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GT-R VS R8 V10 VS EVO VS BUGATTI Veryon SS VS 머슬카 ?
비공개 조회수 13,322 작성일2012.01.17

 지식IN 답변 보면서 정말 이해가 안가는게...

 

왜 저런 질문을 올려놓고 질문하는 사람이나 댓글 다는 사람이나 답변 다는 사람이다 다 똑같은지 몰라서

 

질문좀 합니다.

 

정작 제대로 답변 다시는 분들도 몇몇 안돼시고..댓글다는 족들은 그냥 흥분해서 개소리 왈왈도 많고.

 

제일 이해가 안가는건....

 

부가티가 GT-R한테 지는건 맞습니다. 어디에서? 서킷에서..

 

근데 드래그 레이싱이 부가티가 진다는건 뭡니까?

 

 

BUGATTI VERYON 16:4는 W16 4TURBO DSG7 1001HP의 럭셔리 슈퍼카죠...?

 

저런 무식한 엔진을 달고도 드래그와 최고속도에서 지면 부가티와 폭스바겐은 삽질한거네요...

 

더군다나 SS의 경우는 1200마력까지 낼 수 있는데 제로백 2.3초대 SS와 2.6초대 16:4가 GT-R한테 진다고요?

 

시속 431은 GT-R이 1초만에 도달하는 수치인걸로 생각하나 봅니다~

 

GT-R빠돌이 님들 이해는 하지만... 말도 안돼는 말장난은 이제 금지할 때가 되지 않았나요?

 

부가티 베이론의 목적은 저 무거운 차체를 무식한 엔진을 이용해 최고로 빠른 속도를 내기 위해 만들어진

 

슈퍼카입니다. 고로 직선에서 최고의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GT-R의 경우는 완전 반대입니다.

 

부가티의 AWD는 고출력을 효과적으로 전후 구동축에 배분하기 위해 20:80정도로 나눈 구동계이고

 

GT-R의 경우는 1980년대 SKYLINE GT-R R32부터 마지막 스카이라인 R34 그리고 스카이라인의 명성을 이어가는 인피니티 G 쿠페 그리고 스카이라인을 잇진 못했지만 GT-R 의 명맥을 이어가는 현재의 R35에 탑재되는 NISSAN에서 만든 최고의 걸작이자 AUDI의 쿼트로 시스템에 버금가는 ATTESA-ETS시스템으로

 

전-후-좌-우 모두 제각각 구동력을 배분하는 전자클러치식 시스템입니다...

 

GT-R은 스카이라인때부터 불패신화로 레이싱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브랜드이며 자동차입니다.

 

당연 코너가 많은 서킷에서 직빨용 부가티보단 코너와 안정적 트랙션을 위해 다져진 GT-R이 더 빠른 속도

로 공략이 가능하죠... 제말이 틀렸습니까?

 

정말 GT-R에 대해 잘 알고 싶으신 분들은 초기 스카이라인부터 공부해야 겠군요..

 

아..마지막으로 부가티 베이론은 슈퍼카중에서도 무게가 가장 많이 나가는 차인데....

 

코너를 돌 때. 무게만큼 쏠리는 것도 많아집니다... 괜히 가벼운 차가 레이싱에서 우승하는게 아니죠..

 

그리고 자연흡기 R8이랑 트윈터보 GT-R이랑 비교해서 터보 제거하고 순정 상태로 어떤 엔진이 더 나을까요?

쿼트로 시스템이랑 아테사ETS랑 어떤게 더 나을까요?

 

뭐가 어찌되든 구동계는 상황마다 다르게 성능이 구현될거고.. 엔진스펙으로 아직도 차를 따지는 세대는

어느 세대입니까? 차는 토탈 밸런스로 승부보는게 아녔나요?

 

가격대 성능비가 어떻든 자기가 원하는 차를 타면 되는거지 초딩들같이 이리상관 저리상관...

 

두번째..

 

미쓰비시 란에보..를 왜...쟤들이랑 비교하는건지..

 

같은 랠리카인 스바루 임프레자 WRX STI랑 비교를~

 

둘다 소형 경량 하이파워 터보 AWD라서 공도던 랠리던 서킷이던 빠른 속도로 달릴 수 있는 차입니다..

