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에이핑크 남주 방송...
비공개 조회수 2,979 작성일2017.06.27
에이핑크 남주 방송나온것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방송 활동[편집]

드디어 남주도 단독 방송 활동 항목이다! 드디어 남주도 소속사 버프를 받는다!

팀 내에서 가수 활동 이외엔 별로 활동이 없었으나, MBC저주받은 목요일 심야 예능 <띠동갑내기 과외하기>에서 욕설 논란으로 물의를 일으킨 이태임이 하차하자 그 공백을 채우게 되었다. 이태임이 하차할 때까지 했었던 해녀들의 작업에 관해 배우게 된다. 전술했듯이 남주는 예능감이 충만한 멤버이므로 좋은 활약을 기대해 보자. 2015년 3월 12일 예고편에서 레이나, 수영코치 정다래와 함께 등장하였고, 3월 19일 방송부터 출연한다.

3월 19일 방송분에서 등장부터 다음 편 예고까지 큰 활약을 선보였다. 전반적으로 남주의 분량이 많았다! 첫 등장에서 이재훈이 걸그룹에 대해 잘 몰라서 난감해하자 에이핑크의 대표곡을 불러달라는 부탁에 'Mr.Chu'를 상에 차려져 있는 김치전을 들고선 Mr.전으로 개사해서 불러주는 센스를 선보였다. 남주의 소개가 끝나고 식사를 시작했는데, 과연 원조 먹신 보미를 위협하는 식탐을 선보여줬다. 먹는 내내 남주만 클로즈업 될 정도. 식사가 다 끝나서 자리에서 일어날 때도 김치전을 집어먹었다. 소속사에서 밥 안 주나 식사가 끝난 후, 트럭을 타고 이동하는 도중 길거리에서 홀로 춤을 추는 남자를 보고선 흥에 겨워 차에서 내려서 같이 춤을 추기까지 한다. 심지어 남자의 모자를 가져다 쓰더니 마이클 잭슨의 춤까지 선보였다! 다시 차로 이동해서 해녀들의 이동수단인 산악 오토바이를 체험했다. 선글라스 쓰고 저팔계 빙의한 것은 덤 다음 주엔 실내 풀장에서 돌고래의 등에 올라타는 체험을 하게 된다.

3월 26일 방송분은 해녀 편이 제일 마지막에 등장했다. 그래서인지 분량이 전반적으로 적었다. 촬영 당시 파도 상태가 높아 직접 해녀 체험 하는게 불가능해서 돌고래와 수영할 수 있는 풀장에서 간접적으로 체험을 하게 되었다. 수영 하기 전에 돌고래와의 소통과 잠수를 연습했고 장난삼아 돌고래 울음소리 흉내내기 까지 했는데 롱돌핀을 능가하는 소리를 선보였다. 연습을 끝내고 돌고래 등에 올라타 함께 수영하기를 마쳤다. 풀장에서의 수업을 마치고 이재훈이 폐활량 측정기로 폐활량을 늘려오라는 숙제를 받게 된다. 덕분에 셀프카메라로 에이핑크 멤버들 얼굴을 짧게나마 비췄다이때 초롱이가 나은이에게 갈비를 열라고 했다. 이게 무슨. 이 날을 마지막으로 띠동갑내기 과외하기는 폐지가 되어 해녀 편이 마무리 되었다.

처음 단독으로 하게 된 방송이지만 아쉽게도 폐지가 되어 2주만 출연하였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냄으로써 결과는 아주 고무적이었다.

2015년 5월 23일 <날씬한 도시락>에 박초롱, 윤보미, 오하영과 같이 게스트로 출연하였다. 보미와 함께 같은 조를 하게 되었는데 셰프로부터 요리의 빈부격차가 심하다고 평가받았다. 역시 뽐장금 이 외에도 깨알같이 터지는 드립과 재미있는 언행으로 보는 내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었다.

