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축구에 대해서 좀 알려주세요..!
비공개 조회수 3,810 작성일2018.12.12
한국 축구 대표팀(아시안게임축구 출전 선수들)
생년월일 알려주세요
그리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실력이 좋나요?
맨유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언제 설립?했는지,선수는 누가 잘하는지등등)
그리고 축구에 대해서도요

질문

1옐로카드는 언제 받나요?
2옐로카드 2장 받으면 퇴장인가요?
3레드카드는 언제 받나요?
4축구 규칙 알려주세요
5축구 등번호 뜻
6오프사이드 정확!!!하게 알려주세요..이해가 잘 안돼서...
7세계에서 어느 축구 구단이 인기있고 실력있나요?
8세계에서 유명한 (메시,호날두,한국선수빼고) 축구선수는 누가있고 어느 축구 소속팀인가요?

질문이 많지만ㅜㅜ꼭 좀 답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동카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5)안녕하세요. 얼마전 금메달을 따냈던 아시안게임 선수들의 생년월일입니다.

FW
빛의조 920828
빛흥민 920708
이승우 980106
나상호 960812
황희찬 960126
MF
황인범 960920
이진현 970826
김건웅 970829
김정민 991113
이승모 980330
장윤호 960825
조유민 961117
DF
김민재 961115
김진야 980630
김문환 950801
이시영 970421
정태욱 970516
황현수 950722
GK
빛현우 910925
송범근 971015

출처 : 대한축구협회kfa

그리고 맨유의 실력에 대해서 말씀하셨는데...
지금의 맨유는 이빨 다빠진 사자입니다...ㅠ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878년에 맨체스터를 연고지로 최초로 창단된 축구클럽입니다. 또 맨유는 프리미어리그를 20번 우승했을 정도로 명문팀에 빅클럽이었지만... 퍼거슨이 은퇴하면서 하향선을 그리고있습니다.
유명한 선수로는 조지 베스트, 바비 찰튼 경, 브라이언 롭슨, 뤼드 반 니스텔루이, 웨인 루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에드윈 반 대 사르, 피터 슈마이켈, 다비드 데 헤아, 리오 퍼디난드, 네마냐 비디치, 드미트리 베르바토프, 라이언 긱스, 폴 스콜스, 드와이트 요크, 게리 네빌, 파트리스 에브라, 루이스 나니, 박지성, 데이비드 베컴,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앙헬 디마리아, 라다멜 팔카오, 폴 포그바, 알렉세스 산체스 등등 네임벨류의 스타급 선수들이 왔다갔습니다.(산체스그켬)

1) 옐로우카드는 주심 판단하애 주어집니다. 공이 아닌 발쪽으로 심한 태클을 걸었다거나 심한 몸싸움, 핸들링 반칙이 그 이유로 들 수 있고, 골세레모니 중 유니폼을 탈의하면 옐로우카드(경고)를 줍니다.

2) 옐로우카드 즉 경고가 2장이 누적되면 레드카드(퇴장)이 주어집니다. 나라마다 다르지만 국제대회에서 지난경기에 옐로우카드를 받았던 선수가 그 다음경기에서 또 옐로우카드를 받으면 다음경기에서는 출전불가가 됩니다.

3) 레드카드(퇴장)는 심판이 판단했을 때 위험한 태클이나 대놓고 공을 손으로 터치한다거나 대체로 위험한 상황을 연출한 선수에게 줍니다. 브라질 월드컵에서 루이스 수아레즈의 신의 손이 대표적인 핸들링 퇴장이라 생각됩니다.(물론 결과적으로 좋았지요)

4) 축구 규칙은 내팀과 상대팀이 각각 11명씩 총 22명이 뛰는 구기종목입니다. 대표적인 룰만 몇가지 알려드릴텐데요

킥오프 : 전반전과 후반전 시작할때 중앙에 그려진원 가운데에서 공을 자신의 팀방향으로 차는것으로 경기가 시작됩니다. 이전에는 원 안에 두명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한명만 들어가서 공을 찹니다.

골킥 : 상대방에 의해 볼이 골대 쪽 라인 밖으로 나가졌을 때 골키퍼의 골킥이 선언됩니다.

코너킥 : 자신팀 선수에 의해 볼이 골대 쪽 라인 밖으로 나가지면 상대방의 코너킥이 인정되며, 라인 각 끝에 있는 부채꼴 모양의 라인 안에서 볼을 차 골찬스를 만듭니다.

프리킥 : 페널티박스 바깥쪽에서 파울이 불면 파울 당한 위치에서 공을 놓고 볼을 찹니다. 이때 파울을 범한 팀은 9.15m 이상의 거리에 수비벽을 만들어 방어할 수 있습니다.

