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검은사막 3일차 늅늅인데요!
비공개 조회수 12,922 작성일2018.01.05
지금 35렙 닼나 키우고있는데 후에 어떻게 해야할지 알고싶어서 이것저것 검색해봣는데 알고싶은 정보는 안뜨더라구요 그래서 질문 올려봅니당!

1. 강화 스택?작이 뭔가요? 하는 법도요

2. 장비파밍은 어디에서 어떤방법으로 하나요? 지나가다가 무게 늘려주는 장비 끼고 사냥한다고 들은거같은데맞나요?

3. 장비들 앞에 붙는 광,동 막 이런건 16강부터 붙는건 알겠는데요 극은 뭔가요?

4. 많은 유저분들이 레벨업 하려면 퀘스트안하고 닥사라는데 나중에 퀘스트스킵같은거잇나요? 지금까지는 하나도 안빼먹고 다깨서..

5. 저같은 뉴비들도 길드에서 잘 받아주는 편인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쇼신
물신
롤플레잉게임, 블레이드앤소울 2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강화 스택작

 a) 스택작이란?

 - 직접 강화(직강)를 하는 사람들의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지식.

 - 아이템 강화 중 실패했을 경우 쌓이는 스택을 일정 수치까지 올리는 것.

 - 스택이 쌓이면 성공확률도 오르며, 단계별로 최대 성공확률치가 존재함.

 - 예를들어 '고스택'이라고 하면 고 단계를 지르기 위한 최적의 성공확률 스택을 일컬음.

 - '고스택'은 고를 띄우기 위한 최대 성공확률의 최소 스택에서 유스택 이전까지의 스택임.

 b) 스택작 하는방법

 - 벨리아 마을 대장장이가 판매하는 '레플라스' 시리즈로 15~20스택을 쌓는게 일반적.

 - 만약 14강 레플라스로 스택작을 하다가 성공했다면 카오 캐릭터로 강제 단계하락 가능.

 - 카오 캐릭터는 카오작을 통해 만들 수 있고 이에 대해서는 c와 d에 설명해놓았으니 참고.

 - 20스택 이상부터는 15~17강 장비로 30스택을 쌓을 수 있음. (16강은 생각보다 잘 붙음)

 - 30스택부터는 고강 장비로 쌓는데, 거래가가 저렴하고 인기없는 녹템으로 하는게 좋음.

 c) 카오작이란?

 - 고의적으로 적대 성향의 캐릭터를 만드는 것.

 - 성향이 -1,000 이하로 내려갔을 경우 소지한 아이템의 강화 수치가 일정 확률로 내려감.

 - 이를 이용하여 레플라스 장비가 강화에 성공했을 경우 카오 캐릭터로 강화 수치를 떨어트림.

 - 떨어진 장비로 강화하던 캐릭터로 다시 스택을 쌓을 수 있고 블랙스톤 절약이 됨.

 d) 카오작 하는방법

 - 아무 직업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고 레벨은 10 이하인 상태로 말을 죽임.

 - 말은 근처 필드의 오브젝트에 끼게 만들어 도망가지 못하게 고정이 가능함.

 - 2~3마리 정도 잡으면 카오가 되고 안전지대에 진입시 병사들이 공격하게 됨.





2. 파밍

 a) 파밍 경로잡기

 - 공성, PvP, PvE, 생활 등 자신이 어떤 컨텐츠를 즐길건지 먼저 정해야합니다.

 - 어차피 최종 파밍 아이템은 정해져 있습니다만, 이를 파밍하기 위한 중간 파밍은 해야합니다.

 - 아이템을 직접 강화할건지, 아니면 은화를 모아 강화된 아이템을 구매할건지 결정해야합니다.

 - 직접 강화한다고 해도 돈은 크게 차이나지 않으며, 오히려 손해인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 거래소에 올라가는 모든 아이템의 시세가 정해져있지만 예구가는 변할 수 있습니다.

 - 예구로 구매할 시 직업마다 차이는 있으나 최소 두배에서 많게는 4배까지 오릅니다.

 - 예구란 예약 구매를 뜻하는데 입찰에 관련해서 알아보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아이템이 노랗다고 해서 무조건 파랑, 녹색 아이템보다 좋은건 아닙니다.

 b) 주무기 파밍

 - 주무기는 크자카가 좋습니다. 공격이나 시전속도를 올려주는 공속 무기입니다.

