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우석대학교 한자 좀
비공개 조회수 971 작성일2018.11.06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j****
수호신
한국어 2위, 국어 어원, 어휘 3위, 국어 맞춤법, 문법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우석대학교
Woosuk University, 又石大學校

정의

전라북도 완주군 삼례읍에 있는 사립 종합대학교.

연원 및 변천

1979년 3월우석학원(又石學園) 설립자 서정상(徐廷祥)이 완주군 조촌면에 전주우석 여자대학으로 설립하였다.

‘황금만냥불여일교자(黃金百萬兩不如一敎子)’의 건학이념과 실력, 신념, 봉사를 통한 창의적 전문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5개 학과 2백 명의 전주우석대학으로 시작한 우석대학교는 현재, 8개 단과대학 57개 학과 1개 학부, 3개 대학원에 일만여 명의 재학생이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호남지역 대표사학으로 성장하였다.

한 발 앞선 대학혁신과 특성화를 통해 취업률, 국제화, 산학협력실적 등 대학 경쟁력을 평가하는 각종 지표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인재 양성의 산실로 위상을 높이고 있는 우석대학교는 ASEFUniversity, 한국국제협력단(KOICA) 국내초청연수사업, 공자아카데미 등 활발한 국제협력사업을 통해 국제교육 중심대학으로 부상하고 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한 대학 경쟁력 강화를 통해 작지만 강한 대학으로 부상하고 있는 우석대학교는 대학종합평가 우수대학 선정(1999), 대학재정지원 평가 호남지역 1위(2000), 교육인적자원부 지방대학육성사업 재정지원대학에 한방재활연구사업(2002)과 한방문화센터조성사업(2003)으로 2년 연속 선정되는 등의 교육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졸업생 취업률 4년 연속 80%대 기록, 문화콘텐츠특성화교육기관 선정, 2008RIC(지역혁신센터) 선정, 장애학생 교육복지 평가 최우수대학 선정 등의 대학역량을 과시하며 대표적인 강소대학으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또한 보건ㆍ복지, 식품·생명, 스포츠·관광 등 3대 특성화분야를 설정, 집중 육성함으로써 웰빙테크놀로지 메카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으며, 재학생의 20%가 외국인유학생인 글로벌 캠퍼스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석챔프와 글로벌아카데미 등을 통해 세계 젊은이들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질적이고 다양한 산ㆍ학ㆍ관 연계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창의적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 지역사회와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대학, 우석대학교는 그 동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WellTech WOOSUK2010+(장단기발전계획)의 실현을 통해 세계 유수의 대학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글로벌 캠퍼스로 도약하고 있다.

2018.11.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