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단신] 삼성전자, LG전자, 뱅앤올룹슨 外

기사승인 2018-03-26 11:06:59
- + 인쇄

삼성 스마트TV, 명품 다큐멘터리 UHD 화질로 즐긴다= 삼성전자가 BBC·디스커버리·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제작사들과 제휴를 맺고, UHD(초고화질) 다큐멘터리 영상 콘텐츠를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삼성 스마트 TV 2016년형 이후 모델 사용자는 ‘TV플러스’를 통해 36편의 유명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UHD화질로 즐길 수 있게 된다. TV플러스는 삼성 스마트 TV에 인터넷만 연결하면 예능, 드라마, 영화, 음악,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가상 채널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TV 플러스에 다음 달까지 순차적으로 다큐멘터리 전용 채널 3개를 추가하고 총 36편의 UHD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LG ‘인버터 DD모터’, 20년간 누적 생산 7000만대= LG전자 ‘인버터 DD(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모터’가 처음으로 생산된 1998년 이후 누적 생산 7000만대를 넘어섰다. 인버터 DD모터는 모터와 세탁통을 직접 연결해 소음과 진동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부품이다. 세탁통과 모터를 연결하는 별도 부품이 필요 없어 제품이 구조적으로 단순해지기 때문에 내구성과 에너지 효율도 올라간다. 특히 인버터 DD모터는 상황에 따라 모터가 작동하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세탁코스를 구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두드리기, 주무르기, 비비기, 흔들기, 꼭꼭 짜기, 풀어주기 등 섬세한 손빨래 동작을 구현하는 ‘6모션’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지난 20년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인버터 DD모터를 4세대까지 진화시켜 왔다. 4세대 모터는 1998년 출시한 1세대와 비교하면 효율은 높이고 생산비는 낮아졌다. LG전자 H&A사업본부 부품솔루션사업부장 김광호 전무는 “가전제품에 고성능 프리미엄 핵심부품을 탑재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뱅앤올룹슨, ‘SS18 콜렉션’ 출시=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이 자사 프리미엄 헤드폰과 스피커의 리미티드 에디션 ’SS18 콜렉션’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상쾌한 바다를 연상시키는 밝은 초록색의 ’알로에(Aloe)’와 밤바다를 닮은 어두운 터키색의 ’스틸 블루(Steel Blue)’, 그리고 일렁이는 파도에서 영감을 얻은 풍부하고 진한 녹색인 ’틸(Teal)’ 컬러로 구성됐다.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 베오플레이 H4는 알로에와 스틸 블루 2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39만원이다.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베오플레이 P2는 ’탭 앤 쉐이크(Tap & Shake)’ 동작을 통한 편리한 컨트롤이 특징이다. 틸 색상만 제공되며 가격은 22만원이다.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베오플레이 A1은 둥근 원형의 외관이 우아하고 견고한 느낌을 자아낸다. SS18 콜렉션은 알로에와 스틸 블루 2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36만원이다.


캐논갤러리, 아이슬란드의 경이로움 담은 ‘ANOTHER PLANET’ 사진전 개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압구정 캐논갤러리에서 아이슬란드를 주제로 한 홍준표 작가의 ‘ANOTHER PLANET’ 사진전을 진행한다. ANOTHER PLANET 사진전은 2013년 남극과 남미를 콘셉트로 한 작가의 첫 번째 개인전 ‘남방조우’에 이은 두 번째 개인전이다. 홍 작가가 오로라를 찾아 처음 아이슬란드 땅을 밟은 후, 북극권역의 아이슬란드와 그린란드, 페로 제도를 몇 년에 걸쳐 여행하고 촬영한 총 41점의 사진으로 구성됐다. 작가는 카메라를 통해 바라본 매력적인 극지방의 찬란한 사계절을 본인만의 시각으로 담아낸 사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ANOTHER PLANET 전시는 휴일 없이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관람료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사진전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캐논갤러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코백스, 스마폰 매핑 가능한 올인원 로봇청소기 출시= 에코백스가 스마트폰으로 지도를 구성해 자율주행이 가능하고 강력한 진공청소 및 물걸레질 기능을 겸비한 로봇청소기 ‘디봇 오즈모TM 930’을 국내에 전격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에코백스의 첨단 물걸레질 기술인 ‘오즈모TM(OZMOTM)’를 통해 진공청소부터 물걸레질까지 막힘없이 진행할 수 있는 올인원 로봇청소기다. 뿐만 아니라 에코백스만의 스마트 내비 기술로 집 구조에 맞는 효율적인 청소 경로를 스캔하고 지도를 구성해 맞춤형 청소를 진행하는 등 보다 완벽한 진공 청소 기능을 발휘한다. 사용자는 시각화 지도를 사용하여 청소 작업을 지정하고 실제 위치를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청소를 원하지 않는 일부 구역에는 가상 경계를 만들어 지정된 공간만을 청소할 수 있다. 조나단 탕 에코백스 해외사업부 부사장은 “디봇 오즈모TM 930은 에코백스의 혁신적인 스마트 내비 기술을 장착해 스마트한 가정환경을 조성해주는 제품”이라며 “에코백스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더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제품 및 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 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캐리어냉장, 8HP(마력) 인버터 냉동기 출시= 캐리어냉장이 인버터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8HP(마력) 인버터 냉동기’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8HP 인버터 냉동기는 ‘인버터 BLDC 스크롤 압축기’를 통해 기존 제품보다 40% 정도 뛰어난 냉동 능력을 실현했다. 또 정속형 제품 대비 최대 49%의 에너지 절감을 달성한 인버터 제어 기술과 소음 절감 기술이 활용됐다. 획기적인 소음 절감과 정확한 온도 제어도 가능하다. 캐리어냉장은 이번 8HP 인버터 냉동기 출시를 통해 소용량 2HP부터 대용량 8HP까지 다양한 인버터 냉동기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오는 4월에는 10HP 인버터 냉동기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