 - 크자카를 얻기 전에 리베르토나 고녹템(18강 녹색 아이템)을 많이 사용합니다.

 - 레벨을 올리면서 녹색 무기를 직접 강화하거나 공헌 무기를 사용해도 됩니다.

 - 어차피 초반에 파템을 많이 지원해주니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 새로 나온 주무기가 있는데 약간 차이는 존재하나 매물이 없습니다.

 - 오핀 빛 시리즈는 공격력이 조금 더 높습니다.

 c) 보조무기 파밍

 - 보조무기는 크게 깡공과 몬공 아이템으로 나뉩니다.

 - 깡공(공격력 위주)은 누베르가 좋고, 몬공(대 몬스터 적중위주)은 쿠툼이 좋습니다.

 - 일정 공격력으로 오르면 몬스터 추가피해를 고려해도 피해량 증가량이 존재해서 누베르가 좋습니다.

 - 최종 파밍을 생각한다면 결국 누베르로 가는게 맞지만 여유가 된다면 둘 다 맞추는게 효과적입니다.

 - 공격력이 250 미만이라면 PvE에 한해서 누베르보다는 쿠툼의 피해량이 더 큽니다.

 d) 각성무기 파밍

 - 각성 무기는 단델리온이 좋습니다. (보스템은 아직 단델밖에 없음)

 - 단델리온을 얻기 전에 고녹각(18강 녹색 각성무기)을 많이 사용합니다.

 - 각성할때 얻은 각성 무기를 직접 강화하거나 예구를 통해 얻어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 고녹각은 경쟁이 치열해서 광녹각을 예구한 후 스택작으로 직접 강화해도 좋습니다.

 - 라고는 했지만 실패했을 경우 장녹각으로 다운그레이드 되는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e) 방어구 파밍

 - 장갑은 베그의 장갑이 좋습니다.

 - 신발은 우르곤의 신발이 좋습니다.

 - 투구는 그리폰의 투구가 좋습니다.

 - 갑옷은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이 좋습니다.

 - 신발 중 우르곤의 신발 외에도 머스칸의 신발이 있습니다.

 - 직업의 성향에 따라 우르곤보다 머스칸이 더 좋은 경우가 있습니다. 

 - 투구 중 그리폰의 투구 외에도 기아스의 투구가 있습니다.

 - 기아스 쓸 바에야 로카바를 쓰는게 현 시점에선 더 좋으나 상향패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갑옷 중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외에도 빨간코의 갑옷이 있습니다.

 - 빨간코의 생명력 회복 옵션은 구리 광석보다 더 구립니다. (상향한다고 하던데 가격보면 글쎄...)

 - 위 보스템을 맞추기 전에는 취향에 따라 녹색 방어구를 섞어서 쓰시면 됩니다.

f) 녹색 방어구

 - 공격 성향의 방어구를 맞추고 싶을 땐 그루닐 4셋이 좋음.

 - 닌자, 쿠노이치마냥 높은 점프를 하는게 좋으시다면 탈리스 2셋이 좋음.

 - 공격력을 포기하는 대신 그루닐보다 더 높은 생명력을 원하면 헤베의 체력 2~3셋이 좋음.

 - 행운과 이속은 수정으로 쉽게 맞출 수 있으니 포르투나의 행운 방어구는 거르는게 좋음.

 - 높은 생명력과 회피 성향의 방어구를 맞추고 싶을 땐 로카바 4셋이 좋음.

 - 싸고 괜찮은 성능의 방어구는 아제리안 4셋이 괜찮음. (수정무룩 주의)

 - 적중 위주의 방어구를 맞추고 싶을 땐 (강철) 타리타스 3~4셋이 좋음.

 - 타리타스는 갑옷빼고 다른걸 껴도 상관없음.

 - 지구력 위주의 직업은 제레스가 좋음.

 - 사냥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헤라클레스의 기운 2~3셋을 사용함. (최대 소지무게 증가)

 - 헤라클레스의 기운 방어구는 경쟁이 많이 세기 때문에 직강보단 완제 입찰을 하는게 더 나음.

 - 최대 소지무게때문에 사냥할때 일부러 정령악세와 헤라 로카바 방어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음.

g) 반지 파밍

 - 자렛이나 엔트 정령의 메아리 반지를 착용한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 아술라의 붉은 눈 반지를 맞춰줍시다. 메인 진행시 알티노바에서 하나 줍니다.

