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사위' /사진=임한별 기자
'김무성 사위' /사진=임한별 기자
'김무성 사위'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사위 이 모씨의 마약 투약 사건에 연루됐을 것으로 추정되는 제3자를 둘러싼 의혹이 점차 커지는 모양새다.

가장 먼저 불을 지핀 것은 조국 서울대 교수(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인)다. 조 교수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사위 마약 투약 논란과 관련 "사위 집에서 같이 마약을 맞은 '제3자'는 누구인가"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조 교수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검찰은 김무성 사위 자택에서 발견된 '제3자' DNA가 나온 주사기 1개의 사용자를 왜 추적하지 않고 사건을 종결했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조 교수는 다른 글을 올리면서 "상습 마약 투약하는 준(準)재벌 아들도 이상하고, 이를 알면서도 사랑하기에 결혼하겠다고 고집부린 여교수도 이상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상습마약범을 집행유예로 내보내 준 판사도 이상하고, 이에 항소하지 않은 검사도 이상하고 이런 것을 다 몰랐다는 장인도 이상하다"고 꼬집었다.

이런 상황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제부인 공화당 신동욱 총재가 마약연루설에 휩싸인 김 대표의 딸인 김 모 교수에 대해 국민의 의혹 해결을 위해 DNA 대조를 위한 모발검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신 총재는 1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주사기가 김무성 대표 사위와 공범의 DNA가 아니라면 조사대상의 인물은 딸인 김XX 교수가 아닐까? 하는 의혹이 든다. 김 교수의 DNA 대조와 국과수의 모발검사를 시행해야만 국민 의혹이 해결될 것 같다"라는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김무성 대표는 딸에게 사위의 마약 사건을 전해 듣고 파혼을 시키려 했다"며 "딸의 약혼 시기는 정확하게 밝혀야 하고 합리적 의심은 눈물로 읍소해 파혼을 못 시킨 것이 아니라 딸의 약점이 잡혀 못 시켰을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