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런 증상(?)을 가진 병이 뭐가 있나요ㅠ
비공개 조회수 2,141 작성일2018.03.08
치료의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 병중에서 정말 정상적으로 살고 있다가 병이 악화되고 나서야 겉으로 심하게 들어나는 병이 뭐가 있나요? 희귀병 중에 알려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한가지만 알려주시면 돼요ㅠㅠ 칼채택!!! 그냥 병 이름만 던져놓고 가주셔도 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폐암
희귀병은 아니지만 폐암 있습니다. 4기 전이 될때까지 증상이 없습니다. 어느날 팔이 아픈데, 폐암이 팔로 전이되서 발견되는 수준입니다. 담배를 피지 않아도 생기는 "선암"이 있습니다.

●담낭암.
쓸개에 생기고 초음파검사할때까지 모릅니다. 사망률 굉장히 높습니다. 발병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피부암.
흑색종이 대표적입니다. 여드름이나 점처럼 보이는데, 증상도 조금 아픈것 빼고 없습니다. 하지만 전이되면 죽을 수 있을만큼 치명적입니다.
보통 그부분을 절단합니다.
그러면 생존 확률이 올라갑니다.

●뇌종양
종류가 엄청 많습니다.
20대에 걸리면 아무것도 모르다가 굉장한 두통으로 찾아와 발견하는 경우가 많은데, 양성이면 다행이고 악성이면 대부분 시한부 인생 살아야합니다.
약물치료나 방사선 치료를 해야합니다.
그중 50대 이후 발생하는 교모세포종은 굉장히 치명적입니다.

빽가님이 양성으로 걸리셨다 살아나셨습니다.

●간경화
침묵의 장기 간이라 하죠. 아무 증상이 없다가 어느날 발이 붓기 시작하고, 황달이 생깁니다. 만약 간경화로 진단받게 되면 간 이식 이외엔 답이 없습니다. 재생불가능 하거든요. 정말 잔인하게 죽을 수 있는 병 중 하나인데, 간경화로 간 혈관이 문제가 생기면 식도정맥류가 생기는데
식도에 혈관이 우툴두툴 하게 변합니다. 뭔가를 먹다가 식도 정맥을 터뜨리면 피를 토하게되고, 이때 많은 피가 폐에 들어가면 폐수종으로 사망할 수 있습니다.

간염에 걸리면 간경화가 상당히 빨리진행됩니다.
간염의 종류는 다양한데, C형간염은 불치병입니다.

영화 바람에 정우 아버지가 간경화로 사망 하셨죠

●대장암.

밤을 많이새고, 고기좋아하면 걸립니다.
피똥싸거나 변이 얇게 나오는 증상이 올때까지 모르죠.
요즘은 3기라도 살아날 수 있기때문에 생존확률이 높습니다.

유상무씨가 걸린적 있으셨죠.

●췌장암.
생존확률 20퍼센트 밖에 안됩니다. 췌장은 호르몬을 관장하기 때문에 혈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호르몬은 내분비계로써 혈관을 타고 돌거든요. 그래서 췌장에 암이 걸리면 순식간에 혈관을 타고 온몸으로 전이됩니다. 전이된 암덩어리를 제거하려고 온몸에 방사선을 쏘아야 합니다. 굉장히 고통스럽습니다.

스티브잡스분이 걸리셨죠.

● CJD(크로이츠펠트야콥병)
치매와 비슷합니다. 뇌에 구멍이 송송 뚫리며 기억력이 통째로 사라지는 등 치매증상을 겪다 사망합니다. 불치병입니다. 비슷한 계열로 vCJD(인간광우병) 이라해서 2008년쯤에 이슈된적 있죠. 이 병은 신기하게도 세균도 아닌 바이러스도 아닌 프리온이란 단백질로 감염됩니다.

