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2019년 2월 14일 음력1월10일...
gksm**** 조회수 357 작성일2019.02.18
2019년 2월 14일 음력1월10일 나라송씨요. 오후 1시 54분에 태어난 여자아이 이름으로 세련되고 중성적인 이름으로 뭐가 좋을까요?... 태어난지 삼일이 넘었는데 아직도 못 지었어요 좋은 이름 추천 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6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현운역리원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1위, 관상, 손금 10위, 사주, 궁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의 답변은 위 오른쪽에 있는원문보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한글성명학(소리)+수리성명학(한자)

 

안녕하세요!

 

작명과 성명학의 특성상 답변내용이 맞고 안 맞고를 떠나 지식인상에서 복사를 하지 않으면 답변이 불가능하고 복사를 하지 않은 답변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지식인 방문자 여러분께 드리는 당부의 글이오니 그저 복사해서 붙여넣기나 했다고 무시하지 마시고 제발 끝까지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름에 좋고 나쁜 것은 없습니다.

다만 서로 다른 것이 있을 뿐 입니다

 

세상천지에 훈민정음 해례본으로 작명해주세요!

훈민정음 운해(언해)본으로 작명해주세요!

아니면 사주 한자 다 무시하고 너 맘대로 해주세요?

그도 아니면 한자의 뜻풀이나 하면서 한글 한자 다 좋은 이름, 나쁜 이름은 없으니 아무렇게나 원하는 한자나 찾아서 맘대로 지으세요?

성명학이나 작명이 사기꾼들이 그저 밥벌이 수단으로 만들어 논 허구의 논리로 개명을 유도하기 위한 트집에 불과하니 무시하세요?

도대체 누구 말이 옳고 그른 것이며, 누가 지식인이고 누가 무식인이란 말인가?

엉터리가 엉터리라 하고, 가짜가 가짜라고 하면서 그게 내 지식이라며 답변을 한다면 누가 말릴 수 있겠습니까?

질문도 필요 없고 답변도 필요 없는데 좋은 이름 나쁜 이름은 어디에 있는 것입니까?

대충 아무이름이나 막 지어 던져주고 가장 좋은 이름이라고 빡빡 우기면 되는 게 작명입니까?

아무리 작명과 성명학이 개판이라지만 작명이 뭔지도 모르는 사람한데 이름을 부탁하고 또 그 이름을 감사합니다 하고 주워 가고 채택과 추천을 일삼는 것이 지식인입니까?

작명과 성명학이 이런 상황이라면 어딜 가도 좋은 이름이란 소리 듣기는 틀렸습니다.

차라라 민속촌의 알바작명가나 서당에서 3년 정도 수련한 강아지가 더 잘 작명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이름작명을 이렇게 사기꾼에 개판이라 말할 수 있다면 지지() 하나만 가지고도 먹고사는 사주쟁이들과 손금만 가지고 먹고 사는 손금쟁이, 얼굴만 가지고 이러내 저러내 트집 잡는 관상쟁이, 조상님 묘 타령하는 풍수쟁이, 무당님들의 굿판이나 부적에, 귀신을 쫒아내는 퇴마사는 또 어찌 설명해야 합니까?

어쩌다 이런 일이?

 

지금의 성명학계는 한자로 작명하는 수리성명학의 경우구마자키갠죠가 창씨개명을 위해 만든 일본식 성명학이라는 주장과, 당나라 채구봉이 창안했다는 주장이 대립하여 정확한 학문으로의 근거도 없는데, 하물며 훈민정음해례본과 운해가 서로 충돌하여 ,,,수와 토가 각각 다르다고 주장하여 작명자체를 할 수 없는 진흙탕 속에서 좋은 이름은 이미 물 건너갔고, 좋고 나쁜 이름 자체도 아무 의미가 없는 상황으로 변질되었습니다.

 

그나마 어찌어찌하여 이름하나를 얻었으나 초성과 종성(받침자음)자체를 구분도 못하면서 김(목수)씨가 기()씨가 되어 똑같은 성씨라 하고,(토수)씨가 이()씨와 똑같은 성씨라고 우기거나민준(수화금화)’미주(수금)’와 똑같은 이름이 되고강민(목토수화)’가미(목수)’와 똑같은 이름이 되어 한자가 좋으면 한글이름이 빵점이 되고, 한글이름이 좋으면 한자가 빵점이라는 트집을 잡고 있어 좋은 이름과 성명학은 한마디로 엉망진창이 되고 있습니다.

