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남편이 회생 파산신청시 아내의재산의...
1123**** 조회수 1,353 작성일2019.03.27
남편이 회생 파산신청시 아내의재산의 50%를 남편재산으로 본다는데 아내명의예금에 담보대출이 있을때 담보대출금을 뺀 금액만 청산가치에 들어가나요? 아내명의로 된 전세금1억5천에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이 7천있습니다.7천 뺀 8천만 자산으로 보고 4천만 청산가치에 포함되나요? 수도권밀집지역 주택3400 예금900은 청산가치에서 빼 준다던데 어떻게 빼주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1. 배우자 재산 중 담보채무가 있다면 이를 제외한 나머지가 재산가치이며, 이에 50%를 회생신청자의 재산가치로 봅니다.


2. 면재재산으로 이는 무조건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니니 이 부분에 대하여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답변은 무료상담 신청하시면 되며, 상담신청은 아래의 무료상담 신청 클릭하시어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시간에 연락드려 자세한 상담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저희 사무소의 경우 다른 사무소와는 달리 회생팀장이나 사무장이 진행하는 것과는 다르게 회생시 상담은 회생팀장과 하나 사건진행전에는 반드시 계약서의 작성과 담당변호사와의 통화 후 사건을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인가까지만 도움을 드리는 사무소들과는 다르게 인가 후에도 면책이 될 때까지 언제든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법인)회생시나 파산시 발생하는 수임료는 선택에 따라 3~6개월의 분납이 가능하십니다.

 

각 사건별 전담팀 운영으로 보다 빠르게 진행이 되며, 변호사가 직접 사건 검토 후 진행을 하여드립니다.

 

또한 차후 문제가 없게 사건마다 계약서를 작성하고, 기각시 100%환불하여 드립니다.

 

개인회생과 파산시 기각이 되었을시에 진행비용을 못받는 곳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자영업자,기업은 물론 수익이 일정치 않은 일용직과 대학생 그리고 주부님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들이 회생 및 파산신청이 가능하십니다.

 

개인회생과 파산 이후 면책을 받으시면 차후에 은행과의 거래는 물론 카드발급 가능하십니다.

 

개인회생은 믿을 수 있는 곳에 신청하셔야만 실질적인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채택부탁 드리며, 채택시 받은 콩은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하여 기증이 됩니다.

 

개인회생 및 파산 무료상담 신청 http://songcheonlaw.co.kr/



2019.03.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쿨 이 국장
초인
신용, 파산 4위, 개인 신용, 회복 10위, 가족, 이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그렇습니다 8000만원의 절반4000만원을 재산가치로 평가합니다

그래서 그 4000만원보다 채무가 더 많아야 개인회생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제도에 대하여 중요한것 몇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회생은 총채무가 총재산보다 많고 신청자 소득이 있어야 자격이 됩니다.

*개인회생은 주식,가상화폐,도박,사치,유흥으로 채무가 늘었어도 다 포함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의 법률비용은 전국이 비슷하며 대개 140-190만원사이에서 결정됩니다.우선 착수금만 내고 진행하고 나머지는 몇개월로 분납하면 됩니다.반드시 피해야되는 사무소는 처음에 우선 싼것처럼 유혹해서 진행하다가 보정한다 뭐다 하여 20만원 30만원 더내라고 하는사무소는 피하셔야합니다.전문사무소라면 채무자의 어려운사정을 고려 수임료를 비싸게 요구하지 않습니다.

*개인회생은 사실 이 법률비용 몇십만원 싸고 비싼것이 중요한것은 아닙니다.

*개인회생은 서울이던 지방이던 지역은 관계없이 경험많고 실력있는 전문사무소를 잘 찿아서 믿고 맡기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개인회생 인가받을때까지 마음고생을 덜하게되고 월변제금도 최대한 낮출수있습니다.

*개인회생의 월변제금을 20만원만 낮추어도 3년이면 36개월이니까 720만원이 절약됩니다.

*개인회생은 전문사무소에 맡기고 10일정도면 관할법원에서 각 채권사로 빚독촉 금지명령을 송달 시킵니다.이 금지명령이 나오면 지긋지긋한 빚독촉은 모두 사라지고 통장압류나 유체동산 압류도 당하지 않게 됩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후 약1개월정도 뒤에 회생위원 면담이 있습니다.면담은 약10분이면 끝납니다.

*개인회생을 면담다녀온후 채권사 이의신청이나 법원의 보정권고에 잘 답변하고 3개월전후 개시 결정납니다.

*언제부터 얼마씩 내는것으로 월변제금이 결정되면 우선 계좌에 임치해놓았다가 개인회생의 개시결정문에 신청자의 법원계좌가 주어지면 그계좌로 몇달치 월변제금을 전액입금해야 합니다.

*개인회생의 개시결정나온후 1개월정도 뒤에 채권자집회가있는데 반드시 신분증 지참 참석해야 인가납니다.

*개인회생중 채권자 집회에 참석하고 온후 다시 1개월 정도 전후에는 개인회생 인가가 나옵니다.

*통장압류 당한분은 개인회생 인가난후 곧바로 풀면 됩니다.

*개인회생의 인가를 받은뒤에는 월변제금을 3회이상 연체없이 상환하면 최종 채무정리가 다 됩니다.

*개인회생의 변제기간은 3년이고 신용회복위원회 워크아웃은8-10년입니다.개인회생이 기간상 훨씬더 유리합니다.

*카페 수퍼리치스(회생파산 전문카페)에서 핵심 사항만 안내했습니다.

*추가 궁금사항은 언제던 어떤분이던 연락주시면 최선의 해결책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답변 맨위 제 네임카드의 얼굴사진을 크릭하면 무료상담 전화 확인할수 있습니다.

2019.03.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스팀닥터 소개합니다
영웅
의치, 임플란트, 충치, 치아질환, 신용, 파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최근 경기불황, 일자리 감소, 취업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생활 및 생계유지가 힘들어
개인회생 또는 개인파산을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
법률에 대해 어려운 부분이 많으므로 조력을 필요로 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어필하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서앤율 법률사무소’를 입니다

- 무방문 서비스 가능
- 기각 시 100% 환불
- 일주일 내로 법원 접수
- 절차와 기간/접수 법원
- 실시간 비공개 무료상담
- 전국 법원 동일 접수/진행
- 수임료 자체 분납/최저 금액




2019.03.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