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 개명 괜찮은지 봐주세요
비공개 조회수 106 작성일2019.02.20

970429 15시 태어났구요

편안 안

도울 우

넓은 연

 

괜찮을까요

관심 감사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사주포럼
수호신
작명, 이름풀이 4위, 사주, 궁합 6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安佑延 (안우연)女子 : 西紀 1997年 4月 29日 15時 00分生
陰 1997年 3月 23日 未時生


사주명식
四柱時柱日柱月柱年柱
天干 偏財 本人 正財 偏官
地支 偏印 偏印 印綬 偏印
五行分析
21410
調候用神甲 (壬)

안우연님은 본인에 해당하는 일간(日干)이 신금(辛金)의 사주를 갖고 태어났으니 일명 "보석금 사주"라고 합니다. 또한 일지(日支)가 축(丑) 이므로 소날 태생입니다.

좋은 이름은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사주의 용신(用神), 희신(喜神), 격국(格局)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사주의 부족한 부분을 이름자로 보완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사주와도 조화와 균형이 잘 맞아야 좋으며, 후천운(後天運)에 도움이 되도록 사주에 필요한 오행을 보완함이 좋은 이름의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 사주에 필요한 오행은 단순하게 오행의 갯수 즉 木火土金水 숫자만 따져 판단하지 않습니다.

 
이름해석표
한자이름
한글이름도울 우늘일 연
자 의-도와주다, 올리다, 진헌하다, 도움늘이다, 잇다, 늘어놓다, 벌여놓다, 끌다, 끌어들이다, 불러들이다, 이끌다, 인도하다, 서로 통하다, 넓어지다, 퍼지다, 미치다, 미치게 하다, 닿다, 오래다, 장구하다, 지체되다, 높다, 멀리, 길이, 너비, 길이, 넓
획수(필획)6획7획7획
자원오행
음령오행
수리오행
획수음양

성명학은 사주(四柱:生年月日時)에 근본을 두는 것으로 동양사상의 근원인 음양오행(陰陽五行)의 법칙과 음운(音韻), 자의(字意), 수리(數理) 등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말하자면, 이름이 그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길흉화복을 판단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명학 이론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본 이름풀이는 자원오행(字源五行), 수리오행(數理五行), 획수음양(劃數陰陽) 등 오랜 세월 주류(主流)를 이루며 사용된 정통 성명학 이론만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삼원오행, 상생배열 등 왜곡되거나 모순과 과장이 많은 잘못된 이론은 과감하게 배제하였습니다.


한자설명

이름의 한자 중 입력이 불편한 확장한자 또는 뜻이 나쁜 한자가 없습니다.


이름 한자의 획수는 安(6획), 佑(7획), 延(7획)입니다. 한자의 뜻으로 판단하는 자원오행으로는 '木火土'이며, 한글의 초성으로 판단하는 음령오행으로 보면 '土土土'에 해당합니다.

이름의 한자 중 불용문자(不用文字)로 분류된 한자는 없습니다.


획수음양

이름이 安(음) 佑(양) 延(양)으로 구성되어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획수음양(劃數陰陽)이란 한자의 획수를 세어 음양을 따져보는 것으로 이름자에 음양이론을 적용한 것입니다. 글자의 획수가 짝수이면 음(陰)으로 보고 홀수이면 양(陽)으로 봅니다.

이름도 음과 양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좋습니다. 성씨를 포함한 이름자가 모두 음이거나 모두 양이면 음양의 조화를 이루지 못한 이름이라고 판단합니다.


수리해설

수리 4격 중 2개의 흉격이 있습니다. 수리 4격 중에 흉격이 2개가 있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특히 인생총운(貞格)에 흉격이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초년운(元格) : 이산격(離散格), 방랑운(放浪運), 파괴이산지상(破壞離散之象)

모든 것이 사방으로 흩어지고 파괴되는 수이다. 노력에 비해 대가가 적고, 수고는 있으나 공이 없다. 큰 뜻을 품고 계획을 하나 계획이 무산되고 불의의 사고로 사망, 의문의 죽음을 당하는 운명이다. 영웅적인 기질을 발휘하나 패가망신하는 운명이다. 이혼, 부부불화, 병으로 고통을 당한다.


초년운을 원격(元格)이라고도 합니다. 초년운은 이름 두 글자 佑(7)+延(7)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4수는 길(吉)한 획수가 아닙니다.



