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메이플스토리를 하려고 하는데 지금 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409 작성일2019.02.12
메이플스토리를 하려고 하는데 지금 메르세데스 121Lv, 에반 112Lv 있습니다. 주캐를 아직 정하지 않아서 그런데 손을 덜타고 사냥 편하고 이동기가 좋으면 좋겠습니다 추천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썬덤
영웅
메이플스토리, 리그오브레전드, 캐릭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 레벨 250 바이퍼 유저 ‘황혼의해적왕’

Q.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만나서 반갑다. 올해로 메이플스토리를 13년째 플레이 중인 제니스 서버 ‘황혼의해적왕’이다. 2011년 3월 1일 200레벨, 2017년 11월 8일에 250레벨을 달성했다. 2017년 1월 5일에 ‘플라나’에서 ‘제니스’로 월드리프한 뒤 현재까지 플레이 중이다.

‘황혼의해적왕’이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다. 단순 시청자들이 보는 것에만 만족하기에 광고 등의 기능은 따로 넣지 않았다. 바이퍼 포함 메이플스토리 관련 영상을 많이 업로드하고 있으니 방문과 구독을 바란다. 이 외에도 페이스북, 메이플스토리 공식 커뮤니티 카페 등 다양한 SNS 활동을 하고 있다.

Q. 바이퍼를 육성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A. 처음부터 바이퍼를 플레이하진 않았다. 2005년 4월경 최초로 육성한 캐릭터는 궁수였다. 그런데 당시 화살 살 돈이 부족했고, 그렇다고 도끼를 들고 사냥하자니 너무 힘들어 전사로 직업을 바꿨다. 그렇게 전사로 플레이하던 중 2007년에 해적이란 직업이 새로 추가됐는데, 초인으로 변신하는 ‘바이퍼’가 엄청나게 멋있고 재미있어 보여 시작하게 됐다.

직접 플레이해보니 내 스타일에 딱 맞고 당시 무적 기술을 가진 최초의 직업이라 신선했다. 이후 10년동안 플레이하면서 가끔 슬럼프가 와 다른 직업으로 갈아탄 적도 있지만, 일탈은 길어야 2주 정도였다. 그 정도로 바이퍼는 계속 플레이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다.

Q. 어떤 매력 때문에 계속 바이퍼를 플레이하게 됐나?

A. 개인적으로 내면 속에 잠든 캐릭터가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10년 전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직업군들과 비교했을 때 ‘바이퍼’는 변신이라는 독특한 콘셉을 갖고 있었다. 평소에는 매우 초라하고 대미지도 약하지만, 변신하는 순간 내면의 힘이 폭발해 강력한 힘을 얻는 것이다.

예를 들자면 드래곤볼의 손오공과도 같은 매력이다. 평소엔 본인의 힘을 숨기다가 전투를 하는 순간 초사이언으로 변신해 강력한 한 방을 날리는 매력을 바이퍼가 갖고 있다.

Q. 직업의 장점은 무엇인가?

A. 스킬 퍼센트 대미지가 높아 장비가 좋지 않은 유저들도 충분히 높은 피해량을 띄울 수 있다. 5차 전직 전엔 많이 힘들지만, 레벨 200을 넘겨 ‘서펜트 스크류’만 배우면 사냥 최강 캐릭터로 거듭난다.


▲ ‘서펜트 스크류’만 배우면 당신도 사냥 최강 캐릭터

Q. 반대로 단점은 무엇인가?

A. 앞에 좋은 이야기를 많이 했지만, 사실 바이퍼는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은 캐릭터다. 최초로 무적 기술을 가진 직업이었지만, 현재는 없어진 상태다. 그래서 다른 직업에 비해 생존률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 또한, 버프 프리저 없이 죽었을 때 딜 손실이 약 4분의 1토막 정도 나는 단점도 있다.

Q. 가장 시급하게 개선됐으면 하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A. 바이퍼가 5차 전직 이전에 사냥이 힘든 이유는 4차 스킬 ‘에너지 블라스트’의 사용 후 딜레이가 길기 때문이다. 이를 개선해줬으면 한다.

그리고 바이퍼는 다른 직업과 달리 MP가 아니라 에너지를 소모해 스킬을 사용하는데, 이를 관리하기 어려워하는 유저들이 많다. 실제로 바이퍼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유저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에너지가 너무 잘 끊기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다. 에너지 소비량이 줄어들고, 최대량은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이다. 추가로 에너지 관리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준비했으니 초보 바이퍼 유저들은 참고하길 바란다.


▲ 에너지를 관리해 ‘서펜트 스크류’ 무한으로 사용하는 방법

Q. 최근 캐논슈터 유저 다수가 바이퍼로 자유 전직하고 있는 것 같은데, 실제로 어떤가?

A. 그렇다. 실제로도 많은 캐논슈터 유저들이 바이퍼로 옮기고 있다.

Q. 이유가 무엇인 것 같나?

A. 이유를 설명하자면 5차 전직 패치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당시 바이퍼에겐 ‘트랜스 폼’ 변신 및 원기옥 스킬이, 캐논슈터에겐 엄청난 타수를 자랑하는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이 추가됐다. 해당 업데이트 이후 두 직업의 피해량을 비교했을 때 캐논슈터가 압도적으로 강했다.

그런데 다음 업데이트로 새로운 5차 스킬이 추가되고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캐논슈터는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이 하향되고 ‘ICBM’을 받은 반면, 바이퍼는 ‘서펜트 스크류’라는 엄청 좋은 스킬을 얻게 됐다. 이 때문에 두 직업의 상황이 정 반대가 돼 이번엔 바이퍼가 캐논슈터의 딜을 훌쩍 넘어서게 된 것이다.

그리고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은 고정형 몬스터에게만 엄청난 딜을 넣을 수 있어 루시드 2페이즈나 데미안에서 바인드 상태일 때를 제외하곤 효율이 그다지 높지 않다. 이런 점 때문에 5차 전직 스킬 추가 이후 많은 유저가 캐논슈터에서 바이퍼로 자유 전직을 시도하게 된 것 같다.

Q. 그럼 초보 무자본 유저들에게 바이퍼 육성을 추천하는가?

A. 추천하고 싶지만, 근성이 많이 필요하다. 앞서도 말했지만 5차 전직 이전엔 사냥이 힘든 편이다. 레벨 200까지만 한다고 하면 추천하고 싶지 않다. 그러나 레벨 200을 넘어 더 높은 곳까지 육성할 예정이라면 적극 추천한다.

요즘은 우선 캐논슈터로 레벨 200까지 육성하고, 이후 바이퍼로 자유 전직하는 방법을 많이 활용한다. 레벨 200까진 캐논슈터가 사냥이 더 쉽기 때문이다. 바이퍼를 육성할 계획이 있다면 참고하길 바란다.

2019.02.1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