 - 아술라 세트는 드랍률이 굉장히 낮기 때문에 타리프 마을의 이스 폐이 퀘스트로 해도 됩니다.

 - 그림자의 표식이나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를 강화하거나 완제 입찰/예구를 합니다.

 - 그림자의 표식은 유,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는 고나 유 정도로 목표하시면 됩니다.

 - 반지는 강화에 실패하면 본 템과 재료까지 모두 파괴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h) 귀걸이 파밍

 - 자렛이나 엔트 정령의 속삭임 귀걸이, 없다면 광 바레스를 착용한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 아술라의 붉은 눈 귀걸이를 맞춰줍니다. 드랍률이 반지보다 더 낮기 때문에 오래 걸립니다.

 - 마녀의 귀장식이나 붉은 산호초 귀걸이를 강화하거나 완제 입찰/예구를 합니다.

 - 마녀의 귀장식은 고나 유, 붉은 산호초 귀걸이는 유 정도로 목표하시면 됩니다.

 - 카마실비아에 자주 다닐 예정이라면 나크의 귀장식을 사거나 만드셔도 됩니다.

 - 귀걸이의 최종 아이템은 '툰그라드 귀걸이'로, 모든 귀걸이 중에서 최강입니다.

 - 귀걸이는 강화에 실패하면 본 템과 재료까지 모두 파괴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 샤카투의 인장을 100개 모아 샤카투에게 가져가면 '광 : 툰그라드 귀걸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i) 목걸이 파밍

 - 자렛이나 엔트 정령의 환호 목걸이를 착용한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 아술라의 붉은 눈 목걸이를 맞춰줍니다. 케바케로 의외로 잘 나오기도 합니다.

 - 파템 목걸이로 스칼라 목걸이, 고대 수호자의 인장, 선행의 목걸이, 검투사 슐츠의 목걸이가 있습니다.

 - 노랑템 목걸이로 세랍의 목걸이, 시칠의 목걸이, 오우거의 반지, 라이텐의 동력석, 툰그라드 목걸이, 마노스 목걸이가 있는데 여기서 마노스 목걸이는 루비, 토파즈, 다이아몬드, 에메랄드, 사파이어 등이 있으며 공격력과 적중력은 동일하고 각각 잡기 저항, 넉다운/바운드 저항, 모든 저항, 기절/경직/빙결 저항, 넉백/띄우기 저항의 추가옵션이 있는 PvP용 목걸이입니다. (어차피 유시칠 쓰지만...)

 - 마노스 루비 목걸이가 매물이 가장 많습니다.

 - 오우거의 반지, 라이텐의 동력석, 툰그라드 목걸이 중 하나를 골라 만들어야 합니다.

 - 세 목걸이 중 오우거의 반지 매물이 가장 많기 때문에 오우거의 반지를 고나 유로 입찰/예구 합니다.

 - 세 목걸이의 공격력과 적중력은 모두 동일하며 툰그라드 목걸이만 흑정령 분노 20% 옵션이 있습니다.

 - 오우거의 반지는 때묻은 반지나 드랍 말고도 각종 이벤트를 통해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 샤카투의 인장을 100개 모아 샤카투에게 가져가면 '광 : 오우거의 반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보통 광오반으로 바꾸지만 이미 맞췄다면 70개로 툰그라드 목걸이를 바꿔도 괜찮습니다.

j) 허리띠 파밍

 - 자렛이나 엔트 정령의 소망 허리띠를 착용한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 아술라의 붉은 눈 허리띠를 맞춰줍니다. 드랍률이 귀걸이와 비슷합니다.

 - 목걸이를 고대 수호자의 인장으로 맞췄다면 고대 병기의 핵을 강화해줍니다.

 - 목걸이를 검투사 슐츠의 목걸이로 맞춰도 허리띠는 자유롭게 맞춰도 됩니다.

 - 방어 위주의 자이언트를 키운다면 켄타우로스의 허리띠를 맞추시면 좋습니다.

 - 나무 정령의 허리띠 고나 유, 바실리스크 허리띠 고나 유의 완제 입찰/예구를 합니다.

 - 직접 만드실거라면 말리지는 않겠지만 바실리스크 허리띠 고트 75스택에서 실패했습니다.

 - 바실리스크 허리띠의 상위 허리띠인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와 툰그라드 허리띠가 있습니다.

 -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는 바실리스크 허리띠보다 생명력이 강화당 25씩 높고 나머진 동일합니다.

