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세계대전 배경의 영화인데 제목좀알려주세요 ㅠ-ㅠ
hoon**** 조회수 1,332 작성일2011.11.29

오래전에 TV에서 본 영화인데요

전체 내용이 기억이 안나서 검색만으로 찾기엔 어려움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인상적이었던 장면만이 머릿속에 남아있는 상태인데요

주인공이었던 남자가 있고, 그 주인공인 남자에게는 여자친구가 있었습니다.

이후 아마 남자가 전쟁에 참가하게 됐던것 같은데

폭탄이 그 남자의 바로 앞에서 터지는 바람에 부상을 입게되요.

 

근데 그 부상이라는게 좀 심각해서...모든 감각을 상실하게 됩니다.

먼저 폭탄으로 인해 얼굴부분에 부상을 입게되어 얼굴 중간부분이 움푹 패인...그러니까

눈,코,입모두가 기능을 상실했고 목에도 부상을입어 말도 할수가 없었던 걸로 기억해요

그리고 폭발때문에 팔과 다리도 절단된 상태였어요.

결과적으로 눈코입목팔다리 모두를 잃은 부상자였는데 죽지않고 살게됩니다.

(당시 그..충격적인 비주얼 때문에 꽤 놀랬던 기억이 나요)

 

그 남자는 부상병동의 가장 꼭대기층에 숨겨지다시피한 상태로 치료를 받게되는데요

간호원들도 꽤나 징그러워해서 그닥 좋아하지 않았던것 같아요.

주인공은 처음에는 자신의 처지를 깨닫지 못해서 눈이 안보인다던가 뭐 그런류의 나레이션이 이어집니다.

실제로 말을 하지 못하니까 나레이션으로 뭐 이런저런 생각을 표현해주는거죠...

얼굴이 따사로워지는걸 보니 해가떴나보다..며칠이 지났는지 알수가없다 뭐 그런식.

뭐 그렇지만 살아있는게 의미도 없고... 죽고싶다고 생각하게 되는데 팔다리도 없으니 죽을 수도 없죠.

 

그러던중에 간호원이 오게되는데.

그 간호원으로 왔던게 제 기억으로는 그 옛날에 여자친구 엿던걸로 기억해요.

그 여자가 이 남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죽는걸 도와주려고 하다가 들켜서 죽는데 실패했던 것 까지는

기억이 나는데 그 이후는 기억이 없어요.

워낙에 좀 그 부상당했던 주인공도 충격적이었던걸로 기억하고 내용도 좀 지루했던 것 같아서.

 

혹시 이 영화의 제목을 아시는 분 계신가요?

주변에 이야길 해도 그...런 영화가 있...냐? 하는 반응이라 답답합니다

도와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erm****
우주신
미국드라마 3위, 로맨스, 멜로 영화 10위, 한국드라마 4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 내용을 보니 Dalton Trumbo의 소설  “Johnny got his gun” 작품 내용이 비슷하군요.

 

이 소설은 1971년 영화화되었습니다만 우리에게 영화보다는 헤비메탈 그룹 Metallica"One"이란 음악에 이 영화 장면들이 뮤직 비디오로 삽입되어 나오면서 엄청난 충격을 줬던 작품입니다.

 

1차 세계대전중 지뢰에 팔다리를 잃고 얼굴까지 부상당한 한 젊은 병사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Metallica의 "One"으로 뮤직비디오에서 이 영화 영상을 보고 받았던 띵~함이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조국에 대한 애국심을 투철히 교육받고 조국을 사랑했던 소년의 대사들이 나오고 청년이 되어서 전쟁의 참상 그리고 부상후 얼굴은 흰천 마스크에 둘러쌓여 있고 심각한 얼굴 부상으로 말할 수도 볼 수도 없죠. 자신을 둘러싸고 무엇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자신이 얼마나 심각한 상태인지도 가늠할 수 없는 상황에서 오로지 의식만 뚜렷이 살아있을 뿐 육체는 살아있는 시체나 다를 바 없는데요. 한때 여자친구였던 간호사의 마지막 선택과 청년의 마음속 마지막 나레이션이 Metallica의 음악과 어우러져서 섬뜩할 정도의 강한 울림을 주었던 작품으로 기억합니다.

