일반적인 코너와는 분명 달라 철저하게 검증되어야 하지만 지식인의 특성상 담당자나 운영자가 누구의 답변이 옳고 그름을 판별하여 그 능력을 인정하여 선정한 것이 아니며, 그 답변이 옳던 그르던 개인의 주장이라 어떤 제제를 가할 수도 없는 사항으로 무조건 많이 답변을 하고 본인스스로 채택과 추천을 일삼아 올려놓을 수 있는 가상적 순위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마치 작명 경험이나 덕망을 갖추지 못한 순위나 랭킹이 높은 사람이 작명에 대한 경험이나 학식도 풍부한 사람으로 착각하거나 오인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식인에서 성명학 관련하여 작명능력을 시험 봐서 순위 정해준거 아닙니다.

구걸인지 답변인지 구분도 못할 이분들의 답변내용과 그 면면을 살펴보시면 정말 웃지 않고는 볼 수 없는 신파극에 코미디가 아닐 수 없습니다.

내공을 얻기 위한 초등 수준의 장사꾼들의 답변에 놀아나시면 안 됩니다.

 

질문자님! 질문자님!

지금당장 지식인에 답변을 올리는 분들 중 훌륭하신 작명가를 추천해 달라고 무작위로 질문을 해보세요. 아니면 자판기로 얻은 공짜이름을 다시 올려보세요.

그 누구도 다성명학이 무엇지도 모르는 무식한 사기꾼들이라 추천 못합니다.”혹은 사용하지 못할 빵점이름이라할 것입니다.

논에는 벼만 자라지는 않습니다.

미꾸라지들이 흐려 놓은 물에 잉어가 발 담그지 않습니다.

지금의 지식인상의 작명업계는 작명은커녕 질문당사자가 스스로 무엇이 옳고 그르며, 누가 올바른 답변을 하는지, 누가 학식과 덕망을 갖춘 작명가인지를 가려내야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에서 너무나 많은 지식인 질문자분들이 작명의 자도 모르는 작명전문가를 사칭하는 지식인이라는 허울을 쓴 잡사들이 타 논 독배를 마시고 있습니다.

죽도 밥도 아닌 흔한 말로 완전 무식의 잔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마당에 금쪽같은 내 자식 혹은 소중한 자신의 이름을 작명하면서 너무 안일한 잘못된 생각은 아닌지 다시 한 번 뒤돌아보시는 기회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0^..................................................................

인터넷의 특성상 사주를 풀어 부족한 오행을 보완하는 작명은 해드리지 못하고 한글소리만이라도 상생으로 안내드리니 사주에 맞는 한자를 원하시는 경우는 인연이 되는 작명가와 적당한 작명료를 지불하시고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이름이란 흔하지 않은 나만의 특이한 이름이 아니라 평범하고 부르기 쉽고 쓰기 쉬운 이름이며, 평생 동안 불러야하는 한글소리의 상생이 우선이고 한자와 사주는 그 다음 순서입니다. 

순 한글이름은 차후에 한자를 필요로 하거나 뜻은 좋아도 오행은 대부분 상극이라 주의하셔야 합니다.(중국유학과 관련되면 개명하셔야 합니다) 

성명학적인 외자이름은 성씨와 구분이 어렵고 사주보완이 부족하여 되도록 작명하지 않습니다.

 

우선 김씨는목수의 오행입니다.

 

김 씨는씨가 아닙니다.

대부분의 작명가라는 사람들은 초성과 종성의 기본개념 조차도 모르면서을 버리고 ''만 고려하여 초성만 상생 어쩌고 하면서 기씨()도 되고 김씨(목수)도 되고, 바씨()도 되고 박씨(수목)도 된다고 남의 이름을 함부로 작명 해주고 풀이를 해 주는 척하면서 그저 재물이나 탐하는 범죄에 가까운 상행위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것은 올바른 작명은 분명 아니며 사주가 심한 불균형을 이루거나 특수한 성씨로 인해 작명이 안 될 경우 최선이 아닌 차선의 선택임이 반드시 고지되어야 합니다.

이는한글성명학으로는 상극이 발생하여 작명할 수 없는 이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성명학적으로는 일단 김씨 성 '유라'() '목수토화' 상극의 오행이 되어 성명학적인 결격사유가 발생하니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드릴 말씀은 아닙니다만

김의 ㅁ과 '유'는 '수토'로 상극이라 맞지 않습니다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다 하시면 '김유~'() 포기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기본적인 한글이름이 상극이거나 부족하게 작명될 경우는 사주와 한자풀이 자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파멸,패망,조난,형액,불구,단명,과부,사별 등 듣기 좋게 풀어쓰지도 못하고 자극적인 단어를 마구 사용하여 4대수리나 풀이해 주는 것은 작명을 유도하기 위한 아무 의미가 없는 공염불입니다.)

