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1박2일 부산여행코스 추천 부탁드려요
비공개 조회수 8,630 작성일2017.10.11
연휴에 가게를해서 쉬지를 못했네요 그래서 가족들이랑 1박2일 부산여행코스 짧게 계획중인데 다들 저보고 부산여행코스 알아보라네요 식당이든 여행지든 가보신 분들만 1박2일부산여행코스 갈만한 곳 몇군데 추천해주세요 참고로 4인가족이고 다들 입맛이 까다로운 편이라 음식은 좋은 재료를 쓰는 곳이어야해요 너무 후기 위주나 여행지만 말고 여러가지 다양하게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0 개 답변
7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물신

부산 맛집이 정말 다양하고 많더라구요

찾으시는 맛집을 모아놓은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릴게요

다양한 곳을 모아 정리해놓은 사이트라서 원하시는 곳을 찾으실 때 편리하니 이용해보세요

맛있는 식사 되시길 바라며 도움 될만한 링크 남겨드립니다

:-)

http://www.soonwidot.co.kr/rank/search.php?stx=%EB%B6%80%EC%82%B0%EB%A7%9B%EC%A7%91

2021.05.27.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qqq5****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부산 토박이 청년입니다
제가 호스텔에서 일하고 있어서 루트는 아주 빠삭합니다

1. 금요일

일단 금요일 저녁에 도착하시면 부산역근처에 숙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0/20~22 차이나타운 홍등 축제도 하고 있어서 부산역 뒷편 차이나타운도 방문해보세요
부산역에서 15분 정도 걸으시면 김민부 전망대도 가실 수 있는데 야경이 아름다우니 이곳도 추천드립니다

감천문화마을, 태종대는 부산역 근처 30분이내고 낮에 가야 아름다운 곳입니다
금요일 주무시고 토요일 오전에 두곳 관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점심까지 보시려면 아침일찍 나오셔야 합니다

2. 토요일

감천문화마을, 태종대는 부산역에서 30분이내고 낮에 가야 아름다운 곳입니다
토요일 오전에 두곳 관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점심까지 보시려면 아침일찍 나오셔야 합니다

두곳 관광 후에는 해운대로 숙소를 옮기셔야 합니다
부산역 - 해운대 버스기준 1시간 정도 걸려서 해운대로 숙소 옮기시는게 더 편하실겁니다.
   
일단 광안리는 해운대에서 3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광안리는 빼시고
해운대해수욕장-달맞이고개-누리마루-더베이 순서로 관광하시면 됩니다.
해운대 관광 후 광안리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택시는 5~6000원 버스나 지하철로는 30분정도 걸립니다.
광안리 쪽이 더 싸고 맛있는 상가가 많아서 저녁식사는 광안리에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마지막으로 제가 일하고 있는 호스텔 홍보드립니다
저는 다른 게스트하우스에서도 일해보고 세계일주도 해봤지만 가격도 싸고 시설도 좋은 곳입니다
평일 기준 도미토리 만원대, 더블룸 3~4만원입니다 감사합니다








  프리미엄 스탠다드(PREMIUM STANDARD) - 기준 2인





프리미엄패밀리룸(PREMIUM FAMILY ROOM) - 기준 4인





각 방마다 드라이기와 수건이 구비되어있습니다.

2017.10.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gwo****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희가족도 아버지가 바다 보기를 좋아해서 어렸을 때부터 부산으로  다녔어요.

부산하면 바다를 떠올리기 십상이지만 또 자세히 들여다보면 신선한 매력이 있는 도시거든요.

다녀갔던 여행지나 가게는 많았지만 그 중에서도 자주 찾고 또 기억에 남는 곳이 몇 군데 있는데

제 경험과 주변의 소문, 개인적인 취향을 바탕으로 1박2일부산여행코스 8곳 추천드려요.