김민준,,(기미주)만 가지고 어찌 이름이 되고 표현할 수 있습니까?

즉 받침이 없으면 한글소리를 다 표현할 수 없고, 받침을 버리고 작명을 한다는 것은 한자로는 그럴싸한 포장으로 좋은 이름이라 하겠지만 한글소리는 이도저도 아닌 이름이 되는 것입니다.

많이 양보해서 초성도 맞고 종성도 맞는 다면 당연히 종성을 전체가 상생으로 작명하는 이름이 더 좋은 이름인 것입니다.

성명학을 무시하거나 이미 작명되어 사용하는 이름이야 트집 잡을 일도 아니겠지만 신생아작명이나 개명 시 에는 반드시 참고하셔야 합니다.

 

한자이름은 한자를 쓸 때 그 수리에서 좋은 운이 나온다고 주장하는데너 이름이 뭐니? ’하면이상훈입니다. 라고 말하지오얏리서로상공훈입니다. 혹은‘7획에 9획과 16획입니다. 라고 합니까?

그도 아니면 볼펜 들고 다니며 직접 써줍니까?

한자획수를 어찌 알고 길바닥에 앉혀 놓고 따집니까?

단순하게 한자획수나 맞춰 주머니 속에 넣고만 다니는 한자를 고민해야 합니까?

평생을 쓰고 불러주는 한글소리를 고민해야 합니까?

평생 동안 불러주고 쓰는 것은 한글이름(소리) 입니다.

 

세상천지에 이렇게 서로 다른 이름과 작명방법이 있겠습니까?

대부분의 지식인 답변자들이나 유명하다는 작명가들의 이름도 전체가 다 상극으로 맞지 않는 이름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좋은 이름이 있으면 왜 자신들의 이름하나도 못 바꿉니까?

만약에 저의 답변도 헛소리라고 한다면 좋은 이름, 나쁜 이름이나 성명학 자체가 없는 것입니다.

 

좋은 이름 이거야말로 연구대상이고 참으로 어이없는 소리입니다.

 

게다가 남들은 작명을 수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정성과 고통에 가까운 정신노동으로 탄생하는 무형의 산물이라고 주장하는데, 답변내용의 옳고 그름을 판별할 수 없는 통계수치를 악용하여 지식인의 순위를 자랑하면서 한사람의 이름을 몇 분 만에 컴퓨터프로그램으로 뽑아 생색이나 내며 던져주는 이름을 밤 줍듯 옳거니 땡큐하며 주워서 사용해도 될 것 같으면 누가 고민하고 걱정하겠습니까?

내공을 얻어 순위를 지켜야하는 건 이해가 가지만 지식인 순위와 내공이 작명과 답변에 왜 필요한 것입니까?

그런 훌륭하신 작명가가 왜 여기서 시간을 헛되이 보내고 있겠습니까?

서당에 있는 강아지도 어 내 이름도 며칠을 고민하고 지어 주던데~~~’ 할 것입니다.

두고두고 마음한구석에 찝찝한 응어리가 남게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올바른 작명가와 지식인답변자는 반드시 구분하셔야 합니다.

지식인에서 주운이름 반드시 다시 올려 확인해 보세요.

어떤 결과가 발생하는지?

 

따라서 질문자님이 스스로 <답변자들의 사진> 을 클릭하시어 뭐하는 사람인지, 자기 자랑질로 도배를 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답변을 하고 그 내용이 도움이 되는 것인지, 라면 한 그릇도 제대로 끓여 먹지 못하면서까지 답변 량(내공)을 늘리기 위해 급급 하는지, 올바른 홈페이지나 제대로 된 사업자등록증,통신판매등록증,유선전화,작명소위치 등은 반드시 확인하셔야 차후에 잘못된 작명으로 인한 보상이나 환불 등으로 인해 낭패를 보지 않습니다.

 

좋은 이름 나쁜 이름은 없다고 하면서도 재물은 취하며 자신이 작명한 이름이 명품에 최고라고 주장하니 그렇다고 아예 무시할 수도 없는 이런 상황에서 어렵게 찾아오신 질문자님께 제가 드릴 수 있는 지식이라고는 딸랑 아래 내용뿐이라 송구하고 죄송스럽습니다.

