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와이에서 이용되는 머리나 목, 어깨에 두르는 장식용. 일상적인 것에서 댄스, 축제, 종교의례 등 다양하게 이용된다. 현재 볼 수 있는 관광용 레이는 꽃을 주로 하는데, 과거에는 방향을 내뿜는 나무의 잎이나 풀, 양의 이빨, 조개껍질, 깃털, 견과, 고래 이빨 등 재료가 다양하였다. 레이는 존경하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 귀족, 신들에게 바쳐지며, 여행하는 자는 그 지역의 전설이나 특산물과 관련된 재료로 만들어진 레이를 휴대하였다. 또한 레이는 부정을 방지한다, 풍요를 기원한다, 헤어진다, 모유가 나온다 등 재료에 따라서 특정한 상징적인 의미가 표현되었다. 고래 이빨의 레이는 수장의 최고의 재산이며, 깃털 레이의 착용은 귀족 여성에 한정되는데 황색이 가장 가치있는 것이라고 하였다. 레이를 버릴 때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타인의 손에 들어가지 않도록 처분되는데, 이는 타인에게 위해를 미치는 마술사의 손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였다.

출처

제공처 정보

세계 전역의 여러 종교에 관련된 중요 용어들은 물론 주요 인물과 활동, 유래, 기능 및 영향력 등 각 종파의 특징적인 것을 총망라하여 가나다 순으로 해설한 사전. 기독교, 불교, 유교, 천주교, 각종 종교를 망라하여 '가나안'부터 '힙노스'까지 해설했다. 자세히보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