●쿠루병
웃다 죽는병입니다. 죽은자의 시신을 먹는 쿠루족에게 나타나서 다음과같이 명명 되었습니다. 남자는 창자 여자와 아이는 뇌를 먹는 풍습이 있었는데, 여자와 아이들만 증상이 나타났죠. 즉 사람의 뇌를 먹게되면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 뇌경색
콜레스테롤(기름덩어리) 가 혈액을 타고 돌다가 뇌 모세혈관에 쌓여서 뇌가 멈춰서 죽는 병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멀쩡하게 걸어가다가 갑자기 말이 어눌해지거나 입이 부르르 떨리고 팔의 한부분에 쥐가 내립니다. 30분내로 병원에 도착해서 혈전용해제(아스피린)을 섭취하거나 혈관에 철사를 넣어 물리적으로 뚫어야 합니다. 비만 40대나 노인들이 많이걸립니다.

최소 반신 마비에 걸립니다.
운이없어서 폐를 관장하는 뇌가 마비되면 호흡을 못해서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살아났더라도 하루아침에 불구가 되었다는 고통에 환자들이 엄청난 우울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신경을 살리는 재활까진 최소 2년이 소요됩니다.

●제2신경섬유종증
희귀병으로 보통 선천적으로 걸리는데, 어릴때부터 뇌의 좌우에 각각 하나씩 청신경초종이란 뇌종양이 생깁니다. 이 뇌종양은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점점 청력을 잃게 만듭니다. 20대 쯤에 한쪽 청력이 소실되었다면 높은 확률로 반대쪽 귀도 30대 쯤에 소실됩니다. 거기에 95%의 확률로 한쪽눈에 백내장이 발생하고 실명에 이르게 됩니다. 사망률은... 안찾아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 심근경색
뇌경색과 비슷하다고 보면됩니다. 어느날 갑자기 콜레스테롤(기름덩어리)가 심장을 움직이는 혈관(관상동맥) 을 막아서 심장 정지가 일어납니다. 골든타임은 10분입니다. 자다가 죽는경우도 있습니다.
심정지가 시작되자마자 뇌로 산소공급이 중단되고, 뇌는 그때부터 손상, 괴사, 부패가 진행됩니다.
50대나 노인들이 많이 걸립니다. 특히 담배피거나 추운날 등산하게되면(혈관축소 + 혈류량 증가) 발병확률이 올라가서 위험합니다.


●에이즈
너무 유명해서 언급안하려고 했지만

에이즈 균을 가지고 있는 에이즈 환자가 헌혈한 피를 수혈했을때 걸립니다.
드물지만 에이즈 환자와의 섹스로 인한 점막 접촉으로도 걸립니다. (정액이 질이나 항문에 닿았을때 침투),

후천성면역결핍증이라고 알려져있죠. 말그대로 "면역결핍"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백혈구가 바이러스한테 털립니다. 그래서 면역이 안됩니다.

에이즈만 걸려있으면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다른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들어오면 막지를 못합니다.
즉 다른병으로 죽습니다. (합병증이라 하죠)
감기로도 죽을수 있단 말입니다.
-----------

너무많네요.
다다익선이라 생각하고 적어봤습미다.
그럼 20000

2018.03.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인체균형과 통증원인
초인 eXpert
40대 이상 남성 스포츠인 #체형교정 #재활 #통증관리 정형외과, 마취통증의학과 99위, 인체건강상식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다발성경화증 과 msd ( 원인 모를 난치성병으로 분류된 질병들) . 주로 자율신경계 이상으로 추정되는 병증. 섬유근육통 도 포함될듯.

2018.03.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허리전문의
태양신
정형외과 35위, 안과 50위, 신경외과 2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우리의 신체는 병소를 항상 지니고 살아갑니다 //

그런데 갑작스런 스트레스를 강하게 받으면 바로 발병이 되어 암이나 다른 질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

요는 강한 스트레스를 피하시고 안정감을 늘 소유하는 것이 제일 입니다 //

2018.03.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