 

코너에서 왠만한 스포츠카 제치고 슈퍼카까지 넘보는 성능을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얘들과 쟤네는 목적이

 

다른고로... 경쟁 대상이 될 순 없습니다..

 

참고로.. 유투브 같은데서 란에보, 스카이라인 GTR R33, 34를 있는 끝까지 튜닝해서 슈퍼카랑 드레그도 하는건... 그사람들이 하고 싶어서 하는거고요..일반 차로 생각하세요...

R32, R33, R34엔진이 오래돼었지만 10,000RPM도 거뜬히 올라가고 최대 1000마력정도도 쉽게 올린다고 하니 그렇게 몰고 다니는건데.. 실제로 저렇게 튠해서 써먹을 데도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 사람들이런 세계 모든 나라 사람들이 미국차 완전 까면서 당장 지들의 덜덜대는 차가지고

미국차 만나면 쫄아서 뒤로 꽁무니 빼는데.... 왜그러는지 모르겟네요

 

머슬카... 보닛 튀어나오고 심장에 V8, V10엔진 얹고 직빨로 BMW울게 만드는 미국차??

기름 엄청 쳐잡수신다고 미국차라서 싫어한다고 이핑계 저핑계대면서 계속 까기만 하지 실 성능은 좋은거 인정하면서 말이죠..

 

대표적인 머슬카라면

 

FORD MUSTANG 04 SVT Cobra

 

FORD MUSTANG GT 5.0

 

FORD MUSTANG BOSS 302

 

FORD MUSTANG Shelby Cobra SVT

 

GM CHEVROLET CAMARO SS RS

 

GM CADILAC CTS-V

 

크라이슬러 300C SRT-8

 

크라이슬러 DODGE 챌린저/차져 SRT-8

 

크라이슬러 JEEP SRT-8

 

크라이슬러 DODGE RAM SRT-10...

 

쉐보레 콜벳. 등등

 

요 차들 기름 많이 쳐먹는 대신 가속력은 요새 최신 스포츠카랑 맞먹고요 튜닝 더해주면 포르쉐랑도

 

성능대결 할정도로 무식한 차들입니다..

 

미국차가 덩치는 소위 존나게 크고 공기저항도 엄청 받으면서 기름은 엄청 퍼먹어도. 엔진은 그만큼 일을 하는데 뭐가 불만이죠?

 

저 무식하고 육중한 차들을 강력한 토크와 저회전으로 밀어내는 SOHC와 DOHC엔진들이 조금 더 과학적인 보디에 더해진다면 어떤 성능을 낼 수 있을까요?

 

참고로 머스탱 GT 5.0은 드래그 레이스 시에 M3보다 0.3초라도 더 빠릅니다. 트랙에서도 몇 초 차이 안나요

 

캐딜락 CTS-V는 M5보다 직빨 죽이게 빠릅니다. 코너링도 미국차 치고는 잘 다듬어진 편이고요. 빠르단거죠

 

300C SRT-8이랑 차져 SRT-8은 HEMI엔진에 SRT튜닝되어서 E55AMG와 경쟁대상입니다.

 

닷지 램 트럭 아시죠? SRT튜닝한 램 가속력이랑 밀어붙이는 힘보면 머스탱급입니다.

 

자고로 머슬카..즉 미국차는 힘이 좋은 차입니다. 그리고 직선을 빠르고 편하게 달리는 차입니다.

 

결국 미국차도 위에 GTR, R8, 란에보, 부가티와 다른 목적으로 만들어진 차란 겁니다.

 

 

사람들이 배기량이랑 자동차 브랜드만 보고 아직도 차를 평가하는 경향이 많은데..

 

배기량으로 보면 롤스로이스 팬텀은 람보르기니랑 맞먹을 가속력과 속도를 내고 허머는 시속 140KM로 오프로드 하겠네요?

 

차가 가장 빨리 달리기 위해선 매 상황에 맞춰 세팅된 토탈 밸런스가 중요한거지...

 

배기량이나 브랜드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맞죠?

 

그리고 지식인에 질문을 올리기 전에

 

차의 급이나 생산 목적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올리는것도 좋지 않을까요?

 

예를들어...

