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기업

(주)테라젠이텍스

[ THERAGEN ETEX INC. ]

요약 의약품 제조 및 판매, 희귀의약품 개발, 개량신약 연구 등의 사업을 하는 종합 제약·바이오그룹
사업 종류 완제 의약품 제조, 판매
취급 품목 제약, 유통, 헬스케어, 신약
설립 시기 1990년 9월 27일
소재지별 기업 종류 한국기업
기업 유형 외부감사법인, 중견기업, 코스닥시장상장법인
본사 소재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산단로 68번길 58 (초지동)

테라젠이텍스는 유전자 기반의 예측 및 진단, 예방, 의료 빅데이터 및 신약 개발, 제약(의약품 제조), 의약품 유통 등 관련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제약∙바이오 그룹이다.

테라젠이텍스는 1987년 설립된 창호약품을 모태로, 1997년 의약품 유통 전문업체인 ‘리드팜’이 성장하면서 2005년 ‘테라젠(구 에쎌텍)’과 2007년 ‘한국이텍스(이텍스제약)’를 각각 인수, 2010년에는 양사를 합병해 ‘테라젠이텍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코스닥 상장은 2004년이다. 현재 리드팜은 테라젠이텍스의 종속기업이다.

2020년 5월 4일 테라젠이텍스의 유전체분석 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해 (주)테라젠바이오를 신설 회사로 설립했다. 존속법인인 테라젠이텍스는 제약사업 부문을 영위한다.

테라젠이텍스는 전문의약품 및 개량신약 등 200여 종의 의약품을 생산한다. 경기도 안산시 소재의 공장을 증축하여 국제 협의체인 의약품실사상호협력기구(PIC/S)로부터 GMP(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 승인을 획득하였다.

테라젠이텍스의 계열회사로는 테라젠지놈케어(NIPT 산전 진단 서비스), 리드팜(의약품 유통), 테라젠헬스케어(의료용품 제조, 유통), (주)테라젠바이오(유전체 분석 사업) 등이 있다.

※ 소재지 및 대표자명, 매출액 정보 등은 '관련사이트' 또는 '네이버 금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수정일

  • 2020. 07. 01. (본문 내용 업데이트)

동의어

테라젠이텍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