깎아지른 듯한 풍경이 아름다운 태종대, 일본식 건축양식의 카페 정란각,

부산 대표 전통시장 자갈치시장, 자연 그대로의 산책로 절영산책로,

조용하게 산책하기 좋은 송정철길, 부산 3대 양곱창인 어무이양곱창,

전국 4대 독도새우 전문점인 황금새우, 광안리 3대 횟집인 퇴근길횟집이예요.






첫번째 태종대

조용하고 한가롭게 주변을 둘러보려면 관광객들 많이 오는 해수욕장 보다는 태종대가 좋아요.

광안리도 괜찮지만 아래로 내려다보는 깎아지른 듯한 절벽은 1박2일부산여행코스에 먼저 꼽힐 만 하죠.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인데, 체력이 약하시면 다누비 열차를 타고 올라가시고

부산 앞바다를 자세히 보고 싶으시면 천천히 걸어 올라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성수기에 차 막힐까봐 일부러 저녁에 갔었는데 그래도 사람이 많이 오더라고요.




두번째 정란각

정란각은 1939년 일본인 철도청장의 관사로 지은 목조 건물로 일본식 건축양식을 따라 만들어졌어요.

해방 직후는 요정이었고, 지금은 문화공감 수정 프로젝트를 거쳐 카페로 운영되는 중이며

아이유의 밤편지라는 노래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기도 했어요.

1박2일부산여행코스에 꼽힐 만큼 차나 커피에 어떤 전문성이 있는 카페는 아니예요.

하지만 그것을 감수할 만큼 창틀 사이로 비치는 햇살이 예쁘고 이곳만의 독특한 분위기가 있어요.




세번째 자갈치시장

부산 중구에 있는 도매시장이며 선원들을 위한 물품 뿐만 아니라 농산물과 수산물을 같이 팔아요.

자갈치시장이라는 말 자체가 영도대교부터 충무동까지 있는 시장들을 통틀어 이르는 말인데

보통 자갈치시장하면 창선동 먹자골목 쪽이니 그쪽만 들르셔도 괜찮아요.

유부주머니와 비빔당면이 유명하고, 그 밖에 꼼장어, 통닭 등 군것질거리 둘러보는 재미가 있어요.

자세한 시간은 모르지만 해 지면 닫는 것 같으니 저녁 먹기 전에 구경하러 들러보세요.




네번째 절영산책로

절영산책로는 태종대와 이어져 있어서 한 번에 쭉 코스 돌듯이 산책하는 것도 좋아요.

태종대가 공원의 깔끔한 산책길이라면 절영산책로는 아기자기하고 경사가 가파른 편이예요.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이 인정한 걷기 좋은 해안길이며

최대한 인위적인 제재를 가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를 보존했기에 풍광은 더 나아요.

산책로 바로 앞이 바다여서 파도 소리가 바로 들려오는데 주차하기에는 살짝 불편해요.




다섯번째 송정철길

송정역은 2013년에 문을 닫고 등록문화재 제302호로 등록되었으나

부산창조재단이 대신 권리를 받아온 이후 관광지로서 사람들이 찾게 되었죠.

폐철길은 평소에 걸어볼 수 없었던 곳이라는 점에서 1박2일 부산여행코스로 추천해요.

청사포 새길부터 미포 건널목까지, 아니면 청사포부터 송정역까지 쭉 한 번 걸어보세요.

철길따라 아무 생각 없이 가다 보면 복잡한 마음이 사라지고 예쁜 바도풍경까지 눈에 들어와요.




여섯번째 어무이양곱창

어무이양곱창은 백화양곱창, 대정양곱창과 함께 부산 3대 양곱창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예요.

택시기사님께 추천 받은 곳인데 제가 먹어 봤던 곱창집 중에서 곱의 감칠맛이 손꼽힐 만큼 풍부해요.

1985년부터 자갈치시장에서 30년 장사하시다가 광안리로 온 양곱창집이고

광안리에서 가장 역사가 긴 곳이다 보니 서비스나 맛에서 체계가 잘 잡혀 있고 완성된 느낌이었어요.