페널티킥 : 패널티박스 안쪽에서 파울이 불어질 때 골대에서 11m거리에 표시된 흰 점에 공을 놓고 골키퍼와 키커 1대1로 맞섭니다.

오프사이드 : 골키퍼를 제외한 필드플레이어 중 가장 뒤에 있는 수비수를 오프사이드 라인을 기준으로 해서 상대팀 선수가 그 라인보다 뒤쪽에 있는 다른 상대팀 선수에게 패스를 하면 오프사이드가 선언되어 파울이 주어집니다. 단, 라인 뒤쪽에 상대방 선수가 있고 그중 한 선수가 공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패스를 줄 때에 공을 가진 선수보다 앞에 있으면 오프사이드이고 뒤에있으면 오프사이드가 아닙니다.

핸들링파울 : 손에 공이 닿을 때 주어지는 파울. 심판의 판단하에 고의성이 없다고 판단되면 어드벤티지를 주어 그대로 경기를 속개하기도 합니다.

크로스 : 사이드에서 페널티박스 안으로 볼을 차 올려서 공격수의 헤딩을 노릴 수 있는 패스입니다.

세트피스 : 주로 프리킥이나 페널티킥 상황에서 크로스를 올리거나 직접 슈팅한 후 루즈볼 상황에서 골찬스를 만듭니다.

규칙은 여기까지만 적어드리고 나머지는 유튜브에서 찾아 보시는게 빠를듯합니다ㅎㅎ;;

5) 등번호마다 나타내는 의미가 있지만 자신이 좋아해서 특정 번호를 하는 선수들도 있습니다

1 - 팀의 주전 골키퍼
2 - 최후의 보루. 오른쪽 측면 수비수
3 - 왼쪽 측면 수비수. 왼발 스타플레이어가 많음
4 - 안정적이고 침착한 수비스타일의 중앙수비수나 중앙미드필더
5 - 적극적인 파이터형의 중앙수비수
6 - 팀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 중앙미드필더나 중앙 수비수
7 - 팀의 에이스
8 - 공격적인 중앙미드필더
9 - 득점머신 공격수
10 - 경기를 뒤집을 능력이 있는 선수. 공격수
11 - 팀에서 가장 빠른 선수.
12 - 팀의 조커역할
13 - 악착같고 투지넘치는 플레이스타일의 선수
14 - 7+7라서 에이스 유형의 선수
15 - 공격수의 무덤. 중앙수비수의 번호
16 - 8+8 중앙미드필더 성격의 선수
17 - 10+7 발재간이 좋은 선수
18 - 9+9 스트라이커 유형의 선수 or 10+8 에이스 미드필더
19 - 10+9 공격수
20 - 10+10 번호의 무게감때문에 달기도함
21 - 7x3 윙플레이어나 패스마스터들이 선호했던 번호
22 - 11+11 빠르고 테크닉이 좋은 선수
23 - 주로 미드필더나 중앙 수비수
24 - 8x3 중앙 미드필더
25 - 첨피언스리그는 총 25명으로 팀명단을 짜기 때문이 25명 중 마지막 번호를 써드골키퍼에게 줌

등번호는 여기까지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오프사이드는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가장 뒤에 있는 수비를 기준선으로 잡고 상대방 선수가 그보다 뒤에서 공을 받는지 안받는지에 따라 오프사이드 파울이 선언됩니다. 가장 오심이 많이 나오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오프사이드 때문입니다. 심판마다 그 기준이 조금씩 달라서 그런지 한경기에 오심이 많이 나올수도 적게나올수도 있습니다.

7)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클럽은 유럽쪽에 몰빵되어있습니다. 주로 영국이 그런데요. 빅6라고 불리는 맨체스터 시티, 첼시, 리버풀, 아스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그리고 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이 잉글랜드에 있고, 스페인에는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있습니다. 독일에는 도르트문트와 정우영이 뛰는 바이에른뮌헨이 있고, 이탈리아에는 AC밀란, 인터밀란, 유벤투스 등등 7공주라 불리던 팀들이 있습니다. 프랑스에는 파리생제르망, AS모나코, 리옹, 마르세유 등 빅클럽들이 있고, 이 다섯국가의 1부리그를 통틀어 유럽 5대리그로 부릅니다.