5월 30일 날씬한 도시락 Apink편 2회차 에서는 1회차에 이어서 윤보미와 비교를 당하자 삐친 듯이 틱틱대는 모습이 너무나도 귀엽게 나온다.다른 멤버들의 팬들이 이 모습에 팬심이 흔들렸다는 카더라 요리하는 내내 윤보미와 함께 요리사와 상반되는 의견을 내며 웃음을 자아냈다. 여긴 다수결이 왜 이렇게 되죠? 이윽고 이어진 먹방에선 요리를 극찬하며 먹방을 보여주는데 이때 요리사에게 먹는 모습이나 언행이 요리를 할 맛나게 해주는 극찬이란 평가를 받으며 윤보미와 함께 폭풍 먹방을 보여주었다.

6월 6일 날씬한 도시락 6회차에 출연했다.666?! 보미와 함께 상황극을 하며 산뜻한 출발을 하였고 이제는 셰프가 통 믿질 않는 '맛있다.' 극찬 세례를 하며 먹방을 찍었는데, 드디어 셰프가 요리를 어느정도 한다고 인정해 주었다.그러나 뽐장금과의 요리실력 빈부격차는 여전하다 이후 대학 동기들과 함께 떡볶이집에 가서 날씬한 도시락을 먹었는데 특유의 끼와 에너지덕에 친구들이랑 잘 지내는 모습을 볼 수있었다. 이날은 운동부에서 분량이 많이나와서 그런지 먹방부의 비중은 조금 적었다.

8월 9일 멤버들과 함께 1박2일에 출연했다. 보미, 은지와 함께 김준호. 데프콘. 김종민을 상대로 김치말이국수 빨리먹기 대결을 했다. 같이 게임에 참여한 보미, 은지에게 밀리지 않는 먹방을 보여주었다. 보미와 은지는 빨리 먹는 거고 남주는 한 입에 많이 먹는 거다 사실 에이핑크 멤버 모두 잘 먹는다.

9월 25일 MBC 추석특집 예능 중 하나인 <듀엣가요제 8+>에 출연했다. 일반인 지원자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콘셉트로 진행되었고 준수한 가창력을 보여주었다. 예고편 김남주 - 밤이면 밤마다 '듀엣가요제' Apink 남주·김신광, 한편의 뮤지컬 '밤이면 밤마다'

2016년 3월 17일부터 방영되는 식신로드 시즌2에 윤보미와 함께 출연이 확정되었다!!

2016년 4월 13일 MBC 인터넷방송 채널인 MBig TV의 프로그램인 <아이돌 초근접 관찰 일기 - 나를 찾아봐>의 다섯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되어 티저영상이 공개되었다. 누군지 직접적으로 알려 주진 않았지만 말투나 행동 모든 것에서 김남주라는 추측이 가능했다. 그리고 목 깁스(...)가 결정적 증거 본방송은 남주의 생일날인 4월 15일에 공개되었다. 에이핑크 남주의 "what a girl wants" 소탈한 학교 생활부터 먹방요정다운 친구들과의 폭풍식사를 볼 수 있다. 이 영상을 보고 있는 당신은, 지금부터 남주의 '매력의 늪'에 빠지게 됩니다!

2017년 2월 16일 Mnet 골든탬버린에 출연해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를 커버했다. 섹시 컨셉의 무대여서 그런지 무대가 끝나려 할 즈음에 에이핑크 미안해!를 외쳤다

2017년 4월 17일부터 SBS funE에서 새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인 "더쇼 팬PD"의 MC로 고정출연하게 되었으며 4월 4일부터 녹화를 시작했다.

