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영화 리치리치와 리치리치2의 대한 자세한 내용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10,078 작성일2004.02.12
리치리치 주인공의 자세한 내용이요
그리고 리치리치2도
촬영장소와 내용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qkrg****
초수
쇼핑몰, 시장, SF, 판타지 영화, 액션, 무협 영화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리치리치 주인공의 자세한 내용

매컬리 컬킨 (Macaulay Culkin)  
출생 : 1980년 08월 26일
성별 : 남
출생지 : 미국 뉴욕 뉴욕시
다른이름 : 매커리 컬킨

1980년 뉴욕 출생. 일곱 아이 중 세째로 태어나 4살때 이미 <Bach Baby>라는 연극에 출연했고 영화에는 1987년 <로켓 지브랄타>에서 버트 랭카스터의 아들 역을 맡으며 데뷔했다. 4살 때부터 발레를 익혀 장학금을 받을 정도로 소질이 있다고 한다. 현재 세인트 조셉 스쿨에 다니고 있으며 아버지 키트 컬킨은 뉴욕에서 연극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숙모는 <다이 하드>의 여배우 보니 베델리아이며, 형인 쉐인 컬킨도 브로드웨이의 무대에 선 경험이 있다.

 

- 출연작

세이비드(Saved) 2003년 미국
페이지마스터(The Pagemaster) 1994년 미국 (애니메이션)
리치 리치(Richie Rich) 1994년 미국
아빠와 한판승(Getting Even With Dad) 1994년 미국
좋은 아들(The Good Son) 1993년 미국
나 홀로 집에 2 - 뉴욕을 헤메다(Home Alone 2: Lost In New York) 1992년 미국 
마이 걸(My Girl) 1991년 미국
온리 더 론리(Only The Lonely) 1991년 미국
야곱의 사다리(Jacob's Ladder) 1990년 미국
나 홀로 집에(Home Alone) 1990년 미국
아저씨는 못말려(Uncle Buck) 1989년 미국
이별 없는 아침(See You In The Morning) 1989년 미국
로켓 지브랄타(Rocket Gibraltar) 1988년 미국 

 

리치리치 촬영장소

미국 북부 캐롤라이나의 애쉬빌
 

리치리치 2 내용

7백억 달러 리치 재벌가의 유일한 상속자인 리치(Richie Rich: 매컬리 컬킨 분)는 세상부러울 게 없는 소년이다. 리치의 재산과 행복은 아버지(Mr. Rich: 에드워드 허먼 분)와 사랑이 많은 어머니(Mrs. Rich: 크리스틴 에버솔 분), 그리고 완전무결해 결점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개인 시종 캐드버러(Cadbury: 조나단 하이드 분), 충직한 개 달러에 의해 증식되어 왔다. 그런데, 리치 그룹의 기획이사인 로렌스 밴 도우(Van Dough: 존 래로퀘트 분)는 오로지 인생의 목적을 리치가 재산을 훔치는데 있다. 탐욕에 눈이 먼 그는 리치가족을 제거하려는 계획을 세우는 데 리치 부부는 바다에서 실종되고 어린 리치만 살아남는다. 리치는 그의 계획을 눈치채고 충직한 집사와 킨빈 교수(Professor Keenbean: 마이클 맥샤인 분), 또래 친구들과 똘똘뭉쳐 재산을 관리해 나가면서 진정한 우정을 깨닫는다.

--

1960년대 이후 미국의 10대 미만 어린이들이 즐겨보던 하비 코킥스의 동명 만화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거액의 재산 상속인 어린이가 이 거대한 재산을 지키는 에피소드 과정에서, 돈 보다는 우정과 믿음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는 아동용 코메디다. 매커리 컬킨은 하워드 듀치의 코미디 <아빠와 한판승>의 기대치에 못미치는 흥행성적에 대한 야심작으로 제작됐지만 역시 큰 성과는 거두지 못했다.

  하비 코믹스는 1939년 뉴욕에서 알프레드 하비, 레온 하비 형제에 의해 설립되었다. 1960년대 동안 하비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만화책 출판사 중 하나가 되었다. 10세 미만 어린이들은 <리치 리치>를 그들이 가장 즐겨 읽는 만화로 꼽았고 <수퍼맨>이나 <배트맨>보다도 많이 팔렸다.

  처음 존 샤피로와 조 빌렐라가 프로듀서 존 데이비스에게 프로젝트를 가지고 와서, 조엘 실버와 함께 영화화에 합의했다. 감독은도날드 페트리로, 잭 레몬, 월터 매튜, 앤 마가렛이 출연했던 빅히트 코미디 <Grumpy Old Man>, 엘리자베스 맥거번 주연의 <The Favor>, 다나 카베이 주연의 <Opportunity Knocks>와 평론 및 흥행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줄리아 로버츠의 출세작 <미스틱 피자>를 연출했던 감독이다.

