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숙희 원장, ‘내 몸 사용 설명서’서 뱃살 10cm 줄이는 체형 교정 운동 공개

김민혜 기자 / k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9-03-29 09: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설명: 체형 교정 다이어트 전문가 박숙희 원장이 3월29일 방영되는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를 녹화하는 장면. 이날 프로그램에서 박 원장은 굶지 않고 2주 동안 뱃살 10cm 줄이는 체형 교정 운동을 공개할 예정이다.
체형 교정 다이어트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알려진 박숙희 원장이 오는 3월 29일(금) 저녁 7시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 출연해 체형 교정 운동으로 2주 만에 뱃살 10cm를 줄인 주부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박숙희 원장은 방송에 출연해 삼시 세끼를 다 먹으면서도 뱃살을 빼는 체형 교정 운동을 공개한다. 3명의 주부들은 나빠지는 건강과 불어난 체중으로 고민하던 중 먹으면서 빼는 체형교정 다이어트에 도전해 놀라운 변화를 보여준다. 몸에 라인이 생기면서 10cm 이상 줄어든 주부들을 보며 MC와 패널들 스텝들이 놀라움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번 방송에서 공개할 뱃살빼기 운동은 3분 고관절운동, 3분 허리돌리기 운동, 3분 뱃살운동, ‘돌리고 돌리고 멈추고’ 운동으로 이뤄진 2주 동안의 프로그램으로, 뱃살이 10cm 빠지는 효과가 있다.

10년 이상 직접 운동을 개발해 5만여 명의 체형을 드라마틱하게 바꿔온 박 원장은 운동을 하고 식이 조절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삐뚤어진 체형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근막과 관절이 틀어지고 원래의 위치에서 벗어나면 그 빈 공간에 지방이 쌓여 살이 된다. 아무리 운동을 하고 식이 조절을 해도 다이어트에 실패한다면 눌리고 엉킨 근막에서 해답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체형교정 다이어트는 관절과 근막이 벌어지고 쳐져있는 상태를 모아주고, 올려주어 살이 빠지게 도와주는 운동이다. 보통은 근육운동으로 몸을 훈련 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체형교정 다이어트는 관절을 회전과 견인하여 좌우대칭을 맞추는 운동이다. 관절에는 사선으로 근막(보호막)이라는 조직이 있는데, 근막을 견인해 관절을 회전하게 되는 경우, 밖으로 나오고 내려간 조직을 관절 안으로 넣어준다는 개념으로, 근육 운동과는 전혀 다른 운동이다.

한편, 박숙희 체형교정 전문가는 10년 이상의 경력으로 직접 운동을 개발하고 그 동안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몸신의 바른몸 교정체조’, ‘몸신의 다이어트 교정체조’ 라는 책을 출판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TV조선 ’ 내 몸 사용 설명서’, 그밖에도 MBN ’엄지의 제왕’, KBS ’여유만만’, SBS ’좋은 아침’,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등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 부위별 군살을 빼는 체조를 공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는 중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 김민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