3.1. 마이 리틀 텔레비전[편집]


냄쥬스.jpg

이미 비글이었던 거 다 알고 있었지만 더 격렬하게 비글스러웠던 남주의 단독방송 남주 예능의 레전드 영상 탄생
(Feat. 모르모트 PD, 융드옥정 교수님, 열파갓)


2015년 7월 26일 일요일, 마이 리틀 텔레비전 인터넷 생방송에 단독 출연했다![18] 남주닷컴 경사난 날
아니 왜 금지영상들이 자꾸 여기서 나와요? (feat. 롱리다)
계속해서 금지영상 캐내는 광부 3명 본격 삼위일체
남주야 너네 대학 이상해...
모두가 미쳐 날뛰고 있었어...
전반전엔 남주의 단독방송에 기뻐서 판다들이 웃고 후반전엔 웃겨서 모두 함께 웃고..

인터넷 방송에서는 섹시댄스를 추면서 Apink 콘셉트와 자신의 본능(...) 사이에서 자아분열을 보여줬으나 결국은 본능을 따라가고 말았다(...) 하지만 노출에 매우 엄격한 판다들 답게 섹시댄스와 의상 등 여러면에서 수많은 판다들의 잔소리를 들어야 했다자켓 다시 걸쳐라 옷 조심해라 섹시는 안돼!! 그덕에 후반부 의상은 매우 천의 면적이 많아졌다[19] 이어 그저 짜장면이 먹고싶다는 이유 하나로 짜장면 먹방을 하겠다고 했고, 짜장면이 온 뒤 환상의 커플의 한예슬의 짜장면 먹방을 따라하며 그녀의 식탐은 여전하단걸 인증했다.먹방 실력도 수준급 (인터넷 방송분) 그런데 이때 짜장면에 물을 붓는 장면이 넷상에 짤방으로 떠돌아다니고 있다.(...) # 그리고 후반전 교수님과 진행하는 수업 도중 서유리가 방에 들어왔는데 채팅창의 열파갓 드립을 보고 "열파갓이 뭐에요?"라고 묻는다거나서유리는 열파갓 소리를 듣자마자 탈주 학점에 대해 물어보지 말라며 절규하고 교수님이 수행평가를 인심써서B+로 주자 엄청 기뻐하던 모습같이 깨알같은 장면도 많았다.

인터넷 생방과는 다르게 편집을 거친 본방에서의 전반전은 거의 모든 판다들의 예상대로 춤을 가르치는 일 위주로 편집이 되어 수많은 판다들을 시무룩하게 하였으나, PD가 사기치는 것 등등 깨알재미가 편집됐다 그래도 엑소시스트나 자아분열 등은 살아남았다 중간중간에 사후녹화로 입힌 댄스 설명 영상과, 방송 맨 처음 남주의 에이핑크 콘셉트와는 다른 댄스들을 출 때 판다들의 심정을 잘 대변해주는 CG와 자막으로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후반전에서 모르모트 PD와 남주의 교수님이 가세하면서 그야말로 역대급 웃음의 명장면을 만들어냈다. 댓글창은 ㅋㅋㅋㅋㅋ로 대동단결

[인터뷰①]'마리텔' 김현아교수·남주 "독침·풍차..진짜 도움되냐고요?"
[인터뷰②]'마리텔' 김현아 교수 "'개웃김' 댓글 언제 받아보겠어요.하하"
[인터뷰③]'마리텔' 에이핑크 남주 "소심한 성격..온전한 나 보여줬죠"

자세한 설명은 MLT-08 문서 참조할 것.

이후 "수사관 앨리스 2" 촬영 중 팬의 서포트로 들어간 커피차에서 마이 리틀 텔레비전 영상이 나왔는데 김남주 본인은 흑역사라고 온몸으로 화면을 막았다고 한다(...) 그런데 그건 그냥 부끄러워서 그런거 아닌가? 그리고 이 프로그램 이후 모르모트 PD와도 인연이 생겨 같이 인증샷을 찍기도 했다.

