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코감기 빨리 낫는 법 좀ㅠ
비공개 조회수 13,759 작성일2019.01.21

원래 알레르기성 비염이 살짝 있는데

올 겨울 내내 코감기를 달고 살고 있습니다


다른 곳은 다 괜찮은데 재채기랑 콧물 때문에 정말 미치겠어요


콧물 때문에 정신이 몽롱해서 공부도 안되고..


제가 내일이랑 모레 연속으로 좀 중요한 약속이 있어서ㅠ 완벽하게 낫지는 못해도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으면 좋겠는데


수면시간 동안 해야할 일이나 다음 날 아침에 하면 좋은 것들,  감기 때문에 우엉차랑 돼지감자차랑 오미자차랑 두루두루 먹고 있는데 도움이 될까요..?ㅜ


여튼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활동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한의사협회-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양태규 입니다.


평소에 비염이 있는 경우에 환절기에 콧물감기를 달고 있는 경향이 있지요. 맑은 콧물이 재채기와 같이 줄줄 나는 상황이라면 일반적으로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사람에 따라서 졸려서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는데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양약을 사용해서 부작용이 심하거나 생각만큼 콧물이 잘 멎지 않아서 불편하다면 한의원에 가서 소청룡탕같은 보험이 되는 한약을 처방받아서 복용하거나 침치료를 받으면 가장 빠릅니다. 다만 한의원 내원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자기전에 족욕을 20분정도 하는 것이 굉장히 좋습니다.


콧물때문에 여러가지 차도 복용중이라고 했는데 일단 식염수로 코세척은 자주 해 주도록 하세요. 그리고 유근피라고 느릎나무 껍질이나 신이라고 목련 꽃봉오리를 구해서 차처럼 끓여 마시는 것이 지금 복용하는 돼지감자, 오미자보다는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침 저녁으로 콧방울 양쪽에 영향혈이라고 있는데 이부위를 자주 마사지 해주시거나 따뜻하게 찜질을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01.2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