 

작명은 정성이 반()입니다.

 

인터넷의 특성상 위와 같은 여러 상황들로 인해 본인의 사주에 맞는 이름을 즉석에서 작명이 이루어질 수는 없으니 한글소리만이라도 참고해 보시고 사주에 맞는 한자를 원하시는 경우는 인연이 되는 작명가와 적당한 작명료를 지불하시고 상담해 보시기를 조심스럽게 권해드립니다.

 

순 한글이름은 차후에 한자를 필요로 하거나 뜻은 좋아도 오행은 대부분 상극이라 주의하셔야 합니다.

시온,가람식의 작명은 이도 저도 아닌 이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순 한글이름은 중국유학이나 사업과 관련되면 개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성명학적인 외자이름은 성씨와 구분이 어렵고 사주보완이 부족하여 되도록 작명하지 않습니다.

   


우선 송씨는금토의 오행입니다.

‘송 씨는 ㅇ자음을 어디다 버린소(금)씨가 아닙니다.

그것은 올바른 작명은 분명 아니며 사주가 심한 불균형을 이루거나 특수한 성씨로 인해 작명이 안 될 경우 최선이 아닌 차선의 선택임이 반드시 고지되어야 합니다.

아무리 다 사기 뻥이라지만 성씨까지 바꾸는 한글조합이 세상 어디에 또 있습니까?

이는한글성명학으로는 상극이 발생하여 작명할 수 없는 이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 작명은 이미 잘못되는 것이고 성명학이나 좋은 이름을 이미 벗어나는 것입니다.

그도 아니라면 아예 처음부터 좋고 나쁜 이름이 없는 것입니다.

 

한글이름이 맞아야 한자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기본적인 한글소리(발음)가 성명학을 벗어나 상극으로 작명된 경우는 사주와 한자풀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래는 성명학적으로 정해진 규칙에 의해 씨 성에 조합이 가능한 상생의 한글이름 및 오행이니 참고하시고 더 좋은 이름도 작명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글자음만으로는 사주를 보완하기 어려워 성씨와 상생이 중요하고 ,흔하고 쉬워서 조합되는 이름들은 아닙니다)

''자음이 반드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수리성명학(한자)과 한글성명학(소리)(종성 전체상생) 함께 고려하는 작명이라면(추천)


나현,나연,나윤,나은,다연,다현,다윤,도연,도윤,도현,도훈,도균,도겸,다겸~

동현,동훈,동주,동재,대훈,태은,태연,태윤,태환,태훈,태완,태근,태기,태규,대근,대건,~

 

유라,아라,유리,혜리,유나,예나,효리,유주,유정,유성,이정,예지,예주,예성,예정,혜수,혜성.혜정~

효주,효정,효성,희정,희성,희재,하성,하정,하은,하윤,효원,혜원,혜은,예원,예은,~

희도,희태,희택,우택,우리,우정,우재,우주,우성,우상~

은겸,한겸,원겸,윤겸,~


시은,시현,시윤,시연,시온,시완,시안,시환,시훈,시원,수연,수현,수원,수온,수완,수안,수환,소현,소연,소원,소은,소윤,서온,서은,서현,서연,서윤,서원,지은,지연,지안,지온,지현,지원,지윤,지온,지완,지환,지훈,지한,주연,주온,주현,주은,주원,주안,주환,주완,주한,~

승현,승은,승연,승윤,승언,승온,승원,승환,승훈,승한,승안,성안,성은,성연,성현,성윤,성인,성훈,성환,성한,상윤,상인,상현,상훈,상원,성원,~

세은.세윤,세현,세연,세온,세원,세완,세한,세환,세훈~

재은,재윤,재인,재연,재온,재완,재안,재환,재한,재원,재현,재운,재훈~

정현,정은,정인,정연,정온,정윤,정안,정원,정완,정환,정훈,정한,종훈.종원,종한,종윤,종현~

채현,채윤,채은,채연,채환,채원,채훈,채운,채안,채완,창훈,창윤,창완~

 

소영,수영,서영,지영,주영,세영,채영,재영,서형,소형,재형,주형,세형,~

소희,서희,수희,재희,주희,정희,채희,초희,세희,승희,승혜,지혜,소혜~

승호,지호,세호,재호,정호,종호,시호,성호,상호~

수아,시아,주아,재아,채아,주하,재하,정하,종하,시우,재우,승우,성우,정우~

승태,정태,성택,승택,정택,수미,세미,주미,소미


위와 같은 오행이나 이름을 참고해 보도록 하세요.