3.2. 학교 다녀오겠습니다[편집]

2015년 9월 8일 JTBC 예능 프로그램 학교 다녀오겠습니다를 촬영한다는 기사가 떴다.[20] 사진. 촬영 장소는 김포제일고. 같이 출연한 표창원이 트위터에 남주를 칭찬하는 글을 올렸다. 트위터 링크

2015년 9월 29일에 첫 편이 공개되었는데 프로그램 고정출연 중인 강남과 함께 같은 반에 배정받았다. 수업시작 전에 양치를 같이 하러갈 학생들을 찾았고 양치원정대 양치를 하러 간 사이에 학교안에 매점이 없는 것을 알고 먹을 것들을 챙겼던 보라색 가방을 강남이 털었다. 강남이 무언가 먹은 걸 눈치챘으나 자기 가방이 털린 것은 눈치 못챘다 첫 시간인 한국사 시간에 가로세로낱말퀴즈를 했는데 의외로 한국사에 강한 모습을 보였다. 다만 처음엔 자신있게 대답하지 못했는데, 이것은 사람들은 잘 모르지만 자신이 의외로 소심한 모습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선생님의 도움으로 점점 자신있게 대답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두 번째 시간은 과학 시간이었는데 미리 예습해오는 모습을 보였고 저 예습하는 여자예요 그 노력답게 시험결과도 좋게 나왔고, 수업시간에 필기하며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선생님과 학생들이 다소 놀랐다. 역시 성대 학생이었다 세번째 시간은 기술가정 시간이었고 나 기술가정 되게 좋아해 노래를 불러달라는 반 친구들의 요청에 강남과 강남주 함께 미스터츄와 앙코르로 노노노를 반주 없이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췄다. 바느질 하는 도중엔 선생님의 센스로 리멤버를 모니터할 수 있었다. 방과후엔 다른 출연자들과 함께 김영호의 빵집에 가서 빵도 만들었다.

두번째 편에서는 영어수업을 하였는데 유창한 발음을 선보였다. 영화를 추천하는 내용을 영작하고 발표하는 것이었는데 강남이 아이언맨을 그려달라는 요청에 이렇게 그려주었다.

강남이 보고 오니기리냐고 했다 아이언맨 옆은 캡틴아메리카다
한 남학생의 연애를 강남과 함께 도와주기도 했고 외출증을 끊어서 학생들과 아이스크림을 사러 나갔는데 강남과 내기를 해서 이기게 되어 돈을 아낄 수 있었다. 강남이 돈 쓰는 모습을 오랜만에 보았다. 밖에서 자유를 만끽하다 학교로 다시 들어갈 때 강남과 함께 축 처지는 모습을 보였다. 점심시간 때에는 역시 먹방돌 답게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였고 후에 식판 치우기 내기를 했는데 지게 되어서 모두의 것을 치우려고 하나 표창원은 자신이 직접 치우려 하고 주위의 남학생들이 달려들어 대신 치워주었다. 가만히 있어도 흑기사가 나타난다. 교내 백일장 대회에서 3등으로 상을 수상하여 의외의 글솜씨를 뽐내기도 했다.

마지막 편에서는 저번 화에서 여학생한테 고백한 남학생에게 조언을 해주면서 연락은 적당히, 리드하는 모습을 보이고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여아이돌의 연애 비법 확실한 애프터서비스를 해주었다. 기술가정시간에는 의자를 만들었는데 처음에는 드릴을 무서워했다가 나중에는 남학생들보다도 잘하고 강남보다 더 드릴을 잘 쓴다며 목공여신이라는 호칭을 얻었다. 헤어지는 마지막 날에 전학생들끼리 음악회를 준비하였는데 강남과 함께 무대를 꾸몄다. 무대를 준비하는 동안에 피아노치는 김영호 뒤에서 강남과 함께 춤을 추는 모습은 덤. 무대내용은 강남의 초콜릿과 Apink의 노노노. 무대가 끝난 후 교실에서 헤어지기 전에 1-8반 학생들 모두에게 각각의 다른 내용의 편지를 직접 써서 학생들에게 나누어주었다. 헤어지는 날이 가까워져 왔을 때 아쉬워하면서 반 학생들의 이름을 모두 적어가서 편지를 썼던 것이다.

