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I-130신청 중에 ESTA비자로 미국을 방문해도 괜찮을까요?
비공개 조회수 457 작성일2019.03.16
안녕하세요~ 미국시민권자인 남편과 올해 1월에 결혼하고, 한국에서 혼인신고를 마치고, 어제 I-130을
신청한 상태입니다.

1. 제가 미국에 방문할 계획인데, I-130신청 중에 ESTA비자로 미국을 방문해도 괜찮을까요? 주변에서는 이런상황에 미국입국시, 영주권 받을때 불이익이 있을 수도 있고, 미국공항에 도착했을 때, 입국 거절이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어떤게 맞는 사실인가요?

2. K-3비자를 신청하려는데, I-130가 승인나고 recipt가 나오면 바로 신청해야 하나요?

3. K-3비자가 나오면 바로 미국에 입국을 해야하나요?
그리고 K-3비자는 몇 개월 사용가능한가요?

4. I-130과 K-3 인터뷰 서류가 동일하다는데, 둘 중 한번만 인터뷰 보면 되나요?

5. 중국에서 1년이상 거주한 기록이 있는데, 범죄기록 서류를 떼려면, 반드시 중국의 그 지역에 가야만 범죄기록 서류를 떼올 수 있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활동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로시컴-네이버 지식iN 상담변호사 문종술 입니다법무법인의 외국변호사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알려 드립니다


1. 미국시민권자인 남편과 올해 1월에 결혼하고, 한국에서 혼인신고를 마치고, 어제 I-130을 신청한 상태입니다. 제가 미국에 방문할 계획인데, I-130신청 중에 ESTA비자로 미국을 방문해도 괜찮을까요? 주변에서는 이런상황에 미국입국시, 영주권 받을때 불이익이 있을 수도 있고, 미국공항에 도착했을 때, 입국 거절이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어떤게 맞는 사실인가요?


Answer:


입국을 보장하지는 못하지만 I-130 접수 이후에도 목적만 명확하고 단기간의 방문은 얼마든지 허용이 됩니다

2. K-3비자를 신청하려는데, I-130가 승인나고 receipt가 나오면 바로 신청해야 하나요? 


Answer:


맞습니다 

3. K-3비자가 나오면 바로 미국에 입국을 해야하나요? 그리고 K-3비자는 몇 개월 사용가능한가요?


Answer:


K3를 받고 바로 출국할 생각이 없다면 굳이 K3를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2~3달만 더 기다리면 CR1 이민비자 발급이 가능합니다  K3는 조금이라도 더 빨리 진행하기 위해 신청하는 비자이고 이렇게 하려면 차라리 처음부터 K1 약혼자비자를 진행하는 것이 본인에게 맞았을 거 같습니다. 미국 입국을 안전하기 위해 K3를 사용하고자 하는 것이라면 굳이 K3 진행 없이 ESTA를 활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4. I-130과 K-3 인터뷰 서류가 동일하다는데, 둘 중 한번만 인터뷰 보면 되나요?


Answer:


한국에서의 인터뷰는 한번입니다만 K3는 미국에 입국하여 다시 인터뷰를 봐야 합니다. CR1 은 미국 입국 후 따로 인터뷰를 보지 않아도 됩니다. 

5. 중국에서 1년이상 거주한 기록이 있는데, 범죄기록 서류를 떼려면, 반드시 중국의 그 지역에 가야만 범죄기록 서류를 떼올 수 있나요?


Answer:


중국 범죄 기록 발급이 까다롭습니다 지역마다 다르니 이 부분은 중국 영사관이나 해당 지역의 관계자와 상의 하시길 바랍니다




2019.03.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