부모님과 같은 배열은 되도록이면 피해 주세요.

아래 예시된 종성전체가 상극인 한글사용은 제외함.

 

한글은 입으로 소리를 내서 표현하는 소리글자입니다 따라서 아래의 한글인

,,,,,,,,,,,,,,,,,,,,,,,,,,,,,,,,,,..,,,,,,,,,,

등은 초성과 종성이 상극으로 구성된 소리오행(한글)이라 당연히 피하셔야 하며(특히 두 글자의 조합이나 외자이름)

소리한글성명학로는 작명하거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위 한글을 사용한 무료작명주의)-이미 타고난 성씨는 제외

성명학자들이 통상적으로 작명하는 한글소리오행 적용

,의 오행

,,,의 오행

,의 오행

,,의 오행

,,의 오행으로 봅니다

 

작명을 위한 소리오행의 구분과 훈민정음해례본의 한글창제를 위한 오행 구분은 별도입니다(,- ,,-).‘훈민정음해례본의 잘못됨을훈민정음운해(언해,도해)’에서 바로잡았을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운해가 분명 수년이 지난 후에 만들어졌다는 사실입니다.

만약 그렇게 오행을 따진다면 작명을 위한 오행자체가 맞지 않는 것이며 반드시 모음(,,~)도 오행을 구분하여 적용해야 맞습니다.

, ,, 토와 수의 오행에 관한 확실하고 정확한 근거는 아직 없습니다.

아니 앞으로도 없습니다.

만약 십 수 년 동안 좋은 이름으로 알고 살아온 오행을 뒤바꾼다고 좋은 이름이 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이름과 성명학 자체가 없는 것이며 그리된다고 해서 제각각인 성명학적인 다른 문제가 하나로 통합되는 것도 아닙니다.

........................................................

기타 참고사항   

  

질문자님과 방문자님!

제 자신이 여러분들과 소통하며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 함께하는 것이고, 제 딴에는 도움을 드리고자 답변한 내용을 가지고 복사운운하며 맘상하는 댓글은 상호간에 삼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뭐가 나온다고 복사나 붙여넣기를 하겠습니까?

작명과 성명학의 특성상 복사를 하지 않으면 답변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답변자들 1~10위까지 복사여부를 반드시 검토하고 댓글 다세요.)

  

문장, 띄어쓰기, 철자가 틀린 것은 내용을 읽으실 수 있다면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처음으로 질문을 올리신 분들은 정성이 담긴 답변인가를 확인하시면 반드시 채택여부를 결정 하여 답변주신 분들에 성의를 표하신 후 부족한 내용이나 의심 가는 사항은 다른 분들의 고견을 다시 한 번 구하시기 바랍니다.(채택하시면 네이버 콩 100원이 기부됩니다)

 

위에 거론되는 이름들은 신생아 작명이나 개명을 원하시는 분들이 참고를 하시라는 뜻이지 특정인을 지칭하거나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동명(같은 이름)인 분들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본 서술내용을 불법 복제하여 홈페이지나 까페,블로그,병원,산부인과,대부업,작명업 광고, 특히 웹문서에 이용 시 저작권관련 민,형사상 처벌 및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위 답변내용에 대한 책임과 출처


한글소리와 작명 https://blog.naver.com/bigstar7412



 

 

2019.02.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me****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반갑습니다.

 

아기에게 이름을 지을때는 부모의 사주에 많은기운과 부족한 기운을 결합해서 작명을

 

해야합니다.

 

아기이름을 잘지으면 부모도 좋습니다.

 

이름은 좋고 나쁘고가 없고, 본인에게 맞나 안맞나가 중요합니다.

 

이미 정해진 운명을 바꿀수 없다면 성명학을 공부할 아무런 이유가 없습니다.

 

끝없이 지나가는 선택의 순간에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서 이름이 필요합니다.

