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중국 배낭여행 교통편 알려주세요
yky1**** 조회수 3,022 작성일2007.10.28

이번 11월 중순이나 12월달 초부터 화동,화남지방을 중심으로 배낭여행을 다녀오려고 합니다.

 

저는 북경에서 1년 반 살았구요..기간은 2주에서 한달정도를 잡고 다녀올 예정인데 교통편이 막막하네요.

 

제 여행루트는

 

베이징(북경)-지난(제남)-태산-칭다오(청도)-취푸(가비)-허페이(합비)-난징(남경)-쑤저우(소주)-상하이(상해)-항저우(항주)-황산-푸저우(복주)-샤먼(하문)-선전(심수)-광저우(광주)-구이린(계림)-창사(창소)-장자제(장가계)-시안(서안)-베이징(북경)

 

(*유명한 유적지나 명소를 중심으로 찍고 올 계획입니다. 자잘한것까지 볼려면 시간과 비용도 많이 들고

 

어차피 비슷비슷하더라구요..참고로 저는 역사쪽보다는 야경이나 사는 모습등의 경관을 더 좋아합니다.)


이렇게 됩니다만...교통이 불편하거나 시간을 너무 잡아떼는 곳은 안 다녀올 예정입니다.

 

대충 지도상에서 여행루트는 나오는데 서로 연결되는 교통편을 몰라 걱정이네요.

 

제남에서 취푸 들려서 태산갔다가 취푸로 다시 돌아와야하는지, 태산에서 청도 갔다가 취푸로 가는건지..

 

이런식으로 지금 루트가 꼬이고 있거든요...

 

그래서....

 

첫째, 가장빠르고 싼 교통루트를 알려주세요!!

 

둘째, 각 장소에서 최대 이틀씩만 머무르려고 하는데 이동시간과 각 장소(이틀)을 더해서 몇일이 나오는지

         합계도 내주세요.

 

셋째, 각 곳의 장점과 추천할만한 장소가 있다면 자세히 알려주세요~(감사내공 쏘겠습니다)

 

넷째, 제가 여행비로 한화 100만원에서 150만원(인민폐: 7천원~1만2천원사이)을 챙겨가려고 하는데 많이

         부족할까요?? 자금의 압박이 크면 광저우,션전은 안 갈 예정입니다.

 

원하는게 너무 많아 죄송하지만 최대한 자세히 써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배나온기마민족
지존
중국 4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베이징(북경)-지난(제남)-태산-칭다오(청도)-취푸(가비)-허페이(합비)-난징(남경)-쑤저우(소주)-상하이(상해)-항저우(항주)-황산-푸저우(복주)-샤먼(하문)-선전(심수)-광저우(광주)-구이린(계림)-창사(창소)-장자제(장가계)-시안(서안)-베이징(북경)

 

흠... 한달안에 이 동선과 일정이 가능할지 모르겠군요..

 

하여간  최대한 님의 의견(?)을 존중해서 다 간다고 치고 동선을 짜면

 

1)   북경 > 청도 > 제남 > 태산_곡부 > 남경 > 소주 > 상해 > 항주 > 황산 > 복주 > 하문 > 심천 > 광주 > 계림 > 장가계 > 서안 > 베이징

 

소요시간출발도착

가격(대략)

黄山 详细路线
硬座软座硬卧软卧
114小时19分 7:3921:58106 174 202 323 直达 过路 K45 (黄山-福州)
214小时44分 18:329:16106 174 202 323 直达 过路 K67/K70 (黄山-福州)

 

 

  최고 30일간  20개 도시를 간다고요?  여행의 목적이 기차표수집이신가요?

 

2)  각 장소에서 최대 이틀씩만 머무르려고 하는데 이동시간과 각 장소(이틀)을 더해서 몇일이 나오는지

         합계도 내주세요.

 

    전형적인 찍고 돌겠습니다군요.   여행목적이..  

 

북경에서 1년반 정도 사셨다면 중국어도 되실텐데 자기 여행에 대해 최소한의 노력과 준비를 하는 것이  여행자의 기본입니다만... 기본이 안보이는 군요..

 

 www.gaocan.com 으로 검색해보세요..   청도 > 제남,  남경 > 소주 > 상해 > 항주 > 황산,  심천 > 광주는 버스로 이동하시는 것이 편하고요..   광주 > 계림은 기차나 침대버스를 이용하시면 되고요.. 계림 > 장가계 는 이틀에 한대 있는 기차를 타시거나 아니면  '회화'로 기차나 침대버스(계림에서 하루 한대)를 가셨다가  봉황고성 들렸다가 장가계 가시면 됩니다.

 

 

3) 자기가  가는 곳을  왜 가야 하는 지는  본인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그 알량한 내공나부랑이 때문에 답해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4)  님의 일정으로 저 동선이 가능할지는 의문이군요..   그나마 한달간 무난한 동선은

 

   북경 > 제남 > 태산_곡부 > 남경 > 소주 > 북경 > 항주 > 황산 > 무이산 > 하문 > 광주 > 심천  계림 > 장가계 > 서안 > 북경   

 

  이것도 점 빡빡한 한달 일정이군요.

 

   최소한의 노력도 준비도 안하고  남의 손과 노력을 빌려  여행할려면  저 경비로도 부족할 겁니다.

 

  내 수준에서는 저 금액도 남는 금액이지만.. 님은 중국내에서 출발하는 거라.. 대충 하루 200~300위안이면 됩니다만..

 

  여행자로  최소한의 준비도 안한다면  님은 저 금액으로도 한참 모자랄겁니다.

 

 

 

중국여행길라잡이

배나온 기마민족

자티.

2007.10.2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