평소에 포장마차에서 파는 야채곱창 위주로 드셔보신 분들은 먹어보면 깜짝 놀라실 거예요.




일곱번째 황금새우

아버지가 10년 단골이라 가족끼리 부산 내려갈 때면 장산역 부근으로 넘어가서 황금새우에 갔어요.

황금새우는 15년 전통으로 부산에 독도새우를 유행시킨 원조 식당이고

동명항 삼성상회, 울릉도 천금수산, 대구 양포수산과 함께 전국 4대 독도새우 맛집으로 유명해요.

서울에서도 독도새우의 감칠맛을 잊지 못해서 새우집을 돌아다녔었는데

독도에서 직접 조달 받는 황금새우만큼 가격과 신선도가 좋은 집은 없었어요.




여덟번째 퇴근길횟집

퇴근길횟집은 부산이 본가인 친구가 자기 가족들 특별한 날에 외식하는 곳이라고 알려줬어요.

부산은 관광산업이 크다 보니 해운대나 광안리 같이 유명한 곳은 바가지 씌우는 집이 많고

덜 알려진 남천동 쪽으로 들어와야 하는데 퇴근길횟집은 그 중에서도 가성비가 좋아요.

마라도, 수정궁과 함께 광안리 3대 횟집으로 유명하고, 그만큼 관광객보다 단골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적당히 고급스럽고 깔끔해서 저희 가족도 부산 내려오면 한 번씩 들르는 집이기도 해요.




도움되셨으면 채택도 부탁해요!!

2017.10.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부산 바우하우스 펜션
바람신
부산, 경상권 여행 32위, 숙박시설 17위, 펜션 1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박2일 부산여행코스 추천과 부산 1박2일 여행코스 추천과 부산여행 1박2일 코스 추천은 해운대해수욕장 더베이 101, 동백섬, 부산 송정 여행 추천은 부산 송정에 4계절 젊은 남녀분들이 윈드서핑을 즐기시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부산송정해수욕장, 근처 바다전망의 송정 죽도공원의 송일정, 근처 기찻길이 예쁜 구 송정역(폐역), 부산 기장 여행 추천은 부산 바다전망대가 있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동부산롯데아울렛, 바다전망의 해동용궁사를 추천해 드립니다 부산여행 맛집은 해운대 달맞이고개 속시원한 대구탕, 부산 송정 명품물회가 유명합니다 해운대해수욕장까지 자가용 10분이 걸리고 부산 송정해수욕장까지 도보 10분 자가용 1분이 걸리고 부산 바다전망대가 있는 아시아 최대규모 동부산 롯데아울렛에서 도보10분 자가용 1분 걸리는 부산 여행 펜션으로 영화 친구2 촬영지와 부산 체험학습 갈만한곳과 부산 도자기 체험학습 가능한 곳으로 부산 여행 숙소와 부산 여행 숙박은 네임카드 참고를 해보시면 됩니다
































2017.10.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여행전문가
달신
한국드라마 5위, 일본, 해외여행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부산을 두 구역권으로 나누자면 남포동권과 해운대권이 있습니다. 하루에 한 구역씩 둘러보시면 되구요. 도보 이동이 많다보니 필히 편한 신발 착용하시구요. 

남포동쪽 구역권으로는 태종대 남포동 (광복동 국제시장 자갈치시장) 감천문화마을 송도해수욕장등이 관광 명소이구요. 해운대쪽에 용궁사 달맞이고개 미포철길 동백섬 등이 관광 명소 입니다. 해운대에서 광안리는 그리 멀지 않구요. 

각 남포동 구역권은 안에서도 이동거리가 좀 되구요. 해운대는 길게 늘어져 있어 걸어서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밤에 도착해서 다음날 하루만 일정이 있다는건가요? 그렇다면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한구역정도 둘러보거나 몇 장소를 제외하고 바쁘게 이동해야 합니다. 

2017.10.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