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유벤투스 왜 ㅄ되었나...?ㅠㅠ
dltn**** 조회수 8,467 작성일2011.02.05

몇일전 팔레르모한테 2:1로 졋습니다..하하ㅠㅠ

 

5년전 승부조작으로 세리에b강등 1년만에 세리에a복귀 그리고 작년 리그7위

 

지금 리그중반 리그8위....

 

old lady팬으로써 가슴찢어진다 (유벤투스 별명 올드레이디)

 

이대로 우승은 멀어지는건가요?ㅠㅠ

 

문제가 뭔지 제생각엔 ac밀란이나 인터밀란에 비해 퀄러티 확떨어지는 스쿼트

 

세리에a전문가들이 좀 답변좀 ㅠㅠ 체텍 무조건!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rhee****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일단 이번시즌만 놓고보면, 1월 파르마전 이후부터 폼이 심하게 많이 떨어졌습니다.

(지오빈코와 팔라디노의 부메랑)

 

개인적으로 가장 큰 이유를 꼽자면 콸리아렐라의 부상입니다

아마우리가 전혀 득점을 못하는 상황에서 임대로 영입한 콸리아렐라가 매우 잘해주었는데 부상을 당하면서 득점 루트 자체가 사라져버렸고, 결국 아마우리-델피에로, 아마우리-마르티네즈 등을 투톱으로 썼지만 전혀 재미를 못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마우리 대신 마트리가 옴으로써, 이번 칼리아리 원정만큼만 해준다면 좀 달라질것 같긴 합니다.

 

둘째로는 콸리아렐라와 더불어 이번시즌 전반기의 에이스였던 크라시치의 폼하락.

 

크라시치는 치고 달리는 윙어인데, 사실 이번 시즌 내내 크라시치에게 공격 작업이 집중된 면이 있었습니다.

이쯤 되면 상대에게 많이 간파당하게되고, 실제로도 이제는 크라시치가 공을 잡으면 두세명이 커버링 들어옵니다. 이 과정에서 크라시치 본인도 자신감을 많이 상실한것 같고, 시즌 풀타임 뛰면서 체력에도 문제가 생긴것 같네요. 크라시치 같은 윙어는 같은 사이드의 풀백이나 반대 쪽 윙어가 같이 흔들어야 활약을 할수 있는데, 사실 지금처럼 뒤에 그리게라(...) 있고, 반대쪽 윙어인 페페나 마르티네즈가 전혀 위협적이지 못하니..

차라리 디에구가 있었다면 2선에서 같이 공격작업을 해 나갔을수도 있었을것 같네요.

 

델네리의 전술 유연성

 

이 점은 이번 칼리아리전에서 어느정도 해결 된것 같습니다. 여지껏은 중앙자원인 마르키시오를 왼쪽 윙으로 돌리면서까지 4-4-2를 고집했는데, 이번 라운드에서 마트리를 원톱으로 세우고 양쪽에 마르티네즈와 크라시치를 썼습니다. 이 경우엔 중앙 대체자원이 시소코밖에 남질 않아서, 장기적으로 활용하긴 힘들것 같긴 합니다.

 

 

 

제 생각부터 말하자면, 스쿼드 보강은 현 시점에선 거의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일단 4위 안에 진입해서 챔스 진출권을 가져오지 못하는 한은, 기껏해야 현재 임대중인 선수들을 완전 이적 시키고, 그 외에 스쿼드 플레이어 한두명 정도의 영입이 한계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유벤투스 CEO인 마로타도 이적협상이나 전반적인 운영은 매우 잘해주고 있다고 생각하고, 델네리도 전반기 처럼만 한다면 더 바랄건 없는것 같네요. 강등이라는게 타격이 매우 크기 때문에, 강등 후 10년, 그러니까 지금부터 5년 정도는 더 있어야 예전처럼 우승권에 머무를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 스쿼드에서 가장 취약점으로 꼽히는 부분이 풀백인데, 이점은 구단도 알고 있어서 벡이나 자카르도를 영입하기 위해 계속 협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1.02.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올시즌 유베는 옛왕좌자리를 되찾기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디에고 리바스를 팔아넘기면서 확실한 이선 공격수인 콸리아렐라를 데리고왔으며

크라시치 아퀼라니 소렌센등을 잘 뽑아서 시즌초반에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으며

보누치와 키엘리니 조합의 센터백라인도 좋은 수비력을 보여줬었죠.

 

하지만 팀의 공격 절반이상을 담당하던 콸리아렐라가 부상당하면서 시즌아웃이되고 경기력이 확 떨어 진것이죠.

 

예전부터 제코를 영입하려고 많이 힘써왔는데 맨시티에게 뺏기고 어쩔수 없이 콸의 빈자리를 메꾸기 위해

루카토니와 마트리를 어쩔 수 없이 데려고 왔지만 이 선수들 영입은 올시즌 땜빵용이라고 보시는게 정확할 듯 싶네요.

 

현재 상황으로는 올시즌 우승은 많이 힘들것이라 보고요.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따내는데 주력해야겠죠. 그리고 다음시즌이 되면서 대형선수들을 영입하면서 다시 우승경쟁에 뛰어들 것이라 생각합니다.

2011.02.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unt****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지는 유벤투스

 

떠오르는 나폴리!

 

나폴리 짱임!!!

 

2011.02.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1.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