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청주에서 통영/거제도 1박2일 또는 2박3일 일정 부탁드립니다!
비공개 조회수 3,474 작성일2017.03.17

청주에서 통영/거제도를 가려고 합니다.

정보는 이것저것 찾았는데 일정을 어떻게 짜야 할지 모르겠어요 ㅠ

통영에 사시거나 다녀오셨던 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숙박도 통영에서 할지, 거제도에서 할지 아직 미정입니다~

5월에 갈 예정이예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통영갈매기피싱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는 통영에서 20년 살았고 지금도 인천에 거주하긴하지만 집은 통영에 있어서 자주 내려가는데요!

1박2일은 청주에서 가는 시간도 있고해서 빠듯할 것 같구요

2박3일 가셔서 관광지도 한바퀴 도시고 하루는 섬도 들어가보시는거 추천해요

거제는 딱히 갈만한 곳은 없는거같고 몽돌 해수욕장이랑 바람의 언덕 정도 있습니다 제가 거제는 자주안가봐서 소개해드리긴 힘들거같긴해요 죄송합니다 ㅠㅜ..

통영은 여러 관광지가 있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 좋은 곳들을 써볼게요

야경은 충무교에서 통영대교 보시면 이쁘고 좋구요

이순신공원, 동피랑, 남망산조각공원, 케이블카정도 타보시고 먹거리로는 충무김밥이랑 꿀빵, 복국집, 해산물같은거 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다 검색해보면 나오는 곳들이고 제 블로그 들어오셔도 정보가 좀 있어요!

이때까지는 관광지 추천해드렸고 제가 생각하는 여행코스 말씀드릴게요

첫 날:
청주에서 출발, 점심쯤 거제 도착

밥먹고 바람의 언덕이랑 몽돌해수욕장 들려서 사진찍고 바다 구경도 하고 저녁쯤 통영 넘어와서 회같은거 먹고 산복도로랑 통영대교에서 야경만 잠시 보고 숙소로 향합니다(도남동 가깝게)

다음날 오래 돌아다닐테니 일찍 자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간단하게 밥 해결하고 케이블카 타러 갑니다(성수기 때는 차 댈곳이 없어서 아침일찍 가는게 좋은데 5월정도면 엄청 일찍이 아니여도 될 것 같네요 불안하시면 일찍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올라가시면 미륵산 경치 좋아요! 보시고 내려오세요~~

루지가 근처에 있긴 한데 이건 5월까지 기다려보셔야할 것 같아요.. 아직 예약제가 아니고 2월기준으로 한시간반정도 기다려야 탈 수 있었습니다

루지는 마지막날에 타보도록해요!

배시간 미리 알아보시고 연화도나 장사도, 소매물도 비진도 중에 하나 골라서 가봅시다!

나오는 때 놓치면 못나와요 ㅋㅋㅋ 배시간 잘 알아보셔야해요 우린 시내도 돌아야하니까요~~

주의할점은 연화도 소매물도 장사도는 걸어서 돌아다닐만하고 비진도는 차 끌고 들어가시는게 나을거에요

근데 차 끌고 배타려면 또 비용추가돼서..;; 저는 연화도 추천해요 5월쯤이면 수국도 이쁠거에요 ^^

연화도 포스팅은 제 블로그에 있어요!

들어가기 전에 충무김밥 삽니다

충무김밥은 다 자기가 원조라고 해서 맛집 찾기 쉽지않아요..솔직히 안먹어도 돼요 별로 그렇게 맛있진않거든요 근데 통영왔으니까 한 번쯤 먹어봐야지! 라는분들이 많으셔서 추천해드립니당

배타고 들어가면서 호로록합시다!

들어가서 3시간정도 돌아다니면서 보고 저녁시간 때 통영으로 다시 들어옵니다

중앙시장 쪽에서 해산물 같은거 드시거나 도남동쪽 가시면 회 싸게 파는 곳 있으니 포장마차같은 곳 가보셔도 좋구요(도남동쪽은 포장마차에서 바다가 바로앞에 보입니다)

비용 상관없으시면 다찌집가세요 엄청 잘나와요 푸짐하게

드시고 야경좀 보시다가 숙소 들어가셔서 쉬세요~~~

마지막날은 루지 타시거나 항남동, 중앙동쪽에서 이순신공원, 동피랑, 남망산 조각공원 둘러보시고 동피랑 들어가는길에 쌍욕라떼 파는 곳 있거든요 네 곳이 밀집돼있으니까 둘러보세요 ㅎㅎ

항남우짜라고 우동에 짜장올려서 나오는거도 있는데 밍밍하고 그렇게 맛있진 않아요! 드셔보고싶으면 검색해서 가보세요 제 블로그에도 사진정도는 있어요

꿀빵은 원조는 도남동쪽에 오미사꿀빵이라고 있으니까 거기 가보셔도 돼고 아니면 중앙시장쪽에서 드셔도 돼요 명물꿀빵도 괜찮아요

통영거제 여행은 차 없으면 좀 불편하긴해요 ,, 관광지는 그렇다쳐도 숙소들이 외딴곳에 있는게 많아서 들어갈 땐 괜찮아도 나올 때 콜택시 불러야되고 힘들겁니다

차 없을 땐 항남동이랑 중앙동쪽에 여객선터미널도 있고
관광지들이 밀집돼있어서 뚜벅이로 다니셔도 괜춘합니다!!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물어보실거있으시면 의견주세요~~

2017.03.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