은지에 이어서 출연하게 되었는데 은지가 출연했을 때에 비해서 분량이 많아서 팬들이 꿀잼방송이라고 칭하게 되었다. 은지가 출연했을 때도 재미있었지만 재미없는 사람들이 분량을 다 가져가 버렸다.

3.3. 복면가왕[편집]

2015년 12월 27일에는 MBC 복면가왕에 '효녀가수 심청이' 라는 가명으로 출연.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라는 가명으로 출연한 정은지에 이어 에이핑크 멤버로서는 두번째로 출연했다. 데뷔 이후 첫 단독 무대라고. 음이탈 실수와 악성 댓글들로 무대에 서는 것을 두려워하게 되었다고 이야기했다. 비록 1라운드에서 탈락했지만 노래에 있어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춤을 추는 등 끼를 맘껏 발산했다. 방송이 나가고 남주의 가창력을 재평가하는 기사들이 올라왔고, 긍정적인 내용의 댓글들이 많이 달렸다. 팬덤이 아닌 사람들의 반응은 대체로 '김남주가 노래를 이렇게 잘 했나' 같은 반응.
트라우마를 극복한 에이핑크 김남주! 복면가왕에 출연한 소감은?!
[박수정의 덕후感] ‘복면가왕’ 에이핑크 남주, 이제 자신감 가져도 돼요
[어저께TV] ‘복면가왕’ 남주, 음이탈 트라우마 걱정말아요 그대

3.4. 식신로드2 LIVE[편집]

2016년 3월 17일. 데뷔 이후 처음으로 고정을 맡게 된 프로그램이며, 그동안 예능감이 좋다는 평가를 팬들 사이에서 받았으나 그것을 보여줄 기회가 적었는데 고정프로가 생긴만큼 좋은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전미팅 때 프리스타일의 미노를 카메라감독으로 소개하는 몰카를 진행했는데 정말로 믿어버렸다. 본업은 감독이지만 부업으로 노래를 하는 미노

첫 방송부터 먹방요정답게 윤보미와 함께 쉴틈없는 먹방을 보여주었다. 제작진들은 너무 많이 먹는거 아니냐며 걱정을 하지만 그건 쓸데없는 걱정 이분 피자 4조각 한번에 드시는 분입니다

노래방에 보미와 함께 소찬휘의 Tears를 열창하는 모습이 본방에서 공개되었다. 정은지, 윤보미와 함께 보컬 라인을 책임지고 있는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하지만 5월 27일 모든 출연진에게 통보 없이 프로그램이 폐지되면서 팬들에게 진한 아쉬움을 남기게 되었다. 5연승 하면 해외 보내준다고 해놓고 5연승 하자마자 프로그램 폐지라니

3.5. 잘 먹는 소녀들[편집]

하지만 이런 아쉬움도 잠시, JTBC에서 새로 내세우는 예능 <잘먹는 소녀들>의 멤버 중 하나가 되는 것이 확정되었다. '식신' 에이핑크 남주X오마이걸 지호, '잘먹는 소녀들' 합류 (공식입장)

첫 회에선 역시 닭발 매니아 에이핑크의 멤버답게 박초롱이 전파했겠지 국물닭발을 폭풍섭취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후 김치찜을 먹었다. 그러나 1회 라이브 방송이 끝난 시점에서 프로그램 자체가 허술한 포맷과 문제점들을 노출해 좋은 평가는 못 듣고 있어 프로그램이 언제까지 존속될 지 모르는 것이 함정(...) 김남주 본인도 김치찜을 먹는 시점에서 조금 피로한 기색을 보였다. 그도 그럴 것이 밤 10시부터 생방송을 시작해 새벽 1시가 넘어서까지 녹화를 했고 닭발을 이미 먹은 상태에서 많은 양의 김치찜도 먹었어야 했으니...

