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보기플레이어를 위한 아이언세트 선택
여락 조회수 10,856 작성일2004.12.14
그동안 지식iN에 올라와 있는 질문보다는 답변이 매우 상세하게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나, 실제 자신과 얼마나 맞는 것인지는 알수 없었습니다.

저는 구력 3년, 보기플레이어인 45세, 키 170, 몸무게 65kg 남자입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아이언세트는 선배로부터 물려받은 Lynx(US) 스틸입니다.

타입은 머슬백 스타일로 잘 다루기 힘들다고하는 채라고 합니다만
처음부터 이채로 연습하였기 때문인지 그다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결코 쉽다고도 할 수 없습니다.
숏, 미들 아이언외에 특히 3,4번 아인언는 풋쉬 슬라이스가 자주 나는 편입니다.

또한 오래된 채기도 하고 과학적으로 탄생한 최근의 채들로 쳐보면 가볍고,
쉽게 칠 수 있다는 생각에 나에게 맞는 새로운 채로 바꾸어 보려 합니다.

참고로 제 평균 거리는 run 포함
- 드라이버는 야마하 시크릿01 10도이고 평균 250야드,
- 아이언은 #7 150야드, #5 170 입니다.

일반적으로 '맞춤' 하게 되면 피팅센터를 떠올리게 되지만 실제 제대로 된 규모
를 갖춘 피팅센타를 찾기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게 맞는 아이언세트는 어떤것일까요?
(권장 피팅센터 포함)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l****
태양신
골프 10위, 스포츠, 레저용품 44위, 비행기 2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요즘 나오는 머슬백은 과거처럼 어렵지는 않습니다만 캐비티백 역시 개발되어 더 우수한 제품이 나오기 때문에 결국 그게 그거입니다..

클럽의 기술이 발달됨에 따라 아이언의 경우 헤드 보다는 샤프트에서 그 발달된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데, 스틸 샤프트는 그렇지는 않습니다.

헤드의 모양에 따라 캐비티백, 중공구조, 언더컷 등등 여러가지가 있는건 잘 아실겁니다만, 언더컷이 캐비티백의 구조를 좀더 보완한 제품이기 때문에 지금의 추세입니다. 미즈노 MX15, 23, 17이 대표적이고, 켈러웨어 X16, 빅버사 등등도 마찬가지, 테일러메이드 RAC도 그렇고.. 중공구조는 손맛이 별로인게 단점이구요. 손맛을 보완하기 위해 브리지스톤에선 특수 고무 재질을 넣은 모델을 냈는데 이게 아주 고가이더군요..ㅋㅋ

아이언을 권하는건 참 어려운일 입니다.
내게 좋다고 남에게 까지 좋은건 아니고, 누군 성능만 보지만 누군 상표를 중시하거나 가격을 중시하기도 합니다..
수입품을 원하신다면 미즈노 신형 주조인 MX-17가 어떨까 합니다.

다만 물리적 수치로 한세트가 얼마나 잘 조립이 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CPM차 (번호별 4CPM), 일정 스윙웨이트 (보통 2포인트 차이납니다만 잘 만든건 1/2 포인트 차이납니다.)를 우선 보시면 좋습니다.
그라파이트 제품보다는 스틸이 좀더 오차가 적구요..

샤프트는 자신의 선호도 입니다.
비거리를 볼때 그라파이트 S는 좀 무리라 생각되구요. 스틸이던 그라파이트던 R이적당하지만 역시 선호도에 따라 다르지요.
전 43, 173cm, 73kg인데, 5번 185, 4번 200, 3번 210 정도를 봅니다. 순수 캐리.
사용하는 클럽은 국산 미사일 MS777이고 이고 언더컷 캐비티, NS Pro 950GH R flex 입니다.
경량 스틸중에선 TX90과 NS Pro가 비슷하게 제일 강하고, Airlite 등은 한플렉스 정도 약하게 나옵니다.
국내에선 아무래도 NS Pro가 경량스틸의 주전이라 하겠지요.

추천할 만할 피팅센터는 양재동의 경인골프 (www.asgolf.co.kr), www.tomygolf.com, MXF 코리아, 논현동 B&J (정재욱 : 02-548-5785) 입니다...

정재욱님은 골프스카이의 (www.golfsky.com)의 피팅 게시판을 보시면 잘 알 수 있을겁니다..

2004.12.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aul****
평민
골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그 구력에 그 정도 신체 구조면 Callaway의 X-18을 steel R-flex면 몇년은 걱정없읍니다. 한번 믿어 보세요.

2004.12.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