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비타민d 질문이 있습니다
비공개 조회수 1,903 작성일2018.10.18
질문이 있습니다
4살 아이 기준 비타민d 섭취량이 과도 할시 부작용이 궁금한데요
시중에 어린이 멀티비타민을 사면 비타민d 권장섭취량 기준 150% 함유되있고 어린이 칼슘 영양제를 사면 같은 회사에서 나온 제품인데도 칼슘 + 비타민d 이렇게 150% 함유되 있습니다.
비타민d가 원가가 싸서 인지 100% 이상 들어가 있는 제품들이 많은데 이런 영양제 몇제품을 먹으면 300%까지도 과섭취가 되는 일이 발생되는데 비타민 d는 지용성이라 수용성 비타민c와는 다르게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아 과용을 피해야되는데
시중제품에는 오히려 비타민d가 포함되지 않는 제품 찾기가 힘드네요... 게다가 야외활동을 많이하는 날이면 햇빛에 의해 체내에서 비타민d가 생성될텐데 이럴경우 300% 이상을 몸에 갖게 될텐데
전문가의 입장에서 아이가 있을시 영양제 섭취를 권한다면 비타민d 권장섭취량의 300% 초과해서 권하시겠습니까?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정고운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네이버 지식iN 상담 영양사 정고운 입니다.


햇빛에 의해 인체 내에서 합성되는 비타민D의 양은 생리적으로 잘 조절되므로

건강한 사람의 경우 햇빛에 과다하게 노출되더라도 비타민D의 과잉증이 유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용량의 비타민D를 장기간 복용할 시

체내 조직에 칼슘 축적으로 인해 심혈관계질환, 고칼슘뇨증,신장결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허약감, 변비, 흥분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영아의경우 폐동맥, 폐포를 수축시키기 때문에 과량복용시 성장이 저해 될 수 있습니다.


보충제로써 섭취를 할시 하루 권장량의 2배 이상이 넘지 않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10.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