중년운(亨格) : 총명격(聰明格), 지달운(智達運), 입신양명지상(立身揚名之象)

슬기롭고 지혜로우며 판단력이 명석하고 능숙하여 어떤 고난도 임기응변으로 잘 개척해 나간다. 천하대세를 재빨리 간파하고 행동하니 대성할 운이다. 입신양명이 따르는 매우 좋은 수이므로 어느 방면으로 나가도 크게 이름을 떨치며 부귀영화를 누리고 권세와 재력을 함께 가질 수 있어 천하를 호령하는 대길 운이다. 탁월한 통솔력과 선견지명으로 만인의 신망을 얻어 뭇사람을 영도하는 위치에 설 수 있다.


중년운을 형격(亨格)이라고도 합니다. 중년운은 성과 이름의 가운데 글자 安(6)+佑(7)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3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말년운(利格) : 총명격(聰明格), 지달운(智達運), 입신양명지상(立身揚名之象)

슬기롭고 지혜로우며 판단력이 명석하고 능숙하여 어떤 고난도 임기응변으로 잘 개척해 나간다. 천하대세를 재빨리 간파하고 행동하니 대성할 운이다. 입신양명이 따르는 매우 좋은 수이므로 어느 방면으로 나가도 크게 이름을 떨치며 부귀영화를 누리고 권세와 재력을 함께 가질 수 있어 천하를 호령하는 대길 운이다. 탁월한 통솔력과 선견지명으로 만인의 신망을 얻어 뭇사람을 영도하는 위치에 설 수 있다.


말년운을 이격(利格)이라고도 합니다. 말년운은 성과 이름의 끝 글자 安(6)+延(7)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3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貞格) : 허망격(虛妄格), 공허운(空虛運), 만사허망지상(萬事虛望之象)

육친의 덕이 없고 하는 일마다 실패의 연속이며 가난, 고독, 횡액, 단명 등 아주 흉한 재난을 면하기 어렵다. 이 수는 가장 흉한 수로서 이름학상 써서는 안 될 수이다. 온갖 재난을 면하기 어려운 대흉 수이다. 이 수가 남성에게 있으면 불량배로 나아가기 쉽고 여성에게 있으면 화류계로 흐르기 쉽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결혼을 한다 해도 과부가 되거나 아니면 첩이 될 신세이다.


인생총운을 정격(貞格)이라고도 합니다. 인생총운은 이름 세 글자 安(6)+佑(7)+延(7)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0수는 길(吉)한 획수가 아닙니다. 인생총운은 수리 중 가장 중요하므로 반드시 길(吉)이 되도록 작명해야 합니다.



종합판단

좋은 이름은 평생을 함께 합니다. 이름 때문에 손해도 보고 득도 봅니다.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름이 개인의 운명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후천운(後天運)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성명학의 핵심은 사주의 부족함을 이름자로 보완함에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감명 결과 나타난 문제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수리 4격 중 흉격이 2개 입니다. 특히 인생총운(貞格)이 흉격입니다.

[ 결론 ] 위의 감명 결과를 종합해서 판단해 보면, 귀하의 이름은 성명학적으로 좋지 않은 이름입니다.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02.2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四 柱음력 1997-03-23 평달 未時 (평달)




구 분성씨상명자하명자
이 름
한자음도울 우넓을 연
획 수61015


   

 

아래는 순서에 의해서 감정을 한 내용입니다,

 

이름획수 음과양의 길흉

 

이름획수가 음음양으로 음양의 조화로움이 있습니다,

 

홀수를 양()이라 하고 짝수를 음()이라고 합니다. 이름 숫자 획수가 전부 짝수나 전부 홀수가 되면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는 기운으로 변한다는 이론입니다,

 

발음오행의길흉/토토토 좋음

 

음영오행은 초성 중성을 고려하여 성씨를 포함한 3개의 한글 오행 상생 상극의 조화를 통해 이름을 평가합니다. 상극이라해도 상생으로 보는 예도 있습니다,

 

상생으로 이루어져 발전향상격으로 성공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흐름을 타고 좋은 방향으로 인도합니다,

 

분파(패명/풍명)길흉

 

분파란,,,?

