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대학오티가이박삼일
비공개 조회수 2,289 작성일2015.02.13
오티가이박삼일이래요심지어회비도칠팔만원내야되요
충북으로가야되고요 필수아닌건알지만꼭가야되나요 정말가기시른데 또안가면수강신청교수이것저것느러고하 고민입니다 얼마나오나요보통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휴지조각
태양신 eXpert
대학생활 9위, 직업, 취업, 경제 정책, 제도 1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는 지방국립대 경영학과 경제학을 전공한 사람입니다. 
지식인 활동을 하면서 매해 1~2월이면 신입생 환영회에 관해서 많은 질문이 들어와서 제 나름대로 단골 질문들에 관해서 답변을 남겨봅니다. 많은 새내기분들의 고민인 대학생활에 관해서 참고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관적인 내용으로 학교마다, 학과마다, 학번마다 케이스 by 케이스인 관계로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OT, 신입생환영회 안갔는데..어쩌죠? 안가면 나 아싸? 
A. 안가셔도 상관없어요. OT, 신입생 환영회는 절대 학교 공식행사가 아닙니다.
대부분 학생회 주관으로 이루어진 학생회 행사일 뿐입니다. 학생회가 학생의 학점을 주관하는 것이 아니며, 이제는 20살 넘은 성인이기에 OT와 다른 할일(고등학교 졸업식이나 병가 등)의 중요도를 생각해서 참가 여부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1. 개강날에 OT에 한번이라도 얼굴 더 본 사람들끼리는 더 빨리 친해집니다. (이건 당연한 결과...)
2. 선배들이 학교생활에 대해서 질문을 받는 시간, 수강신청 요령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기도 하기에 이런 혜택은 못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1. 학기 초라서 다들 어색하고 초조한건 비슷비슷 합니다. 초반에 무리에 끼지 못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무리중에서도 '아 내가 얘네랑은 맞지않는구나.."이러면서 또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수 있습니다.
동아리도 있고, 신입생 환영회 말고도 또 행사는 많습니다. 끝으로 수업 같이 듣다가 팀플레이, 조별과제 하면서 친해질 수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마세요.

2. 이런 질문들도 다른 행사들에가서 충분히 메꿀수 있습니다. 또한, 신입생 카카오 단톡방이나, 학교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서도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Q. OT, 신입생 행사가면 술 많이 먹나요? 처음먹어서 걱정되요.
A. OT,MT에서도 술때문에 걱정하시는데 술을 많이 먹이지는 않습니다. 
일단, 사고나면 안되니까요. 뉴스에서 많이 보셨다시피 신입생환영회에서 술을 많이 먹어서 사고가 나는 안타까운 사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선배들도 조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먼저 주량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못먹을 것 같으면, 무리하지 않고 못먹겠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가령 분위기나 사정상 그렇게 할 수 없을 것 같다면, 가장 무난하게 술을 안먹는 방법이 '한약 먹는다'라는 핑계정도 생각나네요.

술을 먹이는 선배들도 조심해야 하지만 또 하나 주의해야 할 것이 자신의 주량을 모르고 분위기에 쓸려서 먹다가 쓰러지는 신입생들 입니다. 자신의 주량을 알고 적당히 마시길 바랍니다. 취해서 주사라도 부렸다가는 그거 받아주는 동기들도, 선배들한테도 멀어지기 쉽습니다.

Q. OT때 뭘입고, 뭘가져 가나요
A. 운동화만 신으면 됩니다...

당일 치기라면 무얼 입고가셔도 상관 없습니다. 그런데 1박2일 처럼 자고 오는 경우라면 이동을 위해서 운동화 신으시길 바랍니다. 치솔이나 기본 휴대품은 당연한 것이고, 저는 모자를 필수로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대인원이 가는 OT인데 화장실은 적은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머리를 못감는 불상사가 있을 수도 있기에, 반드시 모자하나는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Q. 학생회비 왜이렇게 비싸ㅜㅜ 헐 몇십만원이야? 이거 내야함? 나만 안내는거 아님?
A. 안내셔도 괜찮습니다
주로 학생회비는 1년에 학과행사때 쓸돈을 한번에 걷는거라서 금액이 꽤 큰편입니다. 그러나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학생회비는 자율이지,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내야하는 등록금 같은 것이 아닙니다. 안내셔도 됩니다.
그러나, 학과행사진행비용이니 너무 많이 안내면 독촉을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몇가지 불이익 주는 사례도 있습니다. 장학금 대상 제외, 학생회 사업 참가 불가 등등... 잘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2015.02.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휴지조각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