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세계사 이다지 고아름
비공개 조회수 6,086 작성일2018.01.04
수능에서 세계사를 보려고합니다. 3학년때 학교에서 세계사를 해서 내신도 하고 수능도 같이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인강을 찾아보니 이다지가 최고라고 해서 고민 끝에 메가패스를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이다지는 유럽쪽부터하고 고아름은 중국쪽부터 하더라구요. 어차피 메가패스니까 두 강의 병행할까 생각 중인데 어떨까요? 시간이 너무 많이 들까요?

교재는 이다지 선생님껄로 주문하려고하는데 그게 좋겠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enna luminis
영웅
고등학교진학, 세계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수능을 거친 과거의 수험생으로서 조언드리자면, 한 과목에서 서로 다른 두 선생님의 인강을 동시에 듣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인 행위입니다.

질문자님이 인지하고 있으시듯, 모 인강강사는 수능세계사 강의에 있어 유럽사부터 시작하고, 또 다른 인강강사는 중국사부터 시작합니다. 커리큘럼이 다르고, 강조하는 부분이 다르고, 강의하는 방식과 흐름이 서로 다릅니다. 2개의 강의를 들어서 2개의 강의가 모두 본인의 지식으로 흡수되리라는 보장은 없고, 오히려 서로 다른 지식이 충돌하여 수능공부에 있어 큰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한 선생님을 선택하셔서 해당 선생님이 제시하는 커리큘럼을 충실히 따라가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스스로 정보를 검색하여 노트정리를 한다던가 하여 보충하면 되겠습니다. 문어발식 공부보다는 집중적으로 심화된 내용을 탐구하는 방식을 더 추천드립니다. 

2018.01.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