2016년 6월 29일, 첫 방송을 앞두고 영상이 선공개되었다.
[선공개] 에이핑크 남주, 닭발 깔.끔.하.게 클리어! '인간 탈곡기' 등극!

7월 6일 방송분에서 문자투표 누적점수와 연예인 판정단 점수를 합해 48점을 얻어 2점 차로 결승전에서 패배했으나 팬들은 오히려 다행이라는 반응(...) 프로그램 반응이 워낙 좋지 않았기에 이러한 반응이 나온 것으로 추측된다. 그룹 비활동기가 근 1년이 되어 가서 작은 떡밥 하나에도 감사할 판다들이 이런 반응이면 프로그램 상태가 심각하긴 심각하다

결국 잘 먹는 소녀들 측에서 포맷 변경을 한다고 공지함에 따라 1회성 출연에서 그칠 확률이 상당히 높은 상황.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신로드 폐지 때 팬들이 상당히 아쉬워했던 것과는 다르게 사실상의 하차 결정을 환영한다는 점에서 다시 한 번 프로그램의 심각함이 드러났다 볼 수 있다.

잘 먹는 소녀들이 "잘 먹겠습니다"라는 프로그램으로 개편됨에 따라 출연진 중 한 명을 제외한 모든 멤버들이 물갈이 되면서 김남주도 하차하게 되었다. 그러나 앞서 서술된 대로 팬들의 반응은 좋다. 저런 프로그램엔 안 나가는 게 이득

4. 연기 활동[편집]

4.1. 웹드라마 <수사관 앨리스>[편집]

9월 26일 웹드라마 <수사관 앨리스>에 출연한다는 기사가 떴다. 초롱, 은지, 나은, 보미에 이어서 연기에 도전하게 되었다. 같이 출연하는 배우로는 조동혁, 레이디 제인 등이다. 식약처에서도 지원하는 드라마라서 트위터를 통해서도 이 드라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10월 3일, V앱을 통해서 본인이 여주인공으로 출연하는 수사관 앨리스 마지막 촬영장을 방송했다.기승전구름 깨알같은 애교때메 남주 팬들은 심쿵사했다카더라

10월 13일에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10월 15일 드디어 Teaser 영상이 공개되었고 인터뷰 영상도 같이 공개되었다.

10월 19일 월요일 오전 11시 1화가 공개 되고 1화 공개 후 매주 월,화,목,금 오전11시에 각 에피소드가 오픈되며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Apink 남주, ‘수사관 앨리스’ 웹드라마 주간순위 1위 달성
아역배우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한 것이었으나 괜찮은 성적을 냈으며 후에 다른 작품 캐스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2016년 1월 미국 Dramafever 사이트에서 수사관 앨리스 방영을 시작하였다.

시즌 1이 떡밥을 회수하지 못한 채 끝났기 때문에 시즌 2가 언젠가 나올 거라는 추측은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어느 시기에 나올 것이라는 말은 없었기 때문에 시즌 2를 기다리는 팬들이 슬슬 입맛을 다실 때쯤 2016년 6월 8일 시즌 2가 제작된다는 기사가 나왔다. 기사에 의하면 김남주가 다시 한 번 주인공 "천연주" 역할을 맡는다고 한다. 송승현·남주·조동혁·이상아 '수사관앨리스2' 확정 (공식입장)

웹드라마 화제만발 수사관앨리스 시즌 2 대본 리딩 현장

2016년 8월 22일부터 수사관 앨리스 시즌 2의 방영이 시작되는 것이 확정되었고 17일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음식을 주제로 방영되었던 시즌 1과는 달리, 시즌 2는 마약을 소재로 방영된다고 한다.

방영 일정은 8월 22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 화, 목, 금요일 오전 11시로 시즌 1과 동일하다.

수사관 앨리스 시즌 1과 마찬가지로 수사관 앨리스 시즌 2도 웹드라마 주간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남주 장하다

2017.06.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