 

HUMMER는 JEEP보다 못해...에서.

 

HUMMER H1이랑 험비는 벤츠 유니목보다 뛰어나고 JEEP 랭글러도 피해가는 길도 잘 파고드는데

 

허머가 짚보다 못하네요?....H1은 바퀴 4개달린 차가 절대로 갈 수 없는 곳 빼곤 다 가고 벽도 타는데요?

 

이렇게 반론 먹기 전에.. 허머 H2랑 짚 랭글러랑 벤츠G클래스랑 동급이란걸 선검색후 질문같은거..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세계최고부자
바람신
자동차, 자동차모델, 영어 독해, 읽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답변드릴께요.

우선 님께서 말씀드린 내용중에 틀린 내용이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1, 부가티가 서킷에서 GTR 보다 느릴 것이라고 하셨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부가티 베이론 SS와 닛산 GTR의 탑기어 트랙(영국)에서의 랩타임 입니다.

부가티 베이론 SS : 1분 16초 80
닛산 GTR : 1분 17초 80

아시다시피 탑기어 트랙은 코너가 아주 많은 트랙입니다. 거의 코너만 있지요. 이와 같이 코너가 아주 많은 트랙에서도 부가티가 닛산보다 1초나 빠릅니다. 그러므로 부가티가 닛산보다 코너에서의 성능 역시 더 우수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부가티가 전체적인 성능이 워낙 뛰어나기 때문에 GTR은 부가티의 상대가 되지 못합니다.

2. 머스탱 GT와 M3가 거의 비슷 하다고 하셨는데 이 두 차종은 성능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럼 비교를 해드리겠습니다. 머스탱 GT 5.0은 최신형 모델이고 M3는 2007년 모델입니다.

가속성능의 비교
1, BMW M3
100kph : 4.3초
160kph : 9.4초
200kph : 15.2초

2, 머스탱 GT 5.0
100kph : 4.6초
160kph : 10.1초
200kph : 17.5초

위와 결과로 봤을때 M3가 월등하게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0kph 가속에서는 무려 2.3초나 차이가 납니다. 이 정도의 차이는 상당한 차이 입니다.
두차가 동시에 출발했을때 처음부터 상당한 거리 차이가 발생합니다.

2, 레이스 트랙에서의 성능

버지니아 국제 레이스 트랙에서의 랩타임
BMW M3 : 3분 05초 40
머스탱 GT 5.0 : 3분 08초 60

레이스 트랙에서도 M3가 많이 앞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본고장인
미국 서킷에서도 많은 차이가 나고 또한 최신형 모델 임에도 불구하고 머스탱이 더 느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도움 되셨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edautorepair