 

사람은 이름대로 삽니다.

부모가 아이에게 주는 첫 선물입니다.


좋은이름은 사주오행에서 없는 오행을 꼭 넣으며, 중심오행과 보조오행을 꼭 맞춥니다.

 

오행을 넣지않고, 중심오행과 보조오행을 맞추지 않는 이름은 아무쓸모가 없습니다.

 

꼭 맞추고 넣으세요!!!!!!

소리오행,삼원오행 수리오행, 자원오행, 등등 20가지 이상을 맞춰야합니다.
 

이름은 돈을 담는 그릇입니다.

 

임의적으로 이름을 개명하시면 안됩니다.

 

심사숙고 하시길 바랍니다.

 

좋은이름은 기성복과 맞춤복의 차이입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를 클릭 하셔서 무료 감명 받아 보세요. ^^

 

남,녀의 기세 결합을 해서 결혼 해야 하는 연도와 결혼 해서 안되는 연도


살면서 변화가 있는 변환점 연도를 정확하게 알수가 있습니다 .

 

출처 : http://cafe.naver.com/naming24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해례 작명원   ** 왕산 김대건 **

2019.02.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별꼬리
물신
영어이름 4위, 작명, 이름풀이 59위, 이름짓기 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송태연
송유빈, 송혜빈
송하민, 송지민
송다예
송채진
송민하
송고운, 송고은
송혜하, 송진하
송진솔
송해진, 송해미

를 추천드립니다

2019.02.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지안명인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사주, 궁합 5위, 작명, 이름풀이 19위, 연애, 결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름을 무료로 지어달라는 건?



가게에서 서비스하는 거 조금 준다고, 상품 하나 그냥 달라는 것과 같아요.

소중한 자기 아이를 왜 공짜로 얻어 먹이려고 해요?

더구나 공짜로 지어주는 건, 성의 없이 던져주는 재고품일 수도 있는데?

나중에 아이가 이를 알면 얼마나 부모에게 실망할지를? 생각 안해봤나요?

아래 글을 읽고 부부가 옥편 들고 직접 작명하도록 하거나,

아니면? 여기 네이버에서 ‘혜자’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작명가가 이 분야에서는 제일 작명 잘 하는 분이니 의뢰하기 바랍니다.

-

이름은 사람이든 사물이든 하나의 징표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더구나 작명에서 한자는 한글 이름의 보조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잘 사용도 않는 어려운 한자를 사용하는 것은?

한자를 모르는 무식한 사람들이 이런 짓을 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

그리고 사람들이 “성명학(姓名學)”이라고 알고 있는 것은 사학(邪學)입니다.

‘구마자키 겐오’라는 일본 사람이 국어 말살정책의 일환으로, 한자 쓰는 획수로 작명법을 만든 것입니다.

이 사람이 이것을 만들고 거의 한 세기가 흘렀음에도, 그놈의 돈벌이가 뭔지?

이 사학(邪學)을 아직도 돈벌이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걸 보면 세상 돌아가는 것이 참으로 기가 찹니다.

인터넷, 텔레비전, 휴대폰은 저렇게 발전해 가는데,

저 작명하는 사람들은 왜 아직도 제 자리 걸음을 하고 있을까요?

-

여기 스스로 대단한 작명가라고 자기소개를 하는 사람의 작명을 보면,

황당하게도 이 사학(邪學)으로 이름글자에 무슨 운명이 있는 것처럼 운명타령을 하면서,

중국 사람도 잘 쓰지 않는, 어려운 한자로 말도 안 되는 이상한 이름을 만들어서, 좋은 이름이라고 강요를 합니다.

순진한 사람들은 간판만 보고 그 속을 알려고는 하지 않고 여기에 모두 껍벅 속고 있다는 사실이 기가 찰 뿐입니다.

-

중국 사람도 이런 작명을 하지 않습니다. 예를 하나 들어 보겠습니다.

중국의 주석 [시진핑]의 딸 이름은 [習明澤][습명택](xi ming ze시밍저)입니다.

이 이름은 [사주인성성명학]으로 부모가 직접 작명한 이름입니다.

이름풀이는 밝게 살며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는 사람이 되라는 뜻으로 작명된 이름입니다.

