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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진주펄 색상 맞추기 ㅜㅜ
비공개 조회수 7,196 작성일2006.05.10

아... 다시는 진주펄을 택하지 않으리.. 뭐 운전실력이 그리 좋지못한 내게는 최악의

 

색깔... ㅜㅜ

 

색상 자체는 상당히 예쁜건 사실이죠... 어쩌다보니 앞범퍼와 우측앞휀다를 판으로

 

도색을 해야만 했는데요... 글쎄 이게... 색 맞추기가 불가능하더군요, 제 의견입니다, 벌

 

써 3번이나 작업을 했는데... 그래도 티가 나는군요... 뇌가 의식을 하고 봐서 그런이유도

 

있겠지만... 이상하게도 날씨가 흐리면 두둥~~하고 티가 팍납니다...

 

각기 다른 세 군데 없체에서 하기 전에는 뭐 95%이상 운운하더니... 하고 난 뒤에는

 

깔끔하게 잘됐다고만 하지.... 요... 입 아파 더이상 따지는것도 귀찮습디다..

 

비싼차 2년도 안됐는데 정내미 떨어져서 막 타다보니... 범퍼 여기저기 긁히네요.. ㅎ

 

재수가 옴붙어서 언넘이 사이드미러 박살을 내놓고 텼는데.... 꺽이면서 충격으로

 

a필러가 움푹 들어가고 도색도 쫙 갈라졌군요...

 

거두절미하고... 전체도색을 고민중인데... 물론 안하는게 더 좋다는건 알지만 얼룩이

 

를 그냥 두고 볼수가 없군요.... 도색 전문가님들... 의견 좀 듣고 싶군요..

 

어차피 범퍼야 재도색하면 깨끗하게 작업되는걸 아는데, 휀다 이거 진짜 보증해서

 

작업 해주실분 없을까요??? 있다면 광택도 함 같이 내고, 범퍼도 하고 a필러도 같이

 

했음 하는데 말이죠... 괜찮은데 있거나... 자신있으신 분 있으면 좀 답변 달아주십쇼.

 

정 없으면 기냥 올도색으로 가야겠습니다...

 

아.... 골치가 아퍼 죽겠습니다... 날씨까지 우울하게 하네요... 안전운전 하세요 ..

 

작업만 잘하면야 전국 어디든 갑니다.... 경상도인데... 서울도 갔었습니다... 물론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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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 답변
3번째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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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
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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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분들께서 비슷하게 답변을 해주셨는데요.

펄색상은 기본이 되는 바탕색과 투명펄색 두가지가 올라가게 됩니다.

바탕색 맞추는것은 어려운일이 아니지만 투명펄을 올리는 과정에서 색상차이가 나게 되는데 펄입자의 밀도, 펄칠의 두께, 펄입자가 내려앉는 각도..모든것이 원래 펄과 정확히 맞아야만 본칠과 차이가 안납니다.

이런건 어떤 데이타가 있어서 그대로 따라 한다고 되는것도 아니고 순전히 작업자의 '감'만으로 칠하는것이기에 눈썰미좋고 경험많은 작업자에게 맡기는수밖엔 없습니다.

님 차량이 무었인지 모르겠지만 혹시나 매그너스 진주펄이라면 완벽하게 맞춰주는 작업자를 알고 있습니다.

매그너스 동호회에서 잘 칠한다고 입소문이 나다보니 몇년째 진주색 차량들이 하도 많이 찾아가서 매그너스 진주펄만큼은 완벽하게 맞추시더군요.

지금은 다른 동호회에도 소문이 나서 TG, SM 골고루 칠하고 계시더군요.

이곳에 업체명을 밝히긴 좀 그렇고 제게 쪽지 주시거나 매그너스 동호회 검색해보시면 업체명 금방 아실 수 있을겁니다.

아 참고로 서울 성수동에 있습니다.

2006.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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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째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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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한 사용자 답변

진주펄만 그러는 것이 아니라 모든 펄들어간 색상이 다 그렇습니다.

세월이 변해도 괜찮은 것은 순수한 빨강색이나 검은색 정도가 되겠지요.

처음에 공장에서 한번에 칠하는 것과 정비업소에서 사고후의 도색은

아무리 도색을 잘해도 미묘한 차이가 나게 됩니다.

펄과 본색상의 혼합정도의 비율이 다른가 봅니다.

 

2006.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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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째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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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hko****
초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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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르노삼성자동차 사업소에 근무하는 직원입니다. 저는 도색 담당이 아니라 a/s담당입니다.

