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2018 쇼트트랙 세계 선수권 대회
비공개 조회수 3,813 작성일2018.02.26
3월 16일부터 18일까지 캐나다에서 열리는것으로 알고있는데 한국에서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어느 방송국에서 방송하나요? (sbs같은 공중파에서 하나요 아니면 sbs sport 같은 곳에서 하나요)

2. 몇시에 하나요? (캐나다 기준이니 저희나라에서는 새벽에 방송할것같긴한데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세요)

3.저희나라에서 출전하는 선수 누구누구 있나요?

4.세계선수권대회는 네이버에 쳐봐도 잘 안나오던데 그런 정보는 어디서 얻을수있나요?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uli****
지존
국내가수, 방송연예인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마.. 지상파에서 방송은 안하는걸로 알고있는데 아마 sbs sports 같은데나 다른 채널들 돌리다보면 isu 위에 떠있고 세계선수권이나 월드컵 등등 쇼트트랙 대회하는거 보여주기도 하더라구요 정확히 어떤 채널이었는지는 기억이 안나요ㅠㅠ 시간도 정확히는.. 모르겠어요 경기마다 다르고 아직 일정도 안나온거같고.. 대한민국 출전선수는 이번에 올림픽 나왔던 선수들 전부 다 출잔한다고 합니다! 아랑선수 보려고 찾아보ㅓㅆ는데 기사 나왔더라구요. 세계선수권이라는게 아무래도 막 크게 공식적으로 열리는게 아니다보니ㅠㅠ isu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나올거같고 아마 아직 평창으ㅏ 열기가 식지않아서 메달따거나 하면 꾸준히 기사 올라올거같아요

2018.02.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eat****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일반적으로 세계선수권 대회는 그동안 SBS Sports에서 중계해줬습니다. 이번에도 그럴겁니다.

시간은 별일없으면 거의 생중계인데 방송사 사정에 따라 녹화방송 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때 편성표를 잘 확인해보세요. 아마 올림픽 직후라 관심이 높아 생중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차관계상 새벽에서 아주 이른아침에 방송될 겁니다.

올림픽 대표팀 선수들이 그대로 나갑니다. 개인전은 남자는 임효준 황대헌 서이라, 여자는 최민정 심석희 김아랑이 나갑니다. 나머지 선수들은 계주멤버입니다.

ISU 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세계선수권은 해당시즌 국제대회 사실상 마무리하는 아주 권위있는 중요한 대회입니다. 선수들의 세계선수권 종합 순위에 따라 차기 시즌 국제대회 헬멧 번호도 정해집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남녀각각 세계선수권대회 개인 종합3위 이내 입상한 선수중 최상위 1명에게 차기 시즌 국가대표 자동선발권을 부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하시면 더 질문하셔도 됩니다.

2018.03.0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