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황우석 박사와 pd수첩 방송 사건
flsl**** 조회수 11,097 작성일2005.11.30

황우석 박사 문제에 대한 진위를 알고싶어서 이렇게 올립니다.

 

요즘 pd수첩이 욕을 무지하게 먹고 있잖아요.......

 

제 생각엔 그렇게 욕먹을 일이 아니라고 보는데....  제3자로써 비판하는건 상관없지만 가족들 사진까지 올려가며 욕하는건 좀,,, 우리나라의 인터넷 문화를 썩혀가는 짓이 아닌지..

여기서도 pd수첩 욕하지마시고요,,,,(객관적으로 보면 얼마나 필요한 방송 아닙니까... 이렇게 적극적으로 진위를 밝히려고 하는 프로그램도 없고말이죠,,) 

 

먼저 황우석 박사가 연구원에게 난자 채취를 한 것이 자의라고 판명이 났나요? 그리고 이 말이 믿을 수 있는 건지...

 

그리고 요전에 황우석 박사가 ~~일은 절대 그렇게 안한다 라고 했는데 ~~가 150만원을 준 일을 말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연구원 난자 기증을 말하는 것인가요...

 

어정쩡한 사실들은 들어서 알고있으니 명확하게 믿을 수 있는 자료들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MBC나 PD수첩과 절대 관련된 사람이 아니고요 평범한 중학교의 중2학년생이랍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6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명백한 왜곡,과장,선정 방송으로 90% 국민으로부터 비판을 받은 ‘PD수첩팀은 광고 없는 프로그램의 아픔을 겪으면서도 전혀 반성하지 않고 국민전체를 상대로 무모한 대결을 준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이언스'라는 세계최고 권위의 학술지에서 인정한 황우석 박사의 논문을 일개 PD에게 재검증 받아야 하는 이런 한심한 현실을 맞이해서 우리는 슬픕니다.

 ‘과연 대한민국은 과학이 뿌리내일 수 있는 나라인지우리는 이나라 생명과학자들과 함께 심각한 의문과 함께 자괴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국민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이 나라가 과연 과학자가 연구할만한 나라입니까?

 

 

사이언스 "황 교수팀 연구에 의문 제기할 이유없다" 계속해서 말하죠

대단한 일입니다, 자랑스럽고 세계적으로 한번 나올까 말까 하는 인류의 과학자입니다.

그러나 PD수첩의 일개 PD가 계속해서 자기는 못믿겠다고 나서죠

이개 말이 대는 소리입니까?^^ 자신이 직접 검증을 하겠다 나서죠

언론의 권력을 남용하여..자신의 정신병자 같은 생각으로. 국민을 매도하고 있죠

이시대의 이완용입니다, 그러나 역사는 기록할 것입니다. 엠비씨의 수치를

 

 

<이제 국민이 나서서 MBC를 검증하겠습니다>

 

11 29 사이언스 지는 최근 MBC 제기한 황우석 논문의 윤리논란과 진위의혹과 관련하여 "2005 5 논문을 통해 환자 맞춤형 배아줄기세포가 체세포 핵이식으로 만든 인간 배아에서 추출됐다는 교수의 과학적 결론에 의문을 제기할 어떠한 이유도 없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제 결론은 내려졌습니다.

그동안 진실규명이라는 명분을 앞세워 계속되어온 PD 수첩 제작진도 이제 국민앞에 진실로 반성하고 용서를 구할 시점을 맞이한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MBC 시청자에 대해 한마디 사과도 없이 후속방송 운운하며 강압적이고 위법적인 취재과정에 대해 구차하게 변명하고,여기까지 취재를 계속해온 이유에 대해 황우석 팀으로 책임을 전가하며 국민으로부터 쏟아지는 분노와 질책을 회피해 보고자 마지막까지 몸부림치고 있습니다.

 

딱하다 못해 슬픈 모습입니다.우리는 이런 MBC 행태를 보며 MBC 이와 같은 오만한 구태에 대해 안타까움을 금할 없습니다. 참으로 전파 사용권을 이용한 국민에 대한 폭력이라 아니할 없습니다.

 

나아가 우리는 묻고자 합니다.

언론이 진실 추구의 사명이 있다는 명분하에 이제껏 진행된 소모적인 논란의 과정에서 회복할 없는 상처를 입고 명예를 손상 당한 황우석 박사님의 인권,세계 줄기세포 연구의 주도국을 자부하다 윤리논란과정에서 바닥까지 떨어진 나라의 자존심과 신인도,국민 여러분의 분노와 좌절, 실망 모든 것은 누가 보상해줄 것입니까?

