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ESTA 로 미국에서 근접나라로 관광가능한가요?
비공개 조회수 270 작성일2018.07.24
ESTA로 올해 6월에 미국에 친척이 사는 샌프란시스코를 갔다왔습니다.
11월쯤 다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3개월 다녀올때 멕시코도 갈 계획인대, 

1. ESTA가 90일 가까이 머물예정인대 입국거절 당할수도 있나요?
2. ESTA가 무비자라 미국여행중에 근접나라로 여행갔다오는것이 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활동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로시컴-네이버 지식iN 상담변호사 문종술 입니다. 법무법인의 외국변호사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알려 드립니다.


1. ESTA로 올해 6월에 미국에 친척이 사는 샌프란시스코를 갔다 왔습니다. 11월쯤 다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3개월 다녀올때 멕시코도 갈 계획인대, ESTA가 90일 가까이 머물 예정인대 입국거절 당할 수도 있나요?


Answer:


네, 그렇습니다. ESTA를 승인받았다고 해서 미국 입국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에 도착하면 입국장에서 세관 직원에 의해 심사를 받게 되며 Visa Waiver Program이나 미국법상 다른 이유에 따라 입국이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미국 재입국 시에는 가능한 짧은 체류 기간과 구체적인 여행일정과 왜 방문하는지 등에 대한 설명을 준비하시고 한국 행 비행기표, 여행에 필요한 충분한 경비 등을 가지고 미국을 방문하면 될 겁니다. 또한 짐 가방은 여행 기간에 맞게 챙겨 가야 하고 너무 많은 짐을 가지고 가는 것도 입국 거부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입국 심사 시에 의심을 받아 짐 조사나 이메일 체크 및 핸드폰을 모두 조사 받을 경우도 대비해야 합니다.


2. ESTA가 무비자라 미국 여행 중에 근접나라로 여행 갔다 오는 것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Answer:


네, 근접나라로 여행 갔다가 미국으로 다시 돌아오는 왕복티켓이나 해당 국가에서 출발하는 편도티켓이 있다면 가능합니다. 


ESTA로 입국을 하면 최대 90일까지 체류가 가능하고 한번 받은 90일은 본인이 일시적으로 멕시코나 캐나다를 갔다가 다시 이 90일 안에 재입국한다면 미국 입국 심사 없이 처음 받은 90일안에 미국에서 계속해서 체류한 것으로 간주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 90일 안에 본인이 멕시코나 캐나다를 다녀오면 다시 입국 시에 90일을 추가로 받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체류 기간이 그대로 유지되게 될 겁니다. 


체류 기간을 추가로 다시 받으려면 반드시 미국을 3개월 전에 출국 했다가 처음 받은 90일 미국 체류 기간을 넘긴 후에 미국으로 재입국한다면 미국 국경에서는 처음 받은 체류 기간은 이미 끝났기 때문에 미국 재입국 심사를 다시 하고 미국 입국 여부를 결정하고 체류 기간을 최대 90일까지 다시 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본인이 반드시 미국을 곧 떠난다는 증명을 해야 하고 충분한 여행 경비가 있고 과거 3개월 가까이 왜 체류했는지에 대한 합리적인 설명을 해야 할 겁니다.





2018.07.2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