저희 회사의 예를 들어볼께요

화이트 펄의 색상은 약간의 베이지 색을 띱니다.

그런데 이색 자체는 맞추는게 어렵지 않다고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색갈의 안착되는 각도가 문제라고 들었습니다.

첨음에 색을 맞춰서 도색을 해도 안착되는 각도가 다르기때문에 보는 각도에 따라서

무조건 색이 다르게 됩니다. 님이 펄 이라는 점을 감안하시고 이해 해 주셔야 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저희 회사에서 처음 도색을 맞출때 고객분이 안 맞다고 하여 6번 다시 도색을 해준적이 있습니다.

6번째에는 저희의 노력에 더는 안하겠다고 하시면서 이정도로 만족하고 그냥 타시겠다고 하셨던 적이 있습니다.

그차량이 1년후에 다시 찾아 오셔서 색이 더 진해졌다고 다시 도색을 요구하신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부터는  원래 색보다 약간 밝게 도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화이트 펄은 첨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점점 타시다 보면 그색이 맞아 보이게 됩니다.

 

그러니 완전히 맞는 칠을 할수는 없다고 생각하시고 참고 타시다 보면 언제 사고났는지도 모르게 색이 맞아질걸로 보입니다.

 

화이트 펄의 특성이라고 생각하시고 경험있는 사업소에 가셔서 작업을 하시는게 낳을듯합니다.

2006.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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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af****
초수
자동차관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위 분이 말씀 잘하셨는데요,

 

기술적인 문제는 이미 위에서 언급이 되었지만 참고로 더말씀 드리겠습니다.

 

성수동에서 쓰리코타(펄)색상을 잘맞춘다는 얘기가 잇어서 저도 한번 방문하여 본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곳에서 작업을 한 결과 색상은 잘 맞앗습니다. 그러나 작업방법에서

 

보면 실제로 칼라를 조색하여 맞춘것이 아니고 복카시 도장으로 작업을 한것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복카시 도장이란. 예를들어앞 문짝을 한판 도장한다면 그 문짝과 겹치는

 

뒷문짝과 앞휀다를 모두 사포질을 해서 칠을 좌우로 날려서 티가 나지 않도록 동시에

 

3판을 작업하는 것을 말합니다. 공장입장에서는 칼라를 맞추기위해 하지 않아도 될 작

 

업을 하여 재료비와 작업시간이 증가하는 경우가 되지만 색깔을 맞추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다고 햿습니다. 만약에 차가 오래되어 여러번 칠을 했을 경우에는 옆에까지  해주니

 

고맙겠지만 새차라면 얘기가 다르겠지요, 신차에 적용되는 도료(베이스+투명)는 특수도

 

료이면서 자외선 열처리를 하여 신나로 닥아도 전혀 이상이 없지만 보수용은 품질이 떨

 

어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열처리를  충분히 해도 신나등이 묻엇을때에는 벗겨지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수 잇죠 ㅁ물론 어떤 방식으로든 고치기만 잘하면 상관없다   하실

 

때에는 문제가 안되겠지만요,  하지만 질문자 께서는 차를 무척이나 애지중지 하고

 

예민하신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잘알아 보고 수리하시기 바랍니다.

 

평일 날씨좋은날 ,  아침, 저녁노을이 있을때, 흐린날 , 비오는날등등  상황에 따라서 칼라

 

가 다를게 보이는 이유는 , 중도에 도장된 펄은 조개껍질을 갈아서 만들었기 때문에 햇빛

 

에 반사되면 전,좌,우로 불규칙하게 반사됩니다.  그래서 날씨가 좋으면  이색현상이 어느

 

정도 감춰지기 때문에 칼라가 맞는듯 하지만 ,흐린날 저녁노을, 비오는 날 이른아침등에는

 

이색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조색에 있어서 완벽이란 있을수 없겠죠 ,그러나 99%에 근접

 

하려고 노력할뿐이죠.

 

펄칼라  뿐 아니라 다른칼라도 잘맟춘다는 곳이 잇는데 필요하시면 알려드릴테니  상담한

 

번 해보셔요.전화번호가 필오하시면 말슴하셔요.

 

그리고 복카시 도장작업은 조색을 하다가  도저히 방법이 없을 때 제일 마지막;에 쓰는

 

방법입니다. 기술자라면 누구나 쉽게 할수 잇는 방법이니 맞추는것이 아니라면 굳이

 

서울까지 오지 않아도 될것으로 보입니다.

2006.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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