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내공50]좀비란 실제로 존재 할 수 있는것인가?
hks3**** 조회수 207 작성일2011.12.25

 이것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욕하지 마세요ㅇㅇ

괴물딴지 책에서 숙주를 죽이는 그런 기생충이 있다는데 그녀석들이 좀비의 원인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일단 식인 자체가 자멸로 이끄는 것이니(뇌를 먹으면 웃다가 죽는 이상한 병ㄷㄷ).

게다가 좀비는 고통을 못느끼고, 뇌만 있으면 살 수 있다는거요......최강병기?! 진짜 농담아니고, 고통을 잠시 못느끼게 해주는(마취제말고요. 그건 아예 그쪽의 신경을 끊는거니까)약이 극비리에 개발되었다던데, 뇌만 있으면 산다는건 솔직히 불가능 아닐까요? 그자식들은 몸의 세포가 썩어가는데 나중에 뭘 먹으려고 그러는지 말입니다(아, 숙주를 죽이니까 괜찮은가?)

어쨌든, 좀비의 능력(?)중 하나인 괴력입니다. 실제로 가능하죠. 만약 인간이 자신의 근육의 힘을 100%사용할 경우, 파열됩니다ㄷㄷ그래서 자동적으로 뇌가 근육에 제한을 걸어두죠. 하지만 위급한 상황에서 뇌가 처리를 못할경우 괴력이 발휘됩니다(예를들면 걷지도 못하던 할아버지가 화재현장에 놀라서 뛰어나온다거나). 혹시 스파이더맨의 고블린도 그런건감? 잠깐...이게 주제가 아니네. 

두번째, 인육을 먹는거말이죠. 일단 숙주를 죽이는 기생충이 아닌 바이러스일경우, 숙주를 제외한 모든것을 먹어야 할것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고, 잡기 쉬운게 숙주와 같은 동물, 즉 인간일겁니다. 왜냐? 만약 사자좀비인데 사슴을 먹으려면 먹을수 있겠나요? 도망치지. 그러니까 경계심이 적은 같은 동물을 잡아먹는거겠죠. 근데 왜 좀비영화에서는 동물을 안잡아먹죠?(있을지도 모르지만 못봄)

세번째, 좀비들은 눈이 보이고 소리도 들리는 모양입니다. 제가 알기론 청각과 시각이 가장 어려운 짓거리(?)라고 알고있는데 말이죠. 한낮 바이러스가 시각과 청각...아, 후각도 있군요. 어쨌거나 이런게 가능하면 그 바이러스는 이미 하나의 단세포로 진화한걸지도 모릅니다. 뇌가 인식한뒤, 그 정보를 이용해서 몸을 움직이니까요.

네번째, 좀비들은 동족은 공격하지 않습니다. 이거 왜이러죠? 자기네들이 번식하려는것도 아니고...물론 세번째 의견대로라면 단세포가 되니, 종족번식을 하겠죠. 그러나 가장 중요한건 자신이 살아가는거 아니었나요? 그냥 막 뜯어먹지도 않습니다ㄷㄷ

다섯번째, 좀비들은 원래 걷지도 못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생각해보니 아무리 인간의 뇌를 이용한다고 해도, 어짜피 바이러스. 지능이 없지 않습니까? 그런데 무려 아시모와 휴보가 해낸 걷기를 시작합니다!(쩐닼)

.

.

.

말이 너무 많았군요. 제가 쓴것중 틀린거 지적과 새로운 정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토론방식으로요. 그리고 욕쓰지마세요ㅎ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암나
물신
안드로이드폰, 애니메이션, 파일공유, P2P 5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못삽니다. 과학적으ㅗ는 못살아도 산다면 개미들이나 동물들한태뜯길듯 ㅎㅎ 미생물이나 살확률없습니다 아 있겠군요. 판타지소설처럼된다면... 차원이동이있다면 가능할지도 이상 허접한답변이었습니다

2011.12.2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