 

이름 3자 획수가 모두 좌우로 갈라져 있는 이름과 상하로 갈라져 있는 이름을 보고 분파라고 합니다, 분파가 필요없다는 작명가들도 있는데 이 분파도 엄연한 성명학의 이론인 것입니다,

 

분파되지 아니한 좋은 이름입니다,

 

불용한자(이름에 쓰면 나쁜 한자)

 

전혀 사용을 꺼리는 한자가 있는가 하면 장남.장녀,차남 차녀로 구분하여 사용하는 한자가 따로 있으며 불용한자가 아니더라도 뜻이 좋지 않는 한자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불용한자 없는 좋은 이름입니다,


자원오행의 여부(용신/희신작명법)

 

()의오행 또는 자원오행이라고 하며 한자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기운입니다. 성씨를 제외한 2개의 한자가 가지고 있는 오행으로 작명 및 이름풀이를 합니다.

 

특히 사주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작명법으로 좋은기운이 들어갔는가,,? 나쁜기운이 들어갔는가를 보는 법으로 이름감정에 필수가 됩니다.

 

도울우는 금 오행으로 목오행이 아닙니다,

이는 사주에 좋지 못한 기운의 한자이구요~

 

넓을연은 수 오행으로

이는 사주에 좋은 기운의 한자입니다,

   

이름 수리획수에 대한 길흉

 

원형이정 수리로 초년운 중년운 말년운을 보는데요~? 운세는 사주운세와 이름운세가 있는데 이름보다는 타고난 사주 운세가 더 크게 작용한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숫자 수리에 의해 운명을 가늠해 보는 것으로 초년운 중년운 말년운 총운을 나타내며 원형이정으로 표시합니다. 81수리에서 남녀가 사용하는 수리를 구분하였으나 과거 유교사상을 숭상하던 시대에는 사회활동에 성공적인 21/23/33획수리는 너무 강한 수리로 보았으나, 현 시대는 강한 수리라 해도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한자 획수 계산은 필획이 있고 원획이 있는데요~?

네이버나 다음 사전은 필획 획수로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작명은 필획이 아닌 원획획수 기준입니다,

아래 부수를 참조해 획수를 확인해 보세요~

 

) 바다해는 (3)(4)으로추가 필획은 10획이나 원획 11획으로작명을 해야 합니다,

(3) (4), (3) (4),

(3) (4), (3) (4),

(4) (5), (4) (5),

(4) (6), (5) (6),

(4) (6), (5) (6),

(4) (6), (4) (7),

(우부방, 3) (7),

(좌부변, 3) (8).

 

수리획수 길흉


25 초년(시작): 안전격 (安全格) [해설내용]환경과 상관없이 적극적이고 명랑해서 사랑 받는다. 머리가 좋고 수완이 뛰어나 계획하고 하는 일이 모두 잘 이루어진다 좋음

 

16 중년(과정); 덕망격 (德望格) [해설내용] 큰 뜻을 품지 않아도 성공한다. 성품이 착하고 복이 많아 누구에게나 존경받고 입신 출세 한다. 좋음

 

21 말년(결과): 두령격 (頭領格) [해설내용]탁월한 지도력으로 만인의 신망을 받는다. 지모와 덕으로 만인을 다스리고 이끌며 살아 갈 수 있고 남성은 지도적 지위에 오르고 여성은 여장부가 된다. 좋음

 

31 총운(대과); 융창격 (隆昌格) [해설내용]학문과 예술 분야에서 대성공을 거두고 여성은 재덕을 겸비한 대운이다. 건실하고 독립적이어서 하는 일 마다 성공하니 좋은 세월이다. 좋음

 


종합적인 평가   


한자사주 수리성명학상 자원오행 부분에서

개선을 해야 할 점이 더 있으며~


도울우가 2자가 되는데 이 佑는 수리가 맞지

않고 더 좋지않는 이름입니다,


자원오행은 양력으로 보았습니다,

 

무료이름풀이/사주/궁합/아래클릭↓↓




  

2019.02.2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me****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좋은이름은 기성복과 맞춤복의 차이입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를 클릭 하셔서 무료 감명 받아 보세요. ^^

 

남,녀의 기세 결합을 해서 결혼 해야 하는 연도와 결혼 해서 안되는 연도


살면서 변화가 있는 변환점 연도를 정확하게 알수가 있습니다 .

 

출처 : http://cafe.naver.com/naming24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해례 작명원   ** 왕산 김대건 **

2019.02.2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