 

Metallica는 이 영화를 뮤직 비디오로 넣기 위해서 영화 판권까지 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 작품은 Metallica의 뮤직 비디오로 쓰이면서 더더욱 유명세를 탔던 것으로 압니다.

 

밑에 확인해보세요~

 

Johnny Got His Gun, 1971

자니 총을 얻다

 

자니 총을 얻다

감독 달톤 트럼보

출연 돈 레드 배리,티모시 바톰즈

개봉 미국, 111분

 

*영화 트레일러 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K7AFmXc0wK0 

 

*Metallica - One

 

네이버엔 기본 정보밖에 없네요. 위에 영화 트레일러 영상 붙이니 확인하시구요, 위의 곡 제목 클릭하시면 해당 음악 뮤직 비디오와 그속에 나오는 질문하신 영화 영상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아니라면 밑에 댓글 남겨 주시면 답변 수정하겠습니다...맞다고 생각하시면 채택 부탁드리구요~

2011.11.2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네이버 영화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개띠남
수호신 열심답변자
청소, 주방, 계절 가전 1위, 영화 13위, 방송연예인 2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잉글리쉬 페이션트

감독 안소니 밍겔라

출연 레이프 파인즈,줄리엣 비노쉬,윌렘 데포,크리스틴 스콧 토머스

개봉 1997.03.15 미국,영국, 162분

2차 대전이 종전될 무렵 북부 이태리의 한 수도원. 이곳에 심한 부상으로 얼굴도 국적도 확인할 수 없어 '잉글리쉬 페이션트(영국인 환자)'라 불리는 한 남자가 있다. 그를 헌신적으로 간호하는 프랑스계 캐나다인 간호원 한나(줄리엣 비노쉬 분). 남자의 이름은 헝가리인 탐험가 알마시(랄프 파인즈 분)다. 알마시에겐 사하라 사막에 묻어둔 영국인 귀부인 캐서린과의 가슴아픈 사랑의 기억이 있다.

  어느날, 이곳에 두손에 붕대를 감은 신비한 인물 카라바지오(월렘 데포 분)가 찾아온다. 몰핀을 구하러 온 그는 원래 캐나다인 도둑으로 2차 대전 중에 연합군측 스파이로 활약했다. 뿐만 아니라, 수년전에 사하라에 있었던 카라바지오는 알마시의 정체를 아는 유일한 인물이다. 한편, 사랑한 사람은 모두 목숨을 잃어 자신을 저주받은 영혼으로 생각하는 한나는 알마시에게 연민을 느낀다. 그러나, 피아노를 치면서 운명적인 남편을 만날 것이라는 어머니의 말을 믿는 한나는 인도인 폭탄 전문가 킵(나빈 앤드류 분)과 천진난만한 사랑을 나누고, 죽음을 눈앞에 둔 알마시는 아름답지만 슬픈 러브스토리를 카라바지오와 한나에게 들려준다.

  끝도 없이 펼쳐진 광활한 사하라 사막, 국제 지리학회 팀의 일원으로 북부 사막지대의 지형을 조사해 지도로 작성하는 직업을 하는 알마시는 경비행기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한 영국인 귀족 부부를 만나게 된다. 제프리 클리프튼(콜린 퍼스 분)과 캐서린 클리프튼(크리스틴 스콧 토마스 분). 알마시는 처음 본 순간 캐서린에게 운명적인 사랑을 느낀다. 지적이고 아름다운 캐서린은 알마시의 매력에 매혹당하면서도 애써 태연한 척 남편과 관계를 유지해 나간다. 그러나, 동굴 탐사길에 모래폭풍으로 고립되면서 두 사람은 걷잡을 수 없는 격정적인 사랑에 빠져드는데.

그래도 대충 비슷한면이있어서 올려봅니다.

2011.11.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