 

아래는 성명학적으로 정해진 규칙에 의해씨 성에 조합이 가능한 상생의 한글이름 및 오행이니 참고하시고 더 좋은 이름도 작명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글자음만으로는 사주를 보완하기 어려워 성씨와 상생이 중요하고 ,흔하고 쉬워서 조합되는 이름들은 아닙니다)

''자음이 반드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수리성명학(한자)과 한글성명학(소리)(초성,종성 전체상생) 함께 고려하는 작명(오행)이라면(추천)

   

건희,건호,건하,건우,관희,관호,근희,근호,근태,~

규리,규나,규미,규비,규태,기태,기택,기백,규택,~

금주,금재,겸재,감재,금성,감수,감주~

 

보성,보승,보겸,보검,보금,보미,범재,범수,범근,범규~

미성,미수,미주,미재,미정,무성,무정,무종,묘정,묘건,무건,묘건,무상~

 

시은,시현,시윤,시연,시온,시완,시안,시환,시훈,시원,수연,수현,수원,수완,수안,수환,소현,소연,소원,소은,소윤,서은,서현,서연,서윤,서원,지은,지연,지안,지현,지원,지윤,지온,지완,지환,지훈,주연,주현,주은,주온,주원,주안,주환,주완,~

승현,승은,승연,승윤,승언,승원,승환,승훈,승안,성은,성연,성현,성윤,성인,성훈,성환,성원,상윤,상인,상현,상훈,상원~

사윤,사연,사은,사현,사훈,사헌~

세은.세윤,세현,세연,세온,세원,세완,세환,세훈~

재은,재윤,재인,재연,재온,재완,재안,재환,재원,재현,재운,재훈~

정현,정은,정인,정연,정윤,정안,정원,정완,정환,정훈,종훈.종원,종한,종윤,종현~

채현,채윤,채은,채연,채환,채원,채훈,채운,채안,채완,창훈,창윤,창완~

초연,초은,초현,초윤,초원~

소영,시영,수영,서영,지영,주영,세영,채영,초영,재영,서형,소형,재형,주형,세형,~

 

소희,서희,수희,재희,주희,정희,채희,초희,세희,승희,승혜,지혜,소혜~

승호,지호,세호,재호,정호,종호,시호,성호,상호~

수아,시아,주아,채아,지아,정아,재아,채아,초아,세아,승아~

수하,주하,재하,세하,서하,시하,지하,채하,초하,정하,종하~

시우,재우,지우,승우,성우,상우~

 

승주,승수,성수,성재,성주,상수,정수,승재,종수~

승태,성태,상태,정태,종태,승대,승도,상도,성도,성택,승택,상택,정택~

수미,수비,세미,주미,지미,채미,소미,소비


이런 오행이나 이름을 사용해 보도록 하세요.(아래 예시된 종성전체가 상극인 한글사용은 제외함)

  

한글은 입으로 소리를 내서 표현하는 소리글자입니다

따라서 광,,,,,,,,,,,,,,,,,,,,,,,,..,,,,,,,,,,,,,, - 등은 초성과 종성이 상극으로 구성된 소리오행(한글)이라 당연히 피하셔야 하며(특히 두 글자의 조합이나 외자이름)

한글소리이름으로는 작명하거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위 한글을 사용한 무료작명주의)-성씨제외

성명학자들이 통상적으로 작명하는 한글소리오행 적용

,의 오행

,,, 의 오행

, 의 오행

,, 의 오행

,, 의 오행으로 봅니다

작명을 위한 소리오행의 구분과 훈민정음해례본의 한글창제를 위한 오행 구분은 별도입니다(,- ,,-) ‘훈민정음해례본의 잘못됨을훈민정음운해에서 바로잡았을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위 예시된 이름이나 오행은 완성된 이름이라는 뜻이 아니라 단순한 한글을 성씨에 맞게 상생의 오행으로 조합한 가명이오니 참고하시고, 사주에 맞는 한자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는 인연이 되는 작명가의 도움을 받아 사주에 맞는 한자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신생아 작명이나 개명을 원하시는 분들이 참고를 하시라는 뜻이지 특정인을 지칭하거나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동명(같은이름)인 분들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   

  

질문자님과 방문자님!

제 딴에는 도움을 드리고자 답변한 내용을 가지고 복사운운하며 맘상하는 댓글은 상호간에 삼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끔 저 잘났다고 떠드는 광고글과 답변이 아니냐고 댓글 다는 분들이 계십니다.(1~10위까지 반드시 검토하고 댓글다세요.)

물론 아니라고 할 수는 없지만 또 좋은 인연으로 좋은 이름을 얻으실 수 있다면 그렇게 질색하실 일도 아니라고 생각하며 그런 분들께는 죄송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문장, 띄어쓰기, 철자가 틀린 것은 내용을 읽으실 수 있다면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처음으로 질문을 올리신 분들은 정성이 담긴 답변인가를 확인하시면 반드시 채택여부를 결정 하여 답변주신 분들에 성의를 표하신 후 부족한 내용이나 의심 가는 사항은 다른 분들의 고견을 다시 한 번 구하시기 바랍니다.(채택하시면 네이버 콩 100원이 기부됩니다)

 

본 서술내용을 불법 복제하여 홈페이지나 까페,블로그,병원,산부인과,대부업,작명업 광고, 특히 웹문서에 이용 시 저작권관련 민,형사상 처벌 및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출처;태감의 소리한글성명학

2018.02.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