  제작은 북부 캐롤라이나의 애쉬빌에서 이루어졌는데, 실제 살림집인 8000 에이커의 빌트모어 대저택(Biltmore Eastate)에서였다. 3주간의 촬영을 위하여 제작팀은 우아함으로 둘러싸인 19세기 미국 대저택을 20세기 억만장자의 대저택으로 재창조하였다. 대저택의 중심 건물은 빌트모어 하우스(Biltmore House)이다. 이 집은 255개의 방이 있는 프랑스 르네상스식 대저택인데, 이는 1800년대 후반에 조지 워싱턴 밴더빌트의 위촉을 받아 그의 친구인 건축가 리차드 모리스 헌트가 설계한 것이다. 이 집은 미국에서 제일 큰 사저로 남아있는데, 이젠 국립 사적지(National Historic Landmark)로 밴더빌트의 손자인 윌리엄 암허스트 밴더빌트 세실의 소유이다. 빌트모어 대저택에서 촬영을 마친 후, 제작팀은 이후 9주간 로케이션과 무대 작업을 위해 시카고로 돌아왔다. 내부를 리치의 교실로 쓰여진 시카고 유니버시티 클럽, 리치 그룹 건물의 외형으로 사용된 프루덴셜 플라자, 다이안과 글로리아의 아파트로 쓰인 라벤스우드의 중산층 이웃집들, 리치의 식당으로 18000달러 짜리 식탁보로 닿힌 60피트 길이의 테이블이 갖춰진 엘크스 기념관의 로코코 스타일, 그리고 리치 그룹 건물의 중역실과 로비로 54년된 AT&T 빌딩이 사용되었다. 또한 일리노이 국립 보안 예비군(Illinois National Guard Army Reserves)의 동굴이 많은 론스 부대에 자리를 잡아 거기에 짐 스펜서는 Mr. 리치의 사무실, 리치의 침실과 전용 맥도널드 식당, 킨빈 교수의 서재, 리치 가족의 금고 인테리어와 러쉬모어산(山)의 실물 겉모습 등을 만들어 냈다. 러쉬모어산의 실물 외관이 영화의 볼거리인데, 이 산은 리치 부인의 제안으로 이루어진 암벽 조각으로, 러쉬모어산을 본뜬 것이다. 러쉬모어산은 히치코크의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의 마지막 추격 장면의 배경이 되었던 곳이다.


-----------------------------------------

 

리치리치 2 주인공의 자세한 내용

데이비드 갈라퍼 (David Gallagher)

-출연작
리틀 시크릿(Little Secrets) 2001년 미국
리치 리치 2(Richie Rich's Christmas Wish) 1998년 미국 (비디오영화)
외야의 천사들 2(Angels In The Endzone) 1997년 미국 (TV)
버뮤다 삼각지(Bermuda Triangle) 1996년 미국 (TV)

페노메논 (Phenomenon) - 1996 미국
마이키 이야기 3(Look Who's Talking Now) 1993년 미국


 

리치리치 2 촬영장소

미국

 

리치리치 2 내용

늘 외톨이로 외로운 꼬마갑부 리치(Richie Rich: 데이비드 갤러거 분)는 아이들과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에 고아원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려다 썰매를 망가뜨린다. 그 일을 계기로 만난 킨빈 교수가 고안한 소원들어주는 기계 덕분에 리치는 오히려 더욱 끔찍한 세계에 발을 딛게 되고, 리치와 단짝 친구들, 그의 애견 달러, 그리고 충직한 집사 캐드버러 모두는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된다.

<페노메논>의 아역 배우 데이빗 갤러거가 주연한 속편으로 꼬마 재벌 리치가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깨닫게 되는 경험을 그렸다

2004.02.12.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본인 + 네이버 영화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ona****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리치리치2는 안봐서 모르겠구요;;;

리치리치 내용은

주인공은 맥컬리컬킨인건 아시죠??

주인공에 대해 제가 아는 위주로 약간 소개하자면..

리치리치1/2, 나홀로집에1/2, 마이걸 등에 출연했구요..

어린나이에 돈을 많이 벌어서 부모님들하고 돈문제도 생겼던걸로 알고요.

또, 결혼도 어떤 아역여배우랑 한걸로 알고 있어요^^

인제, 리치리치 내용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리치가는 엄청난 대기업인데,

이를 노리는 부사장(?)이 리치부부와 아들을 죽이고 그집 재산을 차지하려는 내용이죠.

맥컬리컬킨은 일하고 공부하는데 지쳐(?)

동네 얘들과 놀고 싶어 영국여왕의 결혼식에 가지 않고

부모님만 보내는데 그 가는 비행기에 폭탄을 설치한 부사장!

폭탄이 터지기 전에 발견하여 바다 한가운데서 표류하는 리치부부

그러다가 리치가 '아빠찾기'(?)라는 기계로 겨우 아빠를 찾고

결국 나중에는 부사장이 그집 청소원이 돼는..

그런 가족 영화랍니다.

저는 이영화 볼때마다 부럽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너무 재미있어서 벌써 5번정도는 본거 같네요.^^

2004.02.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