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토익만점점수 받으신분 필독!
3476**** 조회수 2,724 작성일2018.08.21
안녕하세요 이번에 토익만점점수를 목표로 부지런히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ㅎㅎ... 이번에 토익만점점수를 목표로 공부해서 취업 성공 노력에 보태고 싶어서 그래여. 혹시 죄송하지만 성적 인증하고,(혹시 부담스러우시면 몇점받으셨는지라도;;) 어떻게 공부하셨는지 한번 여쭤봐도 될까요? 토익만점점수를 받기 위해 학원을 다니신 분이라면 그 학원에서 어떻게 공부했는지도 궁급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leepless in Seattle
수호신 eXpert
영어작문 14위, 영어 공부, 시험 15위, 생활영어, 회화 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번에 우려했던 RC에서 가채점했을때 겨우 3개 틀려서 기분이 좋았는데, 결국에는 980점을 받았습니다. 거의 토익만점이라고 봐도 될까요? ㅎㅎ^^... 네달동안 공부를 했는데, 빛을 발휘했나 봅니다 ㅎㅎ... 혹시나해서 10월에도 또 시험 보려고 했는데 그냥 취소하려고요. 

저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토익만점에 근접하는 법을 소개할께요. 저는 학원을 3개월 다니고 독학 한달을 했는데, 학원을 다닐무렵 조금 제가 단어 외우는것을 소홀히 했었어요. 매일 단어 200개씩 외워야 하는데 거의 소홀히하니까, 나중에는 어휘가 발목에 잡히더라구요. 하지만 나중에 정신차리고 단어책 3회독 성공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리딩의 경우 문법 문제가 의외로 고난이도인 경우가 많아요. 특히 파트5의 경우 방심하면 틀리는 문제들이 많기때문에 평소에도 문법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저는 문법을 처음에는 설렁설렁하다가 나중에는 빡세게 했는데요. 학원에서 하는 백지시험을 잘 활용했습니다. 처음에는 암기한 상태에서 복습하면서 백지에 아무것도 안보고 생각하면서 쓰는거였죠. 머릿속에서 제 것이 되는 지식을 보니까 흐뭇하더군요. 

그리고 리딩의 경우에는 단기간 내에 빠르게 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더더욱 공부량이 중요한데요. 저는 특히 해석에 처음 허둥지둥 했습니다. 하지만 묶기 스킬을 사용하여 문장을 묶어서 해석하는 연습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해석이 빠르게 되서 문제를 풀때 정확하게 푸는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토익만점이라는것은 결국 어떤거 하나라도 빠짐없이 해야 되요. 그리고 기 본기인 단어와 문법이 허술하면 저처럼 네달동안 공부해야 하는 수가 있습니다 ㅠㅠ... 기출문제를 풀때도 꼭 양에 집착하지 마시고 정확하게 푸는 연습을 하세요. 그래야 토익만점에 더 가까워 집니다. 감사합니다.

2018.08.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