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엘케이 상승하는 이유는?
qwix**** 조회수 9,630 작성일2013.12.31

이엘케이가 바닥권까지 하락을 하다가

최근 급등하고 있는데 상승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의 좋은게 나왔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투자열정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엘케이 주가는 왜 오르는가?

 

안녕하세요

저는 부자아빠주식학교 운영자입니다

주식투자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투자자에게 도우미가 되고자 합니다

 

종목진단은 이엘케에입니다

 

기업업황

 

반도체 및 반도체장비 IT부품 다이오드, 트랜지스터 및 유사 반도체소자 제조업

휴대폰 키패드 광원인 무기EL 및 터치패널 제조기업입니다

 

재무분석

 

동종목은 2011년 흑자 기업에서 2012년 적자기업으로 돌아섰고

2013년 매출액이 늘면서 적자폭이 감소하는 추세에 있으며 자산가치는 7703원입니다

단기차입금도 2012년에 비해 늘었고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도 아직은 마이너스입니다

 

차트분석

 


 

월봉상 추세는 아직도 전환하지 못했습니다.

일봉상은 바닥을 잡아 가는 모습이 보이면서 20일선을 주가가 오르내리면서 반등을 해주고 있습니다.

 

수급에서 외인들의 매수에 힘입어 주가가 반등하고는 있는데 전고점을 7000원을 넘어서면 매물대가 별로 없어 단기로는 10000원선까지 목표수익점을 잡아도 될 것 같습니다.

 

동종목의 주가는 자산가치 대비 저평가 되었다는 개념에서 매수에 가담하는 것이

아닌가 보입니다.

 

실적개선에 대한 자세한 것은 4분기 실적이 나와 봐야 알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셔서 수익내는 투자자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주식투자의 기본

 

주식투자는 본질이 어디까지나 사업입니다.

주식은 결코 종이를 사고 파는 거래나 대박을 바라고 사는 로또복권이 아닙니다.

 

컴퓨터로 주문을 잘 날리는 것이 주식투자의 본질이 아님을 깨닫는 것이다.

너무나 간단한 이 원리를 모르고 투자하면 실패의 나락으로 빠지기 쉬운 것입니다(주식투자 시크릿에서)

2013.12.3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jjd****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엘케이는 1999년 4월에 설립되어 휴대폰 키패드 광원인 무기EL과 휴대폰의 새로운 입력 장치인 터치스크린을 구성하고 있는 터치센서 및 윈도우 일체형 터치패널 모듈 등의 전자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종속회사 유성 전자 유한공사는 휴대폰 터치패널 등을 생산하는 사업을, 종속회사 두모전자 판유리 가공품 및 전기전자 소재, 부품제조업으로 각종 IT 기기의 윈도우 글라스를 생산하는 사업을 진행 중에있습니다. 2011년 LG전자 옵티머스패드에 터치패널을 공급하면서 태블릿PC 분야에서 첫 매출을 올렸으며, 현재는 삼성전자갤럭시탭, HP의 태블릿 PC 및 노트북 등 대형사이즈 터치패널 공급 확대를 추진중에 있습니다 공장신축과 설비투자를 위해 현재 생산 능력 및 효율 증대를 도모하고 있으며, 매출구성은 Touch Panel 제품 외 96.56%, EL 제품 외 3.44%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차트를 보겠습니다.이엘케이는 계속해서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최근에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반등을 하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의 장에서는 이엘케이가 전일대비하여 ▲160상승하면서 장 마감을 하였습니다. 이엘케이는 그만큼 호재나 악재의 이슈거리 기사거리 공시등 나온것이 많은데요. 이엘케이는 100억원 규모 계열사 주식을 취득하였고 악재로는 스마트폰 부품기업들이 고개를 숙였다면서 이엘케이를 비롯한 몇개 기업들이 고속성장의 기대와 달리 실적부진에 허우적대고 있다고 나왔습니다.
그러나 가장최근에 나온기사에서는 대전시 휴대폰 터치패널 생산업체인 이엘케이가 2015년까지 대전시 유성구에 웅진에너지 부지에 3만3000m규모의 터치패널 생산라인을 증설한다고 하여서 많은 주목과 시선그리고 기대감을 받으면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또한 이엘케이말고도 올해 대한민국 종목들이 저평가 받으면서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종목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상승유지를 한다고만 생각할 수는 없는게 이것은 중순 이야기이고 시간은 많이 지나갔습니다. 앞으로 이엘케이가 어떻게 대처나갈지는 지켜보면서 분석해야될것으로 보입니다.기업의 재료에는 터치패널 아이폰 이 있습니다.

2013.12.3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삼천프로
시민
주식, 증권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하락률도컸지만
공매도물량에대한
숏커버링효과로
5000원초반지지하고
상승한것같네요

2014.01.0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