이 이름은 소위 저들이 주장하고 있는 ‘성명학’이라는 사학(邪學)에는 맞지 않는 이름이 됩니다.

중국 사람들은, 이런 작명법으로 작명하는 것을 보고, 글자의 기본도 모르는 무식한 사람들이라고 비웃고 있습니다.

-

이름은 부모나 집안 어른이 지은 이름이 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이름입니다.

그 다음이 [사주인성성명학]으로 부모의 주문에 따라 지은 이름이 좋은 이름이 될 뿐입니다.

다음은 이름으로 장난치는 시중 작명가들의 성명학의 실상을 파헤친 글이니, 찬찬히 읽으며 참고하기 바랍니다.

-

이름으로 무슨 대단한 운명을 만든다는 말을 하는 작명가의 말은 전혀 근거도 없는 말이니 좀 속지 않기 바랍니다.

세상에 이름으로 부자가 된다면?

그 사람이 이미 좋은 이름으로 잘 살며 이런 곳에서 부담스럽게 답변을 할 시간이라도 있을까요?

시중에 나와 있는 작명에 관한 작명됫박(성명학)도 몇몇 책을 제외하고는,

도무지 말도 안 되는 황당한 내용의 주장이 너무 많고,

이런 책으로 작명을 해주는 작명가의 주장들은 모두 속임수라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

세상은 참 요지경이라, 신문은 물론 텔레비전 방송에서 조차,

이름으로 운명을 좌우하는 것처럼 ‘뻥구라’ 광고를 쳐도,

아무도 시시비비를 가리는 사람이 없습니다.

이러니 어찌 세상이 요지경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

시중에서 작명하는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작명됫박(성명학)이라는 것은,

70년 전 먹고 살기 어려울 때, 만들어진 작명법인데, 내용을 보면 참 어이가 없는 것이,

첫째 한글 자음을 발음오행으로 분류해서 한글이름을 여기에 맞추어서 작명해야 한다고 합니다.

李씨성에는 글자가 ㄱ, ㅋ, ㅁ, ㅂ, ㅍ 이 오면 안 된다든지,

金씨성에는 글자가 ㅇ, ㅎ, ㅅ, ㅈ, ㅊ 이 오면 안 된다든지,

이건 누가 이런 법칙을 만들었을까요?

세종대왕은 한글 이름을 이렇게 하라고 말씀하신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 근원도 애매한 81수리라는 것을 갖고 와서,

작명시 한자획수 수리를 이 됫박에 맞추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李氏성에는 한자획수가 7, 12, 13, .. ..의 글자,

金氏성에는 6, 11, 12.. ..의 글자는 사용하면 안 된다든지,

더구나 무슨 수리는 단명한다고 말하니 이게 사람에게 하는 소리인지, 짐승에게 하는 소리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어이가 없습니다.

그러면서 초년운, 중년운 하면서, 주절거리는 것도 무슨 근거로 이런 풀이를 하는지도 모르니 참 한심스러울 뿐입니다.

더 기가 찬 것은 멀쩡한 글자를 갖고 불용문자라는 함정을 만들고,

美. 榮, 眞, 貞, 敏, 姬, 子, 明 .. .. 등등은 불용문자라며 사용해서는 안 된다며, 듣기에도 황당한 헛소리를 주절거립니다.

또 무슨 소리파동을 갖고 이름을 여기에 맞추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런 글자의 이름을 가진 사람들에게 해괴한 말을 하며 개명을 하라고 말합니다.

참으로 황당합니다.

한마디로 이건 사람을 속이는 짓입니다.

실제 올곧은 많은 성명학자들이, 과거의 많은 인물들의 이름들을 검토하면서,

저들이 주장하는 작명됫박(성명학)은 전혀 허구라고 결론을 짓고 있습니다.

시중에서 주장하는 한자 획수 수리로 작명하는 이 작명됫박(성명학)은 작명의 기준 법칙이 절대 아닙니다.

그러니 제발 더 이상은 이런 황당한 이름풀이에 속고 개명하는 순진한 사람은 되지 않기 바랍니다.

***

그리고 댓글 질문은 답변하지 않으니 양지 바랍니다.

-

사주, 궁합, 작명의 명가 - http://www.sajusalon.com

사주인성명리철학관/동경사주살롱 원장 지안명인입니다.

2019.02.1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