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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GT1에서 GT-R이 강세인 이유는?
gmrv**** 조회수 2,266 작성일2011.08.31

GT1. 모든 GT레이싱 대회 중 가장 화끈한 튜닝으로 유명한 대회지요.

참여하는 슈퍼카들 역시 쟁쟁합니다. 머슬카도 대단히 많구요.

그런데 이들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닛산의 GT-R입니다. 물론 스카이라인이 GT레이싱에서 유난히 강하다는 것은 예전부터 정평이 나있었습니다.

스카이라인 자체가 튠업에 굉장히 강한 머신이라서 실제로 많은 영화에서 간판급 스타차량이었고, 일본 언더 레이싱에서는 전설의 차라고 불리지요.

하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네요.

정말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슈퍼카.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LP670 슈퍼벨로체, 에스톤마틴 DB-9

등등...

스펙을 따져보면 애초에 GT-R이 넘볼 수도 없는 머신급 차량들인데 실제 GT1 챔피언쉽에서 같은 소속팀의 두대가 1, 2위를 다투더군요. 경쟁사인 포르쉐를 압도한 건 그렇다 치고 DB-9나 LP670SV까지...

아무리 튠업을 거친 스카이라인이지만...

드라이버의 실력일까요, 아니면 통상적으로 튠업을 거친 슈퍼카들보다 GT-R이 더 강해지는 걸까요?

렉서스의 LF-A에게 제원상으로 랩상으로 발렸다고들 하지만;;

GT-R 서킷에서 붙으면 질거 같지 않네요...

GT1의 경기가 국내에서 유명하지 않기 때문에 많이들 못 보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되도록 GT1에 관심 있으시거나 전문적 지식 있으신 분들께 답변 부탁드리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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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 답변
1번째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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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pxm****
초인
스포츠카 27위, 자동차모델 분야에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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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gtr같은 경우에는 서킷에서 강한 차량 탑클래스에 꼽히는 모델이죠. 뉘르부르크링 서킷 랩타임도 양산카

 

최정상급 랭킹에 올라있고요.

 

닛산 gtr이 이처럼 서킷에서 강한 이유는 정밀한 구동방식과 전자장치, 타이어, 터보기술력 등을 들 수 있는

 

데요.

 

우선 gtr은 세계최고수준의 기술력인 아테사 구동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아테사는 후륜에서 4륜으로 구동력배분을 자유자재로 하지요. 이는 상당히 정밀하고 정확합니다. 

 

또, gtr의 순정타이어 역시 코너링이라던지 핸들링에 상당히 유리한 강점을 가지고 있고요. 

 

차체의 전자제어장치도 한 몫합니다. gtr은 차량제어장치가 상당히 훌륭해서 극한의 드라이빙에도 상당히

 

여유있게 주행가능하죠. 드라이버가 누구이던간에 어느 누구나 뛰어나게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실력이 출중한 드라이버가 운전할 시 더 안정감있고 빠른 기록을 세울 수 있겠죠 ㅎ. 

 

마지막으로 터보기술력. 포르쉐와 라이벌을 이루고 있는 스카이라인 gtr의 기술력은 상당합니다.

 

심지어, 그 어느 회사도 이루지못한 터보랙 0을 만들어냈다죠?

 

정리하자면 마력이나 토크같은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 gtr의 성능은 아테사 4륜의 정교한 세팅과 터보랙 0인

 

트윈터보 때문에 빠른겁니다. ㅎ 이제 어느정도 이해가 되셨나요?

 

아, 추가로 몇마디 더 적겠습니다. 자동차는 단순히 마력과 토크로 성능을 비교하는 데에는 상당한 무리가

 

있습니다. 많게는 수십수백가지의 변수가 존재하고 비교해 볼 사항들이 상당히 많죠.

 

서킷에서 가장 강력한 차량들을 꼽자면 포르쉐와 gtr, 콜벳 등의 차량을 뽑고 싶습니다. 물론 드라이버의 실

 

력이 어느정도 받쳐준다면요. ㅎ 에스톤마틴과 람보르기니를 언급하셨는데 물론 이 차량들은 뛰어난 모델

 

들임은 틀림없지만 벨런스에서는 저들에게 안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자동차는

 

마력과 토크의 숫자만이 전부가 아니니까요.

 

이상입니다. 답변내용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

2011.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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