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청소, 성분과 간편함으로 주부들 사로잡은 살림백서 세탁조 클리너 호평
상태바
세탁기 청소, 성분과 간편함으로 주부들 사로잡은 살림백서 세탁조 클리너 호평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3.1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덧 매섭던 추위의 겨울이 지나고 봄이 성큼 다가 왔다. 겨우내 입었던 겨울옷들을 정리해 보관하고 가벼운 봄옷들을 준비해야하는 때이다.  겨울옷은 부피가 커 세탁양이 많은데다가 세탁기가 보편화된 지금은 대부분의 빨래는 세탁기를 통해 이루지기때문에 세탁기 사용량이 매우 증가하는 때이기도 하다.

세탁기를 여러번 사용하면 옷에 묻어있던 이물질, 세탁세제의 찌꺼기들이 세탁기 세탁조에 쌓이는데, 세탁조에 쌓인 이물질을 일반 가정에서는 세척하기가 여간 곤란한 것이 아니다.

특히, 세탁기 사용량이 증가하는 시기에는 그 불편함이 더해진다.

또, 요즘 미세먼지가 심각한 우리사회의 문제로 대두되면서 미세먼지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세탁을 하고 난 옷은 깨끗해졌다고 하더라도 세탁기 내부에는 미처 덜씻겨진 미세먼지가 남아있지는 않을까 라는 불안감이 커지는 소비자들이 매우 늘었다.

이러한 세탁기 세탁조 청소에 대한 필요성은 늘어가지만 세탁조 청소가 까다로워 간편하게 세탁조 청소를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살림백서 세탁조 클리너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출시 당시부터 많은 화제를 낳으며 완판행진을 이어가던 살림백서 세탁조 클리너가 이제는 일반가정에서 없어서는 안될, 주기적으로 사용해야 햘 필수 품목이 되었다는 말이 생겨나고 있을 정도다.

실제로 세탁기 통세척을 제대로 하지 않은 세탁조 내부의 오염도는 변기보다 100~250배나 높아 주기적으로 드럼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모두 꾸준히 통세척을 해주어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세탁기 세탁조의 오염도는 빨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살림백서 관계자는 "식물성 자연친화 세정 성분들과 발효효소EM으로 이루어져 있어 세척력이 탁월하고 악취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면서, 자연 친화성분이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여 '탁월한 세척력과 무해한 성분' 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성분과 드럼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할 것 없이 청소가 가능해 사용범위가 넓은 것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아닌가"라고 전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