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놀이/드라마 명대사

프로듀사 8회 라준모 명대사

by 배스노리 2017. 6. 19.

드라마 프로듀사 8회 중 라준모의 명대사

 

프로듀사 명대사

 

좋은 마음이 좋은 결론을 만들진 않는다.

 

누군가의 인생에

아무리 호의를 가지고 개입해도

결론이 나쁘면

그걸 누가 책임질 수 있겠냐.

 

함부로 끼어드는거 아니야

끝까지 책임 질 수 있는거 아니면.

 

 

때로는 가벼운 생각이 무거운 결과를 낼 때가 있다. 별 뜻 없이 한 일로 어떤 피해가 일어나기도 하고, 큰 의미 없이 한 일이 나비효과로 돌아오는 것을 보게 될 때도 있다. 물론 긍정적인 경우도 있지만 부정적인 경우도 존재하기에. 우리는 어떤 행동이든 쉬이 해서는 안된다는 교훈을 배운다. 뒤를 예상해봐야하고. 그 끝을 쉽게 판단해서는 안된다. 

 

좋은 마음이 좋은 결론을 만들지만은 않는다는걸 안다면. 결코 좋은 마음이라는 이유만으로 짧은 생각에 행동을 하지 않는다. 좋은 결론을 위한 책임감을 가지고. 생각하고 또 생각해보며. 조심, 또 조심하며 행동하게 된다.

 

무조건 함께 끝을 갈 것이 아니면서 후에 좋을 줄 알았지. 될 줄 알았지. 할 줄 알았지. 이런건. 누군가에겐 인생에 큰 역경을 떠넘겨주는. 무서운 일이다.

 

좋은 마음이 좋은 결론이 되는 만큼 좋은 일도 없다. 그러기 위해선 좋은 마음이 좋은 결론을 내도록. 끝까지 책임을 다해야 함을. 꼭 명심해야 한다. 

 

결국은 휘둘렸다해도 결정하고 행동한 본인이 문제겠지만... 왜.. 사람들은 책임 지지 못할 행동을 하고서.. 뒷 책임은 지지 않고 그저 미안하게 생각만 하면 다 인줄 아는걸까.. 억울해도 나 자신을 탓해야 하는 이 상황들이.. 걷잡을 수 없이 힘들다는건.. 오롯이 혼자 내게 지워진 짐이 너무 버거워 원망할 대상을 만들어내야하는 나의 부족함이겠지. 

 

지금은. 유종의 미를 거둘 생각만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