 

모든 일이 황우석 박사님이 연구과정에서 잘못했기 때문이며 그래서 마땅히 박사님이 감당해야 한다고 당신들은 책임을 전가하겠지요.

우리는 진실을 추구했고 그러다 보니 아픔을 겪었지만 과정은 미래 생명과학 발전의 밑거름이 것이라고 당신들은 강변하겠지요.

 

하지만...

 

우리 국민은 그렇게 어리석지 않다는 당신들은 직시해야 합니다.

깨달아야 합니다.

 

이제 기다려 주세요.

이제부터 국민들이 나서서 당신들을 검증하겠습니다.

당신들의 일그러진 윤리의식과 추악한 관행,저질 프로그램 모두를 우리가 이제부터 검증하겠습니다. 구체적 계획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무소불위의  MBC 검증할 권리는 우리 국민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2005.12.0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how****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퍼온 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신 분들은 잘 알고 계실지도 모르나, 아직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듯 하여 게시합니다.

MBC PD수첩의 '한학수' PD는 대표적인 반국가 단체였던 '한총련' 출신이며 대표적인 좌파 정당인 '민주노동당'을 지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http://blog.naver.com/gimche/140010060327 - 한학수 PD 후배의 블로그)

MBC PD수첩의 '최승호' PD는 'MBC노조 위원장' 출신이며 MBC '최문순' 사장은 '전국언론노조 위원장' 출신으로, '민주노동당'과 깊은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OD&office_id=047&article_id=0000059471)

이번 사건과 관련하여 '민주노동당'의 '송태경' 정책 실장이 MBC PD수첩 게시판에서 다수의 네티즌에게 욕설과 폭언을 퍼붓는 도배글을 게시하며 활동하였으나 곧 신분이 발각되어 이 사실이 다수 언론에 보도됐습니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143&article_id=0000004844§ion_id=105&menu_id=105)

'한학수' PD는 2001년에 '카톨릭 매스컴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학수' PD가 카톨릭 신자인지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카톨릭계는 대표적인 배아 줄기세포 연구 반대 집단이며 배아 줄기세포 연구에 대항할 수 있는 성체 줄기세포 연구에 수백억원의 자금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http://people.empas.com/people/info/ha/nh/hanhksoo)

오래 전부터 오마이뉴스, 프레시안, 한겨레, 데일리서프라이즈 등의 이른바 진보, 좌익 언론들은 황우석 교수의 배아 줄기세포 연구에 비판적인 기사를 자주 내보냈으며, 특히 지난 한달간 프레시안의 '강양구' 기자 등은 황우석 교수측을 강하게 비난하고 MBC측을 옹호하는 기사를 여러번 작성했습니다.

MBC측이 DNA 검사를 의뢰한 '(주)아이디진'이라는 업체는 2001년에 잘못된 친자감별 결과로 인해 한 가정을 파탄에 이르게 한 이유로 소송에서 패소한 경력이 있습니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OD&office_id=020&article_id=0000104250)

PD 수첩팀은 황 교수팀으로부터 건네받은 줄기세포와 체세포, 바탕영양세포 검체를 수십개로 나누는 과정에서 DNA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파라포름 알데히드'라는 화학 약품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들은 DNA 분석의 경우 보통 '트리졸'이라는 약품을 쓰지만 '파라포름 알데히드'를 쓰면 세포는 고정되지만 그 안의 DNA는 화학적으로 변형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1&article_id=0001165005§ion_id=105&menu_id=105)

MBC가 올해 각종 비리 의혹과 사건 사고 등으로 시청자에게 사과한 것은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저녁종합뉴스인 '뉴스데스크'를 통해 사과문을 발표하는 것만 해도 올해 들어서 7번째입니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1&article_id=0001165331§ion_id=105&menu_id=105)

2005.12.05.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rac****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훗날........

 

역사가 판단해줄터이죠...........

2008.04.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jdo****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광우병 관련pd수첩

2008.04.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9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ech****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역사는 황우석 박사의 진실에 손을 들어 줄 것 같네요.

황우석 박사의 배아 줄기 세포는 진실이었고, 배아줄기는 결국 복제기술과 배양기술이 합쳐져야 하는데, 황우석 박사는 복제기술에 있어서 세계 최고라는 것이 입증되었군요.

2008.06.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