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미림여고랑 문영여고
east**** 조회수 5,258 작성일2018.11.04
제가 지금 미림여고랑 문영여고 중에서 고민중인데
미림은 통학 30분이고 문영은 20분이예요 그런데 제가 학종 생각중이라서 학생부 잘 써주는 미림도 괜찮은것 같고...근데 제가 중학교때 친구들이랑 트러블이 있어서 친구관계에 좀 예민해요ㅠㅠ그래서 그런데 어느 학교가 더 애들이 착하고 친해지기 쉬운지 아는 재학생분 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아 그리고 문영여고는 옆에 문영여중에서 아는 애들끼리 많이 와서 문영여고애들이랑 먼가 친해지기 어렵겠죠...?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7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mdg****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번에 졸업하는 문여여고 학생입니다.

미림여고는 모르겠고 문여여고는 얘들이 전체적으로 착해서 성격이 파탄나지 않는이상 친해지기 쉬워요.

한반에 문영여중 출신이 1~3명 정도라 별로 없어요. 오히려 저희는 구암중학생이 제일 많았어요.


학종을 쓸거면 성적이 좋아야해요. 그래야지 선생님들도 챙겨주시고요. 저희 학교만해도 공부 잘하면 걔네들 모아놓고 따로 상장 뿌리더라고요.. 대학생이랑 멘토링 하는 것도 다른 학생들한테는 말 안하고 걔네들 이름을 집어 넣고요...


문영오지 마세요.

 

문영재단 자체가 안좋아요. 같은 제단에 있는 문영여중에서 미투 터졌는데 그거 덮으려던 문영여중 교장이 이사장 큰아들이라서 그냥 강등되고 끝났고요. 저희 학교에 2학년 담임이였던 ㅇㄱㄱ(유kk)가 섹시하게 인사해야지 라고 말해서 어떤 아이가 우니까 그냥 담임에서만 짤리고 멀쩡하게 학교 다니고 있고요. 미션스쿨이라서 2주에 1번꼴로 예배가는데 가서 예배제대로 안하면 혼내고요. 추수감사절이라는 명목으로 헌금이랑 헌물 뜯어내고 안내면 남을 위하는 마음이 그렇게 없냐면서 면박줘요. 그리고 사립이라 그런지 모르겠는데 또라이 선생들이 많아요. 서울여상이나 문영여중에서 이상한 선생님을 전부 여고로 보내고요.

여상이랑 차별 엄청 심해요.




2018.11.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문영여중에서 문영여고 오는 애들 손으로 꼽을정도에요. 별로 없어요.

2018.11.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문영 대체적으로 소문 안 좋은 학교 아닌가요...서울대도 고작 한명 보내면서 교칙만 세고ㅋㅋㅋㅋ스트레스만 받으실 듯...중학교도 스쿨미투 터졌고, 시대에 뒤떨어지는 학교라는 얘기많아도 학교 고집인지 왜 바뀌려고를 안 하는지...서초쪽 반포고 공립 공학고는 인원 문영여고랑 비슷한데 교칙도 약하고 서울대 기본 10명 보내더라고요. 되도록이면 안 가시는 거 추천합니다.치마도 과도할 정도로 길고, 교사들이 이상한 사람 많다는 소문 많은 거 같던데

2018.12.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imp****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미림비추입니다 수시올인이여서 수행 발표 하느라 수능준비할 시간이없어요 게다가 중국학생 받아서 같은조되면 피봅니다 전혀 협조를 안하거든요 내신 잘받아서 이런활동이도움 된다면 모를까 수행평가 비중이 많다보니 내신 따기 만만치 않아요 학생이 자신의 상태에 맞게 선택하고 준비를 해야하는데 수시로만 올인을 하니 이런 준비가 필요없는 학생들은 그야말로 시간 허빕니다 . 내신 잘받을 자신 있으시면 가세요.

2018.12.2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우주신

중학교때 친구들 트러블 있어 문제가 있었다면 그런 친구들이 몰리는 곳은 피하세요.

괜히 고등학교와서 주변에 나쁜 소문을 낼수도 있고 님을 다시 힘들게 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럴경우 모르는 애들을 새로 만나  좋은 관계로 발전시키는게 훨씬 좋습니다.



미림이나 문영여고나 내신따기에 그렇게 큰 차이 나지 않습니다.

님이 생각하기에 마음 편하고 내신 잘 나올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곳으로 가세요.

어차피 내년에 문제를 출제하는 선생님의 스타일에 따라 난이도 변화가 있습니다.

분위기는 올해 어떤 수준 애들이 많이 들어오냐에 따라 또 달라져요.

그러니 1지망부터 원하는대로 쓰세요.



그리고 국영수 잘 준비하세요.


고3 졸업까지  영어 모고1 내신 1 이었습니다.

먼저 듣기는 실수없이 다 맞아야 하는데 듣기나 회화는 많이 듣는 게 중요합니다.

모르는 어휘와 표현을 표시하고 따라 읽고, 연음처리는 한글로 표기하여 익혀두는게 좋아요.

하루 30분씩 ebs 교재로 듣고 이렇게 공부하면 한달만해도 듣기성적 잘 나옵니다.



모평은 조금 복잡한데 단어 하루에 300개씩 꾸준히 읽으세요.

처음부터 반드시 다 외우겠다고 덤비면 뇌가 거부하니까 읽어서 적응시키고 그리고 눈에 익기시작한 후 외우면 쉽게다 외울 수 있습니다. 먼저.... 정말 단어량이 필수입니다 많이 외워야 해요.
영어는 절평에 그냥 뭐 딴거 하지말고 영포자 1등급 만들기 중학과 수능영단어보세요. 영어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교재이고 요즘  대학과외생들이 상위권이나 특목고 애들 단기에 등급 올릴때 쓰는 교재인데요.


지금 시점에서는 내신과 수능에 쪽집게같이 집어주는  단어와 숙어책을 봐야지
 암기어려운 책들 붙잡고 있어봤자 손해입니다. 국영수 할것도 많은데 영어만 하고 있을 수도 없잖아요.

그래서 가장 효율적인 교재로 공부해야 합니다.
수능 99% 적중률 이고 단어, 숙어, 파생어, 한글독음 등 수록된 내용이 제일 구성좋고 잘 외워집니다.

특히 지금은 수능에 나올 단어와 숙어만 외운다고 해도 시간이 부족합니다.
정확하게 자주 출제되는 단어를 외워야지 암기도 어려운 책 가져다 놓고는 중간에 포기합니다.
흰색표지말고 파랑과 노랑표지! 전 개인적으로 영포자1등급만들기 교재로 했고  EBS 랑 기출하면서 단어 열심히 외우면 1도 찍어요.



독해도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합니다. 빠바나 자이스토리같은 교재 사서 하루에 할 양을 정해서  매일매일 해석해 보세요. 해석하고 틀린 것 다시 보고 문제도 풀고 문장 분석하면서 문법 공부도 하면 금방 늘 거에요.

 의지가 있으니까 잘 될 거라고 믿고, 힘 내시고 꼭 열심히 하세요!

2018.11.0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