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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로마서3장부터31절까지주해좀해주세요
yyuy**** 조회수 2,277 작성일2014.07.02

빨리좀 부탁 합니다

1

2 나뉘어서31절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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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lst****
영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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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런즉 유대인의 나음이 무엇이며 할례의 유익이 무엇이뇨
2 범사에 많으니 첫째는 저희가 하나님의 말씀을 맡았음이니라
3 어떤 자들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어찌하리요 그 믿지 아니함이 하나님의 미쁘심을 폐하겠느뇨
4 그럴 수 없느니라 사람은 다 거짓되되 오직 하나님은 참되시다 할찌어다 기록된바 Ⓐ주께서 주의 말씀에 의롭다 함을 얻으시고 판단 받으실 때에 이기려 하심이라 함과 같으니라 〔시 51:4〕
5 그러나 우리 불의가 하나님의 의를 드러나게 하면 무슨 말 하리요 내가 사람의 말하는대로 말하노니 진노를 내리시는 하나님이 불의하시냐
6 결코 그렇지 아니하니라 만일 그러하면 하나님께서 어찌 세상을 심판하시리요
7 그러나 나의 거짓말로 하나님의 참되심이 더 풍성하여 그의 영광이 되었으면 어찌 나도 죄인처럼 심판을 받으리요
8 또는 그러면 선을 이루기 위하여 악을 행하자 하지 않겠느냐 [어떤이들이 이렇게 비방하여 우리가 이런 말을 한다고 하니] 저희가 정죄 받는 것이 옳으니라
9 〔사람은 모두 죄인이다〕 그러면 어떠하뇨 우리는 ①나으뇨 결코 아니라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죄 아래 있다고 우리가 이미 선언하였느니라 〔혹 저희만 못하뇨〕
10 기록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시 14:1 이하, 53:1 이하〕
11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12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13 Ⓒ저희 목구멍은 열린 무덤이요 Ⓓ그 혀로는 속임을 베풀며 그 입술에는 독사의 독이 있고 〔시 5:9〕 〔시 140:3〕
14 ⓔ그 입에는 저주와 악독이 가득하고 〔시 10:7〕
15 ⓕ그 발은 피 흘리는데 빠른지라 〔사 59:7 이하〕
16 파멸과 고생이 그 길에 있어
17 평강의 길을 알지 못하였고
18 ⓖ저희 눈앞에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느니라 함과 같으니라 〔시 36:1〕
19 〔하나님의 의〕 우리가 알거니와 무릇 율법이 말하는 바는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 말하는 것이니 이는 모든 입을 막고 온 세상으로 하나님의 ②심판 아래 있게 하려 함이니라 〔혹 정죄〕
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21 이제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22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24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25 이 예수를 하나님이 ③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혹 그의 피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26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27 그런즉 자랑할 데가 어디뇨 있을 수가 없느니라 무슨 법으로냐 행위로냐 아니라 오직 믿음의 법으로니라
28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줄 우리가 인정하노라
29 하나님은 홀로 유대인의 하나님 뿐이시뇨 또 이방인의 하나님은 아니시뇨 진실로 이방인의 하나님도 되시느니라
30 할례자도 믿음으로 말미암아 또는 무할례자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실 하나님은 한 분이시니라
31 그런즉 우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율법을 폐하느뇨 그럴 수 없느니라 도리어 율법을 굳게 세우느니라

로마서 3:1-31

2014.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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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 동향, 정세 2위, 파일공유, P2P 2위, 대통령선거 4위 분야에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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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인들이 다른 이방의 민족보다 나은 점은 할례와 같은 율법과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지키지 않고 범죄한다면 이방인들과 다를바가 없지요.

그러나 우리가 범죄한다하여도 하나님의 의로움이나 신실하심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이 로마서는 사도바울이 쓴것인데 많은 사람들이 바울을 모함하는 말을 하며 죄를 지으니 그들에 비해 바울등과 같은 사람들이 더 의로운가를 묻지만 결국 그들이나 이방인들이나 모두 죄인임을 자인합니다.

또한 율법이란 우리가 죄인임을 인정하게 만들기 위한 하나의 장치일뿐 율법을 지킨다하여 의인이 되는 것도 아니고 오로지 믿음을 통해서만 의로움을 얻을 수 있다는 가르침을 주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희생이야말로 우리를 심판하시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독생자마저 제물 삼아 우리의 죄를 사해주려하시니 하나님께서 의로운 분이라는 것을 나타내고 율법은 폐해진 것이 아니라 우리의 죄를 깨닫게 하기 위해 더욱 바로 서야 한다고 말합니다.

사도 바울은 로마서에서 사람들에게 질문하며 어렵지 않은 쉬운 이야기로 누구나 수긍할 수 밖에 없는 질문들을 던져 스스로 깨닫게 만듭니다.

 

하지만 당세의 완전한 자이자 의인인 저에게는 해당사항이 없는 내용이지요.

2014.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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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신 열심답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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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가 이해하기 좀 어렵게 표현되었죠? ^^

2장에 이어 나오는 3장의 주제는 이렇습니다.

 

1. 율법을 맡은 유대인의 죄          [ 1 - 8 ]

2. 율법 아래 있는 모든 사람의 죄  [ 9 – 20 ]

3. 하나님의 의 [ 21 – 31 ]

 

구약 성경에 나온 예언서들도 큰 흐름을 보시면 이해하시겠지만~

하나님은 선민 이스라엘도 그 죄를 심판하겠다 하시고,

이방인들도 죄를 심판하겠다 하심으로, 이 놈 저 놈 가리지 않고,

다 천지창조의 하나님의 권세와 통치 아래에 있으니, 까불지 말라고 선포하십니다.

이러한 맥락을 한꺼번에 다 요약한 내용이 로마서 3장 1~20절입니다.

 

이러한 지엄하신 심판 가운데,

하나님께서는 죄는 미워하시지만, 회개하는 죄인은 불쌍히 여기셔서~

아래 25~26절과 같은 핵심적 구원 은혜에 관한 말씀을 주십니다.^^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은 빛과 의 가운데 거하시는 분이므로, 죄인은 절대로 근접할수 없습니다.

죄에 관한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하나님과 사람은 절대로 화목할수 없죠.

그래서, 하나님과의 화목과, 영원한 죄 사함을 시행하는 제사를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제물로 세우셨다고 합니다. (화목제물)

이러한 그리스도의 희생과 하나님의 죄인을 용서하고자 하시는 은혜를 믿고,

죄를 회개하면~ 죄를 보고도 못본척 하시고(간과) 모든 죄를 용서하신다고 합니다.

이러한 내용이 로마서 3장의 핵심 포인드입니다.^^

2014.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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