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북미정상회담 기념주화 관세여부
blue**** 조회수 1,397 작성일2018.09.13
제가 이번에 백악관기프트샵에서 직접 북미정상회담 기념주화2개를 주문했는데여.(해외직구는 처음...)
하도 연락이 없어 담당자한테 이메일을 보냈거든여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답변이 왔습니다.

--------------------------------------------------------------------------
배송 전에 귀하의 관습 세금 납부 여부에 대한 확인을받을 때까지 주문 배송이 지연됩니다. 평가할 세금의 금액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해당 지역의 세관이나 세무서에 연락해야합니다.
UPS가 배달을 시도하고 세금 납부 거절로 인해 접수되지 않은 주문은 버려진 주문으로 간주됩니다. 불행히도 버려진 주문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내용인 즉 내가 기념주화에 대한 관세를 냈는지 확인 전까지는 배송을 할 수 없다. 배송을 하더라도 세금이 납부되지 않으면 물건을 버려진다....환불도 안된다...

이런 내용인데 기념주화에도 관세가 붙나여?? 관세계산기로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려해도 세부항목에 기념주화에 대한 내용이 없어서 이렇게 물어봅니다. 
제가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그냥 환불신청하는게 나은지..아시는분은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김경환
관세사 eXpert
자유무역관세사무소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자유무역관세사무소 입니다.


주화의 HS코드는 7118호로서 관세가 없습니다.


부가세는 아래 물건만 면세이므로, 주화는 과세 대상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도·설계도·도안·우표·수입인지·화폐·유가증권·서화·판화·조각·주상·수집품·표본 기타 이와 유사한 물품]


UPS 한국사무실에 전화해서 통관 빨리 처리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9.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