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오서산
lhs6**** 조회수 5,783 작성일2004.11.05
오서산 등산을 하려고 합니다
등산 코스는 있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없어 질문하려 합니다

등산 코스:

성동마을-지능선-주능선-억새풀밭-정상-서쪽능선-안부-정암사-담산리상담마을
소요되는 시간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kmy1****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3주전쯤 오서산에 갔다 왔는데여..
음.. 제가 갔던 코스랑 약간 다르지만,, 넉넉하게 잡으시면.. 4시간정도 걸리꺼 같습니다..
저는 주차장-상담을 -정암사..로해서.. 정상까지 갔는데..올라갈때.. 2시정도 걸렸습니다..제가 워낙 산을 못타는 관계루 ㅡㅡ;;
어제 제 친구는.. 1시간 반정도 걸렸다구 하더군여..내려오는 거야 올라가는 시간에 반정도밖에 안걸리니까.. 정상에서 좀 쉬시고 하면.. 넉넉하게 네시간이면 충분할꺼 같습니다..

2004.11.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ds****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 청소,청연동 - (2km,1시간20분) - 오서산 정상 - (1.5km,50분) - 오서산 휴양림(명대계곡) (3.5km, 2시간10분 소요)
* 청소 성양동(임도경유) - (3.3km,2시간10분) - 오서산 정상 - (0.8km,30분) - 월정사 - (0.5km,20분) - 오서산 휴양림(명대계곡) (4.6km, 3시간 소요)
* 대협목장,경부 아스콘(임도경유) - (3.2km,2시간) - 구레 - (0.5km,40분) - 오서산 정상 (3.7km, 2시간40분 소요)
* 홍성,광천(중담) - (1.3km,35분) - 정암사 - (1.2km,45분) - 오서산 정상 (2.5km, 1시간20분 소요)
* 홍성,장곡(도사초등교) - (0.8km,30분) - 용문암 - (2.8km,1시간) - 오서산 정상 (3.6km, 1시간30분 소요)

2008.10.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