8) 유명한 선수들이 너무 많아서 누굴 꼬집어 말하긴 힘들지만 몇명만 적어볼게요;;


에당 아자르 - 벨기에/첼시
케빈 데 브라이너 - 벨기에/맨체스터시티
파올로 디발라 - 아르헨티나/유벤투스
마르셀루 - 브라질/레알 마드리드
버질 반 다이크 - 네덜란드/리버풀
다비드 데헤아 - 스페인/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모하메드 살라 - 이집트/리버풀
조르지오 키엘리니 - 이탈리아/유벤투스
앙투앙 그리즈만 - 프랑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은골로 캉테 - 프랑스/첼시
네이마르 - 브라질/파리생제르망
킬리안 음바페 - 프랑스/파르생제르망
루카스 모드리치 - 크로아티아/레알 마드리드
토니 크로스 - 독일/레알 마드리드
해리 케인 - 잉글랜드/토트넘 핫스퍼

국적/소속팀

등등 여러 선수들 진짜 많습니다 ㅎㅎ

축구를 본지 꽤 됐고 맹구인생 한 12년정도 된거 같네요

축구에 대해서 많이 배우셔서 이번에 열리는 아시안컵은 이해하고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018.12.1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생년월일은 선수 이름 검색하시면 나와요. 선수가 많아서...
맨유 잘했어요. 예전에 잘했지 지금은 별로..
선수단 진짜 이건 맨유 홈피에 다 나와요. 지금 스쿼드랑 예전 레전드랑 아카데미 등등 다 +캡틴박

1. 주심 판단하에 심한 반칙일 때에 받습니다
2. 네
3. 옐로카드를 받을만한 반칙보다 더 심한 반칙을 했을때,옐로카드가 두 장 누적되었을때. (누적인 경우에는 옐로카드를 꺼내고 다시 레드카드를 꺼냅니다)
4. 축구 규칙이 매우매우매...우 많아서 무슨 규칙을 말씀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기초적인것부터 설명하자면(규격은 생략할게요)
-축구는 전반 45분, 후반45분을 기본 시간으로 정하고, 하프타임은 주심 재량으로 10분~15분까지 늘릴 수 있음. 연장전은 전•후반 15분씩, 하프타임은 5분이 주어짐. 추가시간은 반칙, 선수교체, 부상 등과 같이 지연된 시간을 부심끼리 협의 후 부여.
-공식 경기의 경우 선수 교체는 최대 3번까지 가능, 연장전에 들어갈 시에 한명 추가로, 총 4명 교체가능. 한번 교체아웃된 선수는 다시 들어갈 수 없다.
- 드로인은 두 손이 머리 위를 지나야되며, 던질 때 두 발이 모두 땅에 닿아 있어야 한다. 직접 프리킥은 바로 골로 연결이 가능하나, 간접프리킥은 차는 사람 외에 한 사람에게 공이 닿은 후 들어가야 골로 인정됨. 바로 들어가면 노골.
패널티 킥 시에 키퍼와 킥커 외에는 모두 패널티 에어리어와 패널티 아크 밖에 있어야 한다.
-어깨에 공이 닿는것은 인정, 겨드랑이 부분부터는 핸들링 파울이다. 손이나 팔에 공이 닿았지만 몸에 붙이고 있는 상태에서는 핸들링 파울로 인정하지 않는다.
@오프사이드@
-코너킥, 드로인은 오프사이드 해당 안됨
-우리팀 진영에서는 오프사이드 해당 안됨
-기준은 상대팀 골키퍼 제외한 최종수비수
-오프사이드 반칙은 간접프리킥, 누가 받던지 상관은 없다
-오프사이드 위치여도 상대팀 선수가 찬 공이면 오프사이드에 해당이 안됨
-당연히 본인이 드리블 한 공은 오프사이드에 해당이 안됨
-본인이 드리블해서 앞으로 갔다가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는 동료에게 패스하면 공보다는 뒤에있지만 기준이 키퍼제외 최종수비수이기 때문에 오프사이드에 걸림

5. 그냥 자신이 원하는 번호 하는건데 주로 1번은 키퍼, 2~4, 5번은 수비수, 5~7, 8번은 미드필더, 9, 10, 11은 공격이 사용합니다. 의미는 1번은 주전 골키퍼, 7번은 팀의 에이스, 9번은 보통 골결좋고 중앙에서 볼 받아서 공격하는 선수, 10번은 드리블 잘하는 선수, 11번은 가장 빠른 선수가 사용한다고 보시면 되요.

6. 4번 뒤에서 설명했어요
7. EPL에선 흔히 아시던 토트넘, 맨유, 맨시티, 첼시 등이 있고요, 스페인 라리가에선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등이 있습니다. 저는 두개 리그 외에는 관심이 없어서... 프랑스 리그앙에선 네이마르가 뛰는 PSG (파리 셍 제르망), 이탈리아 세리에A 에서는 호날두가 뛰는 유벤투스, AC밀란, AS로마 등이 있어요
8. 보통 유명 구단에 뛰는 선수들은 다 잘하고 유명합니다. 예를들어 메시, 유명한 스페인 라리가 에서 뛰고, 유명한 바르셀로나 라는 팀에서 뛰는데 유명하고 잘하잖아요. 그런 식이에요.

2018.12.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