 - 툰그라드 허리띠는 바실리스크 허리띠보다 공격력이 1만큼 높고 흑정령 분노 20% 옵션이 있습니다.

 - 바실 상위 두 허리띠 중 하나를 맞춘다고 해도 일단 유바실부터 만들고 나서 생각해보는게 좋습니다.

 - 허리띠는 강화에 실패하면 본 템과 재료까지 모두 파괴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3. 극 개량 장비

 a) 극 개량이란?

 - 녹색 등급인 아이템은 개량을 통해 추가 옵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 개량석은 무기와 방어구로 나뉘어 각각 무기와 방어구를 개량하는데 사용됩니다.

 - 개량석의 등급은 1, 2, 3단계이며, 3단계인 개량석 10개를 단뾰와 가열하면 극 개량석이 됩니다.

 - 여기서 단뾰란 흑결정을 뜻하며, 방어 개량석은 단단, 무기 개량석은 뾰족한 흑결정이 들어갑니다.

 - 1~3단계 개량석은 단계가 높아짐에 따라 좋은 옵션 확률이 오르며, 1단계로 극 개량은 불가합니다.

 - 극 개량석으로 극 개량에 100% 성공할 수 있으며, 극 개량된 아이템은 노란색 등급으로 바뀝니다.

 b) 극 개량 하는방법

 - 개량석을 우클릭하거나 흑정령을 소환하여 아이템 개량 버튼을 눌러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퀘스트

 a) 퀘스트를 해야하는 이유

 - 퀘스트 남아있는게 보기 싫어서 안하는 이유가 가장 큽니다.

 - 일일퀘스트 선행이거나 지식을 얻어야하는데 이걸 나중에 다 찾아서 할 수는 없으니...

 - 퀘스트 보상으로 공헌도 경험치가 꽤 있어서 메인이나 추천의뢰를 할때 병행하면 좋습니다.

 - 퀘스트를 밀다보면 얻어지는 지식에 의해서 최대기운이 늘어나 생활에 보탬이 많이 됩니다.

 b) 퀘스트를 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

 - 초고속으로 레벨업을 할때 퀘스트는 주요 방해요소입니다.

 - 레벨업하고 파밍해서 강해지고 싸우는데 필수요소는 아닙니다.

 - 퀘스트를 하지 않았다고 해서 검은사막의 컨텐츠를 즐기는데에 마이너스 요소는 없습니다.

 - 퀘스트 귀찮아하는 사람들 입장의 퀘스트라는 컨텐츠가 필수가 아닌 시점에서 할 이유는 없습니다.

 c) 퀘스트를 하는게 좋을까?

 - 저는 한번은 다 하고 넘어가는걸 추천드립니다.

 - 공헌도를 올리려고 일부러 부캐를 키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무역과 낚시는 당장 안해도 되고 생활 퀘스트도 꼭 할 필요는 없습니다.

 - 단지 낚시나 생활만으로 레벨 60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꽤 있습니다. 저도 한명 알고있죠.

 - 퀘스트 안내가 미흡하고 비교적 어려운 편이라서 복잡해 보인다면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d) 퀘스트를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 퀘스트가 진행되지 않은채로 방치되어 있겠죠.

 - 필요한 지식이나 일퀘가 있으면 인벤에서 일일이 찾아서 선행을 진행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 만약 이 번거로움이 방치된 퀘스트의 가장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서 올라와야 한다면 어떨까요?






5. 길드 가입

 - 어떤 길드던지간에 잘 적응할 수 있는 길드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 초대한다고 무작정 계약하면 호구잡히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인원수 채우려는 목적 다분)

 - 규모에 따라 일일급여가 늘어나기 때문에 운영진 입장에서는 많은 길드원을 유치해야 합니다.

 - 따라서 길드의 규모를 키우고 유지하기 위해 길드원을 받으려는 길드가 굉장히 많습니다.

 - 가장 먼저 길드 인원수가 중요하고 숙련도는 그 다음이라서 뉴비도 쉽게 가입가능.

 - 가입한 후 서로 팁을 공유하거나 파티해서 렙업을 도와주고 파밍을 돕기도 합니다.

 - 그만큼 길드 입장에서 자주 옮겨다니는 철새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 가입한 후에는 을이 됩니다.






※ 최종 컨텐츠는 낚시입니다.

2018.01.06.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ㅋㅋㅋ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