2012.01.17.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7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도대체 질문의 요지가 뭔지 ㅡ_ㅡ;
대충 읽어보니 gt r 빠돌이들이 베이론 이긴다는거 말한거가지고 열폭하는듯 하는데..
베이론 무게 장난아닙니다. 그럼에도 최고속력 431(비공식인듯 동영상 자료 있음)km/h는 개무시 하는건지.. 엔진이 기름쳐먹고 하는일이 달리는겁니다. 그차는.
근데 그 빠른차 드래그에서 gt r이 이기는 동영상 몇개 있을 겁니다.
아시다시피 일본은 튜닝 문화가 하나의 분야로 자리잡은만큼 자기네 나라에서 나온 차들은 거의 다 튜닝킷 하나 이상 있다고 봐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비록 모두가 아닐지라도.) 만들때 그렇게 만든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요근래 어떤 회사에서 공식으로 튜닝킷을 발표했죠. 1000마력 넘는..
그러나 베이론 성능만졌다는건 흔하지 않을 뿐더러 
가격도 더 비싸져서 샀다해도 저는 그거 끌고 드래그 나간일은 보지 못했네요.
물론 베이론의 순정이 매우 좋다하지만
기본 베이스 슈퍼카에다가 무지막지하게 튜닝 한 차들 상대해서 백전백승은 없다는거죠.
마지막보니깐 선검색 후 질문해한다는것은 질문에 들어갈 요소가 아닙니다. 그건 그냥 주장 아닌가요? (질문시에 기본적인 예절/형식이기도 하지만 말투를 보아 주장인듯..)
그렇게 자동차에 통달하신분이라면 오픈지식을 쓰는것이 더 나은듯..
 (참고로 내용중에
'자고로 머슬카..즉 미국차는 힘이 좋은 차입니다. 그리고 직선을 빠르고 편하게 달리는 차입니다.
결국 미국차도 위에 GTR, R8, 란에보, 부가티와 다른 목적으로 만들어진 차란 겁니다.'
이 부분. 윗분이 언급하셨듯이 머슬카.. 직역하면 근육차. 즉 힘을 과시하기 위한 차입니다. 직선 편하고 빠르게 간다는건 어디서 나온말인지 모르겠네요.
또, 미국차는 힘이 좋은 차이므로 gtr,란에보,r8과 목적이 다른차이다. 라고 단정짓는것은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 라고 하죠. 즉 한 대상만 보고 전체를 단정짓는.. 목적이란 같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자동차의 정의를 쓸순 없지만 땅위에 굴러다니게 한거지 날라다니게 한게 아니잖아요? 그럼 뭐 gtr,r8,란에보는 굴러다니는게 만든것, 미국차는 날라다니게 만든것이게요?
자동차의 목적은 한가지 입니다.
'원동기를 사용하여 궤도 또는 가선(架線)에 의하지 아니하고 운전되는 차로 원동기에 의하여 육상에서 이동할 목적으로 제작한 기계장치'
이건 성능이 아무리 좋아서 힘을 과시할 목적으로 자동차를 탄다고 하든 뭘하든 불변입니다. 힘을 과시하려고 땅속에 파고 들어갈지 날라갈지 누가 알아요?
또한 원래 질문이라는 것에 선검색을 필요하지 않습니다. 방대한 WWW(world wide web)아래에 진실만 있는것이 아닌것이므로 누가 검색을 하든 그게 사실인지 아닌지는 현실에서 직접 경험하던가 실험하는것이 필요한 것이겠지요. 하지만 저는 인터넷 상에서 얻은 정보입니다. 이게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죠. 어차피 질문자분께서 베이론 끌고 gtr이랑 드래그한것도 아니고 검색몇개 하시고 질문하시는것이잖아요?)

 

-추가-

질문자분, 그러니까 도대체 뭘 질문하실건지 간단하게 요약해주실수 없나요?

제가 질문자분 비위맞춰드릴려고 쓴글은 아니니깐 간단하게 답변만 할께요

2012.01.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emo****
고수
자동차구입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demonic2010 입니다.

 

GT-R이 서킷에서 베이론을 이긴다는건 말이 안됩니다.

저는 우선 질문자님의 글을 읽고 약간 놀랐는데요,

탑기어의 트랙은 코너구간이 많아 실질적으로 차들의 성능을 평가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접지력과 코너링 좋은, 단단한 서스, 빠른 미션응답속도들이 답이되는데요,

부가티 베이론이라던지, GT-R 둘다 모두 코너가 많은 서킷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GT-R 이 베이론에게 밀린다..님말이 맞습니다.

 

저도 직접 미국서 일하면서 각 브랜드의 차란 차는 거의 다 타보았는데요,

부가티는 아직 아닙니다.

GT-R 빠돌이들이 허무맹랑한 소리 지껄이는거보면 참 한심하죠.

허나 그런 다운사이징 엔진으로 그만한 속도와 힘을낸단는건 인정해줘야한다고봅니다.

포르쉐도 감히 명함을 못내밀정도니까요.

 

머슬카를 논하셨는데 머슬카과 과연 직선도로에서 빠를까요?

저도 뭐 SRT쪽에서 근무합니다만...

그들은 그런 인식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미국 전통머슬카는 직선드래그를 오로지 빠르게달리는것보다는 강한차의 출력과 힘을 운전자가 고스란히 느낄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죠.

 

우선 님말에 전적으로 동감하는바입니다.

차량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중요하니까요.

SRT 닷지 가 뤼르부르크링 1위하신거 아시죠?

그뛰어난 LF A를 제치고요.

응원해주시기바랍니다^^

 

LF A정말 엄청난차더군요 ㅋ

코너링, 직빨 모두 뛰어납니다. ^^

2012.01.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