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조셉 드루앙(joseph drouhin)에 대한 질문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3,421 작성일2008.04.29

제가 와인을 하나 구입을 했는데

 

조셉 드루앙의 본 로마네를 구입했습니다.

 

(joseph drouhin vosne-romanee)

 

조셉 드루앙이 이름도 꽤있고

 

유명해서 샀는데...

 

조셉 드루앙의 사샨뉴 몽라쉐나

 

주브르 샹베르텡은 유명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본 로마네에 관해서는

 

찾을수가 없네요...

 

혹시 아시는 분은 어떤지 말좀 해주세요..

 

그리고 조셉 드루앙이 어떤 사람인지도

 

자세히 부탁 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oka****
별신
와인, 과실주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조셉 드루앙(Joseph Drouhin)은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에서 유명한 네고시앙의 하나입니다.

 

네고시앙이란 주로 포도원에서 생산된 포도를 사들여서 양조하거나 혹은 이미 양조가 끝난

와인을 통단위로 사들인 뒤 적절하게 블렌딩하여 유통/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물론 자체적으로

포도원을 소유하고 자가 포도원의 포도로 양조하기도 합니다.

 

아시겠지만 프랑스 와인은 지역별로 생산지명을 따로 붙여 출하하는데, 조셉 드루앙은 부르고뉴 전지역의 와인을 생산/판매합니다. 남쪽으로부터 보졸레-마코네-코트 드 샬로네즈-코트 드 본-코트 드 뉘-샤블리에 이르기까지 부르고뉴 전지역의 생산지를 커버합니다. 소규모 농가/양조장이 많은 부르고뉴에서는 상당히 대형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사샤뉴 몽라셰는 코트 드 본 지역, 주브르 샹베르탕은 코트 드 뉘 지역에 속한 마을의 하나로 이 마을 명칭 와인도 물론 생산하고 있지만 샹볼 뮈지니, 모레 생 드니, 뉘 생 죠르쥐, 본 로마네 (이상 코트 드 뉘 지역), 옥세 뒤레스, 바타르 몽라셰, 퓔리니 몽라셰, 생토방, 뫼르소, 알록스 코르통, 라두와, 포마르, 상트네, 사비니 레 본, 볼네 (이상 코트 드 본 지역) 지역 마을 와인들도 만듭니다. 그 외에 각 마을의 특급밭 일부 구획을 소유하고 있어 코르통 샤를마뉴, 클로 드 라 로쉬, 샹베르탕, 그리오트 샹베르탕, 에셰조, 그랑 제셰조, 본 마르, 뮈지니, 클로 드 부조와 같은 유명 특급밭 명칭 와인도 만들며, 본 로마네 '프티 몽', 샹볼 뮈지니 '레 자무뢰즈'와 같은 유명 1급밭 와인도 만들고 있습니다.

 

본 로마네는 말씀드렸듯 코트 드 뉘 지역에 속한 마을의 하나로, 그 유명한 특급밭인 로마네 콩티가 위치한 마을입니다. 코트 드 뉘 지역에서는 조금 남쪽에 위치해있고, 로마네 콩티 외에도 라 타쉬, 리쉬부르, 로마네 생 비방, 라 그랑드 뤼, 라 로마네 등 유명 특급밭이 많은 마을입니다.

 

조셉 드루앙은 이 회사를 처음 설립한 사람의 이름이며, 아들 모리스 드루앙을 거쳐 지금은 손자 로베르 드루앙이 경영하고 있습니다.

2008.10.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